종합 설명

  • ① 그간 타당성 조사 과정에서 분기점(JCT) 노선 관련 검토했던 사항들을 요약한 자료입니다.
  • + 종합검토 PPT
  • ② 타당성 조사를 통해 마련한 대안 노선이 예타 노선보다 교통량도 많고 환경적으로 좋고 IC 설치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 + 예타 및 대안 비교표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시작

  • ⑥ 그간 양서면 중부내륙 분기점(JCT)안 만이 논의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강상면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연결하는 방안은 2018년 2월 양평군 기본계획에서 반영되었고, 2018년 민간에서도 검토한 바 있습니다.
  • + 2030 양평군 기본계획(185p)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검토 과정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노선의 공개

  • (공지) 서울-양평 고속도로 자료 공개리시트의 문구 일부 정정, 첨부 파일 제목 수정, 중복게시 삭제, 사전타당성보고서, 관계기관 협의(1, 2차) 공문들을 추가하였습니다.
    (`23.7.25 12시 현재 기준)

    자료 업로드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한 오류나 지적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공개하는 자료는 타당성 조사 등의 용역 과정에서 전문가 설계진이 사업비, 교통량 등을 잠정 검토한 것으로 확정된 값이 아니며,
    최종 노선이 확정될 때까지 변동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