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HOME 동정 동영상

(현장인사이드) 제로에너지주택 실증 단지

(자막/제로에너지 주택이란? / 태양열이나 풍력등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설비를 설치한 것으로 건물 자체에서 에너제 공급이 가능한 주택)

(나래이션/제로에너지주택이란 건물 내부에 태양열이나 풍력등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는 설비를 설치한 것으로, 건물 자체에서 에너지 공급이 가능한 주택을 의미하는데요.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3월 19일 서울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를 방문했습니다.)

(자막/온실가스 감축 등 에너지 절감 주택기술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가 연구 개발 (R&D)사업)

(나래이션/제로에너지주택실증단지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 등 에너지 절감 주택기술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가 연구 개발 (R&D)사업인데요)

(자막/2017년까지 총 121세대 규모의 국민임대주택을 제로에너지주택으로 조성할 계획)

(나래이션/연구단으로 선정된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2017년까지 총 121세대 규모의 국민임대주택을 제로에너지주택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자막/정병윤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나래이션/이 날 강호인 장관은 실험용 주택에 적용된 외단 열, 태양광 등 제로에너지 기술을 체험하는 한 편)

(자막/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 고효율 에너지주택사업자를 위한 기금 지원 확대와 기부채납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강구)

(나래이션/2025년 제로에너지 주택 의무화를 목표로 고효율 에너지주택사업자를 위한 기금 지원 확대와 기부채납 부담을 줄이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막/2025년 제로에너지주택 의무화를 목표로 기술개발과 저에너지 공공임대주택 시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나래이션/국토교통부에선 2025년 제로에너지주택 의무화를 목표로 기술개발과 저에너지 공공임대주택 시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지난 2009년부터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 건설기준‘을 단계적으로 높여왔습니다.)

(자막/제로에너지주택/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국민들의 주거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는 건설업계의 새로운 동력이 되길 기대)

(나래이션/이런 과정을 거쳐 만든 제로에너지주택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국민들의 주거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는 건설업계의 새로운 동력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 / 개방·공유·소통·협력 / 경제혁신 3개년 계획 / 3년의 혁신, 30년의 성장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