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HOME 동정 동영상

[현장인사이드] 드론! 신산업을 이끌어 가다

(제목 / 드론! 신산업을 이끌어 가다)

(나래이션 /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신산업 드론이 창공 위를 질주합니다. 지난 6월 9일 광나루 드론공원에선 신산업 발굴 주요 정부 부처인 국토교통부와 미래창조과학부 임직원이 모여 드론 시연과 정책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자막 / 신산업 육성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미래창조과학부 협력 강화 자리 마련)

(나래이션 / 이 번 드론 시연행사는 제 5차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발표한 『ICT 융합 신산업 규제 개혁 방안』과 『드론 및 자율주행차 규제 혁신방안』의 후속 조치인데요.)

(자막 / ICT 융합 신산업 규제 개혁 방안, 드론 및 자율주행차 규제 혁신방안 후속 조치)

(나래이션 / 이 날 행사에서 양 부처는 드론 관련 R&D 성과를 공유하고 신산업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자막 / C-ITS 통신보안 지원, 자율주행차와 드론의 주파수 분배 협력, 평창 ICT올림픽에 3차원 정밀 공간정보 지원 등을 협력)

(나래이션 / 이날 간담회에서 2020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앞둔 만큼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인 C-ITS의 통신보안을 지원하고, 자율주행차와 드론의 주파수 분해 협력, 평창 ICT올림픽에 3차원 정밀 공간정보 지원,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플랫폼 연동 등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자막 / 길이 모이는 것은 시작을 같이 협력해서 일하는 것은 성공을 의미한다 헨리포드(Henry Ford 1863년 7월 30일 ~ 1947년 4월 7일)

(나래이션 / 헨리포드는 길이 모이는 것은 시작을 같이 협력해서 일하는 것은 성공을 의미한다고 했는데요. 국토교통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협력이 신 산업 발굴 더 나아가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기반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자막/행복한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경제혁신 3개년계획 3년의 혁신, 30년의 성장/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