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국토교통부 홍보 우수사례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 반영하겠습니다. 2022년 국토교통부 홍보 우수사례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 반영하겠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22.12.22.(목) ~ 12.27(화)
  •   올 한해도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신 국민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토교통부는 올 한해 추진한 정책들 가운데 국민 여러분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성과를 거둔 정책홍보 우수사례를 여러분의 손으로 선정하고자 합니다.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기간
    2022년 12월 22일 ~ 2022년 12월 27일 (5일 간)
    당첨자발표
    2022년 12월 28일, 국토교통부 홈페이지(공지사항)
    이벤트경품
    응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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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홍보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 3건 선택하기

Q다음 11개의 국토부 홍보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를 3건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번호를 선택해주세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1
    • 동남권 신공항 건설 사업은 지난 20여 년간 극심한 사회적 갈등을 겪은 사업인 만큼, 언론・국회・지역사회 등 관심 지속
      사업규모・사업여건 등에 쟁점이 많은 사업이나, 적극적인 홍보 및 대내외 협의를 통해 사타 적기 준공 및 예타 면제를 확정함으로써 사업 추진 동력 확보
    맞춤형 전세임대주택 홍보
    • 2
    • 울릉공항은 국내 최초의 소형도서공항 건설 사례로, 이번 홍보를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매립 공항건설의 생생함과 주민들의 목소리를 실감나게 전달!
      도서지역에 소형공항이 필요한 이유와 울릉공항의 안전성, 친환경성에 대해 홍보하여 신공항 건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
    공항소음 관리 및 피해지원 개선방안
    • 3
    • 팬데믹 장기화 및 항공편 제한 지속으로 국민들은 2년 이상 여행이 제한되었고, 관련업계 종사자들은 대량휴직 직면. 위기를 타계하기 ‘국제선 일상회복 방안’과 ‘국제선 조기 정상화 방안’을 선제적으로 마련, 부정적이던 관계기관 홍보·설득을 거쳐 휴가철 이전에 발표
      방송·신문매체와 유튜브 통해 대국민 안내 및 일상회복 희망을 강력 전달하고, 국내·외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여 증편 설득
      ☞ 코로나 이전 대비 57.5% 회복으로 목표치인 50% 상회 달성
    GTX
    • 4
    • 도시 집중화로 교통혼잡은 더욱 심화되나, 도로·철도의 평면적 확장은 한계가 있어 도심 터널 사업이 필요하며, 안전하고 진동과 소음이 거의 없는 TBM 공법에 대해 적극 홍보하여 터널공사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 등을 우호적 여론 형성에 기여
      친근한 TBM 명칭 사용(“두더지”)으로 기계 및 터널공사에 대한 거부감 해소와 프로젝트의 안전한 시공을 다수 언론 보도
    MZ세대 주거 지원을 위한 비주택 리모델링
    • 5
    • “국내 최초 대심도 지하고속도로 건설을 통해 대도시권의 극심한 지정체 해소”라는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고 추진동력 확보
      “국민들에게 시간과 공간을 돌려드린다”는 정책 비전 아래 3가지 주요 메시지*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 추진
      (교통) 이동성 강화, (공간) 상부 효율적 활용, (안전) 방재최신기술 적용
      3회 보도자료 배포와 전문가 기고 등을 통해 KBS, YTN, 연합뉴스 등 주요언론 다수매체에 게재되어 국민 관심 증대, 안전 등 부정적인 우려에 대한 국토부 차원의 개선노력 등에 대한 인식 제고
    신도시 사전청약
    • 6
    • 2026년 강릉 ITS세계총회는 ‘Beyond Mobility, Connected World’(이동성을 넘어 연결된 세계로!)라는 주제로 새로운 ITS서비스, 다양한 프로젝트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대한민국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 도시의 매력 등을 경험할수 있는 소중한 기회 제공
      한국 ITS기술력 홍보 및 국제협력의 場을 통해, 우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으로 국내 ITS기술을 널리 알리는 발판마련
    탄소중립, 녹색건축
    • 7
    • 최근 집값 급등으로 내집마련 기회가 감소하여 정부는 끊어진 주거사다리를 복원하고 국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청년과 서민을 위한 공공주택 50만호 공급계획 마련
      TV・신문 등 고전 매체와 더불어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광고 등 수혜자 맞춤형 트렌디 홍보매체 적극 활용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
    • 8
    • `빠르고 편리한 교통혁신`,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국가 고속 간선철도망 확대 구축 성과 달성!, 대국민 성과체감 제고를 위해 국민, 지역주민, 협력사 등 대상별, 착공·개통행사 전·후 시점별, 홍보 수단별 메시지, 홍보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실행
      「동남권 4개 철도사업 연계 개통」, 「동해북부선 착공」, 「동서고속화 철도 착공」 등 세 건의 대통령 참석 행사 성공개최
    드론택시
    • 9
    • 국내에서 제일 혼잡한 서울 강남에서 국토부 장관이 직접 자율주행 택시에 시승하는 모습을 실시간 중계, 국토부-서울시-현대차-진모빌리티 등 정부‧대기업‧중소기업 모두 협력하여 혁신적인 미래 서비스를 선보이고 국내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
      국내 50여건 보도, 외신 10여건 보도, 유튜브 3만 조회수 달성 등 국민에게 우리부 정책방향과 기술 안전성 홍보
    그린, 스마트 도시_도시정책과
    • 10
    • 세계 7번째 독자적 정밀위치 위성서비스를 위한 위성 발사 성공과 첫 신호제공에 대한 홍보로 국민적 관심으로 주요뉴스 영상보도(SBS, MBN, 연합, YTN 등)와 유튜브 100만뷰(해당 영상뉴스 컷)를 달성
      일반 국민이 직접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홍보관을 개관, 홍보영상제작, 책자홍보, 정책기자단 팸투어 실시 등
    건설사고 사망자 예방
    • 11
    • 고유가·재정흑자 등에 따른 사우디 건설시장 확대 움직임에 국토교통부장관을 필두로 한 수주지원단을 신속히 파견! 고위급 수주외교와 현지 네트워킹으로 제2중동붐 실현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섰습니다.
      원희룡 장관 유튜브 특강, 인스타 카드뉴스 게재 등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께서 체감하는 성과 홍보 추진!
    도시재생산업 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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