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HOME 동정 동영상

'로지스타 서밋 2016' 현장을 가다

(제목/'로지스타 서밋 2016' 현장을 가다)

(나래이션/최근 들어 정보통신기술과 유통산업이 합쳐진 물류 새싹기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칠 예정입니다.)

(자막/물류 기업의 변화 / 첨단 물류기술과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사업으로 각광)

(나래이션/드론과 인공지능기술을 결합한 첨단 물류 기술이 도입되면서 물류 산업은 양질의 일자리와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막/국토교통부, 인천 창조혁신센터  / 물류 새싹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나래이션/국토교통부와 인천창조혁신센터는 지난 4월 14일 코엑스에서 물류 새싹기업의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기로 했는데요. 앞으로 두 기관에서는 규제 애로 사항을 개선하고 정보제공과 파트너 연계 지원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또한 창업 공간 지원과 인력 양성 교육, 포럼을 함께 개최해 물류 새싹기업의 인지도 개선에도 힘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

(자막/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물류산업의 발전과 새싹기업 육성을 위해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에 나설 것)

(나래이션/이를 위해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2016 로지스타 서밋‘ 행사에 참여해 서명식을 갖고 물류 새싹기업인들을 격려했는데요. 구체적인 지원을 위해 국토교통부에서는 4월 안에 물류 새싹기업과 학계,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물류 새싹기업 지원 민. 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국회에서 계류 중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 통과에 힘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

(자막/행복한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경제혁신 3개년계획 3년의 혁신, 30년의 성장/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