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다음 11개의 국토부 홍보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를 3건 선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번호를 선택해주세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① 우리나라 첨단산업 육성은 신규 국가산업단지가 책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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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모빌리티, 수소 등 미래 먹거리인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국가첨단산업단지가 신속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여러 협의체를 통해 관계부처, 지자체 등과 적극 협의 중이며, 다양한 행사 및 홍보를 통해 기업 관심도 제고 및 대국민 우호적 여론 조성
매월 1회 이상 장‧차관 현장방문, 설명회 등 행사를 실시하고, 지역의 다양한 매체(현수막, 전광판, SNS 등)를 홍보에 적극 활용
② 국토교통 기업지원, 그게 돈이 됩니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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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건설 등 국토교통 혁신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민간이 이끄는 경제기반 강화
국토부 장관이 직접 혁신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낡은 규제의 혁파를 통한 기업지원 강화 및 국민 부담 완화
국토교통 기술대전, 커피챗, CES 등 국토교통 기업지원 관련 국내외 언론보도 다수
③ 우크라이나 재건, 한국이 맡는다! - 한강의 기적을 우크라이나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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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 재건협력을 통해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우크라이나 재건협력 MoU 체결(‘23.5), 대통령 주재 기업간담회(‘23.7), 우크라이나 원팀코리아 파견(‘23.9) 등을 통해 재건사업 참여를 위한 기반 구축
젤렌스키 대통령 면담, 한-우크라 포럼 개최 등을 통해 한국의 인프라 개발 플랫폼 및 우리 기업의 우수한 역량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향후 우리기업의 재건사업 수주 기대
④ 부동산 건설 금융 PF 확대를 통한 주택공급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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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금리, 부동산PF 침체, 공사비 급증 등 최악의 외적 환경조건으로 인해 주택공급 위축 위기에 처했으나, 관계기관과 적극적 협의, 관련업계와 원활한 소통 추진 등을 통해 정부의 강력한 주택공급 의지를 보여주며 PF시장 활성화에 적극 기여
주택·건설업계 간담회(4회 이상), 관련 대책 발표 합동브리핑(9.26), 언론인터뷰(9.27) 등을 통한 국민(이해관계자)과의 소통 강화
⑤ 원팀코리아! 해외수주 확대로 ‘제2 중동 붐’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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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쇼크(‘70) 위기를 기회로 만든 해외건설의 힘으로 ‘제2 중동 붐’ 실현을 위해 아시아 최초 ‘네옴 전시회(‘23.7)’, 정상급 수주외교 ‘한-사우디 건설협력 50주년 기념식(‘23.10)’, 6년 만에 재개 ‘한-이라크 공동위(‘23.6)’ 등 원팀코리아로 민관역량 총결집
아미랄(6.4조원), 자푸라(3.2조원) 등 초대형 프로젝트를 연속 수주하고, 디지털트윈 구축사업 등 협력분야 대폭 확장
⑥ 전세사기피해 지원 및 예방으로 안심전세․주거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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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라왕’ 등 대규모 전세사기피해가 급증하고 피해자가 비관 자살하는 등 사회적 재난상황에서 특별법 및 주거안정 대책을 통해 피해자의 재활을 돕고, 전세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
전세계약할 때 집주인정보, 시세정보를 확인하여 전세사기 예방할 수 있는 ‘안심전세 앱’, 전세사기피해자 지원대책(우선매수권, 저리전환대출, 공공임대주거지원 등) 홍보
⑦ 스마트패스 오픈 기념행사 및 홍보부스 등 참여형 이벤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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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주요 공항과 같이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출국 보안검색 과정에서 여권·탑승권을 꺼낼 필요 없이 ‘안면인식’ 정보를 등록해 출국 절차를 빠르게 밟을 수 시스템 구축·운영(’23.7∼), 홍보부스 운영,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대국민 홍보 극대화
사람의 생체정보는 고유한 특성 때문에 위변조·복제가 어렵다는 특성이 있어 항공보안 수준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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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국 여객 대비 이용률 2.9% 달성 (’23.10월 기준으로 35만명 등록, 19만명 이용)
⑧ 가덕도신공항, 매립식으로 ‘29년 개항 로드맵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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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은 지난 20여 년간 극심한 사회적 갈등을 겪은 동남권 신공항 건설사업으로 언론・국회・지역사회 등 관심 지속
사업규모・사업여건 등에 쟁점이 많은 사업이나, 적극적인 홍보 및 대내외 협의를 통해 조기개항 로드맵 발표 및 기본계획(안)을 수립함으로써 사업 추진 동력 확보
⑨ 택배물량 급증 예방 및 택배 종사자 과로방지 캠페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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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국민이 체감하는 택배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소비자 불편을 예방하고, 택배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통한 종사자 휴식권 보장 등 상생과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전 국민 참여형 캠페인 추진
적극적으로 유관기관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하여 홍보 효과 극대화
⑩ 뉴:홈 사전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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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홈은 이번 정부의 주택분야 대표 국정과제로, 시범사업으로 사전청약을 실시하여 하여 청년 및 무주택서민의 주거안정에 기여
세차례에 걸쳐 7.5천호 공급에 20만명 참여, 평균 경쟁률 27:1, 청년특별공급 경쟁률은 45.6:1을 기록하는 등 무주택자들의 높은 호응도 확인
⑪ 물류가 3D 업종? 대한민국 ‘스마트 물류’의 현 주소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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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화물 등 ‘노동집약적’ 이미지가 강한 우리 물류산업, 최근 AI, 로봇과 같은 첨단 기술과 ‘물류’가 만나 매일 새로운 변신을 거듭하고 있음
장관의 스마트 물류기술 체험(국제물류산업대전) 청년 간담회, 스마트 물류센터 집중 취재 등 현장 중심의 정책 홍보로 우리 국민들의 체감도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