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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별 등급>
점수 | 90이상 | 90∼80 | 80∼70 | 70∼60 | 60∼50 | 50미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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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 A(매우우수) | B(우수) | C(보통) | D(미흡) | E(불량) | F(매우불량) |
평가항목 | 세부항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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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평가 |
정시성 | - 지연 - 결항 |
안전성 | - 항공기 사고 발생률 - 사고로 인한 사망자 등의 수 - 항공기 준사고 발생률 - 안전관련 과징금 부과건수 - 안전관련 과징금 부과액 - 항공종사자 처분 건수 - 항공종사자 처분 일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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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성 | - 지연·결항 피해 - 위탁수하물 분실 피해 - 항공권 초과판매 피해 - 취소항공권의 대금환급 지연으로 인한 피해 - 탑승장, 항공편 등 정보 미제공 피해 - 기타 피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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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만족도 | - 예약 및 발권의 용이성 - 탑승수속의 용이성 - 정보제공의 적절성 - 항공기의 쾌적성 - 기내서비스 만족도 - 항공사 직원 친절도 - 이용요금 만족도 - 전반적인 만족도 |
평가항목 | 세부항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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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평가 |
수속절차의 신속성 | - 국제선 출입국 소요시간 - 국내선 출도착 소요시간 |
수하물처리 정확성 | - 수하물 처리오류 및 분실률 | |
공항이용 편리성 | - 교통약자 시설 - 수하물 카트 유료화 여부 - 기존 기타 무료시설 유료화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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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만족도 | - 접근교통 편리성 - 주차시설 만족도 - 식당시설 만족도 - 쇼핑시설 만족도 - 안내표지 품질 적절성 - 공항내 이동시설 편리성 - 시설 청결성/쾌적성/편리성 - 공항 상주직원의 친절성 및 도움성 - 전반적인 만족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