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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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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택배가 다산신도시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 분야교통/물류
  • 이름이* 채
  • 등록일2018-04-18
  • 조회3508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지원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올려주신 간단한 보도자료 가지고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국토교통부의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자 했지만, 실버택배 사업집행에 관련하여 자료가 미흡하여 실버택배에 관해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국토교통부에서는 그러한 간단한 보도자료가 아닌 상세한 자료공시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보도자료에서 ‘17년 12월말 현재 전국 88개 단지 2,066명의 노인 인력이 실버택배요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라고 기재 하셨는데, 이 88개의 아파트 단지는 어디인지, 어떻게 선정이 된 것인지, 어떻게 세금이 운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다산신도시의 택배대란이 일어난 후에야 그 곳에 실버택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실버택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파트의 선정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합니다.

또한 ’현재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실버택배 비용 지원을 다산신도시 아파트에만 다르게 적용시키는 것은 형평성 원칙을 고려할 때 바람직하지 않습니다.’라고 기재하신 것은 이 88개의 아파트들 또한 07년도부터 현재까지 입주민은 비용을 일체 부담되지 않고, 정부와 지자체, 택배회사의 비용으로만 실버택배가 운용되었다는 말씀이신가요?

정말로 그러하다면 주택, 빌라, 일반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에 대한 형평성은 어디에 존재하는 건가요?

실버택배를 입주민이 부담하는 형식으로 즉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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