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국민과 함께 만드는 광역교통의 미래상 29일 광역교통 기본·시행계획 온라인 공청회

  • 경계를 넘어 권역 상생발전 이끄는 광역교통 구축 등 비전 제시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
  • 김* 진 2021-04-28
    김포시민 그누구도 집값 상승을 기대하고 gtx-d노선 요청하는게 아닙니다. 이미 김포한강선도 저희 돈 들여서 만든 우리 김포시민들입니다. 집값상승따위 필요없습니다. 그냥 출퇴근만 제발 사람처럼 하고싶은거예요!!! 김부선은 말도 안됩니다. 누가 부천으로 가서 서울로 나가나요? 제발 출퇴근시간에 김포한강선을 타고 말좀 해보세요. 김부선 필요없습니다. 저희는!!! 원안대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장* 준 2021-04-28
    Gtx-d 김포 서울 직결을 원합니다. Gtx 는 서울접근성 좋게 하기 위한건데 서울 옆 바로 붙어 있는 김포는 부천이 서울입니까?. 예산도 왜 10로라 부풀려 핑계 되고 나라에서 만든 2기 신도시 교통망 하나 제대로 해결 못하면서 뭘 검토 한겁니까 김포경전철 혼잡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교통량 제대로 분석이나 한겁니까? 김포에 출퇴근 직장인들 대부분이 서울에 직장을 두고 있습니다. 2기 교통망에 왜 김포를 철저히 외면 하는 겁니까. 댓글삭제
  • 김* 연 2021-04-28
    수도권 균형발전만이 집값안정화를 가져올것입니다. 경기 서북부 인구는 점점늘어가는데 교통대책없습니다. 2기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대책세워주세요. 강남직결 간곡히 호소합니다. 댓글삭제
  • 백* 훈 2021-04-28
    GTX-D 김포 서울 직결노선이든 중전철 이상의 지하철이든 최소한 마곡/여의도/강남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다닐 수 있도록 제발 좀 생각을 하셔서 계획을 짜주세요. 왜 김포만 철저히 소외되어야 하는 건가요! 댓글삭제
  • 신* 대 2021-04-28
    GTX D 경기도안 반영요망 1. 예산 : 김포부천선 (일명 김부선)은 2.1조예상하고 이용자는 매우 낮음. 경기도 안은 5.8조 (민자 유치 및 기존 확정선 공유시 3조 내)이며, 경기도 안은 BC값 1.03으로 사업성 검토 완료?. 2. 지역 균형 발전 : 경기동부는 교통망이 넘치고 발전에 발전을 꾀함. 서부 김포는 국가 설치 철도 교통망 0(ZERO)임. 또한 201908 교통연구원 보고 자료 참조. 3. ?값? : 경기 동부, 수원 쪽, 서울 주변의 과거 7년 등락 절대 금액과 김포, 검단 비교해 볼것. 김포는 오를것이라 이야기하기 어렵고, 김포 집값이 고정되면 수도권 전체. 대한민국 집값이 안정되는가? 상식적으로 생각하시길. 일명 김부선은 끼워 맞춘 식의 결과이며, 기존안을 재고하여 확정하길 바람. 정치가 아닌 국민의 삶의 기반과 기본권이 먼저이어야하며, 국가를 믿고 2기 신도시로 이주한 국민을 기망하지 말것. 이상. 댓글삭제
  • 신* 경 2021-04-28
    김포에 중전철은 집값때문이 아니라 생존이 걸린 일입니다. 국가지정 신도시 중 중전철없는곳 김포유일하네요 이럴거면 왜 김포신도시 만들었나요? 집값오를까봐 서울직결 노선 못만든다? 그럼 집값오른 곳 전철 다 폐쇄하세요. 집값 떨어지게. 왜 반드시 필요한 김포는 암것도 안주면서 집값잡겠다는 핑계를? 김포시민은 전철타고 저녁있는 삶을 즐길 권리가 없나요? 올림픽대로에, 일산대교에 가장 돈 많이 뿌리는 곳이 김폽니다. 공정과 형평성은 김포엔 해당 안됩니까? 김포보다 인구수 적은 곳도 전철놔주면서 김포는 왜 안됩니까? 집값오를까봐 교통대책 안세운다면 gtx a.b.c다 때려치워야합니다! 김포에 중전철이라도 있음 말이라도 않지 암것도 없게 해놓고.. 한강로는 막혀, 일산대교는 돈내고 가.. 이게 뭡니까? 김포시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거요? 김포시민은 교통정책의 공정성과 형평성을 요구하는겁니다. 당연한것을 마치 집값올리려는 것으로 폄하하는거 불편합니다. Gtx는 장기적으로 양질의 주거지를 늘려 주택가격 안정과 양극화해소에 도움된다는 전문가 의견에 매우 동의합니다! 댓글삭제
  • 임* 호 2021-04-28
    gtx-d는 김포 검단 시민들의 교통 편의 향상을 위한 요청 입니다. 현재도 골드라인 하나로 서울로 출퇴근 하는데 수요가 너무 많아(280%) 이용이 힘듦니다. 이러한 이유로 광역 교통수단인 gtxd가 필요할 뿐입니다. 김포 부천 노선은 너무나 허무맹랑한 노선 이라 생각 하고 수요도 없을 뿐입니다. 댓글삭제
  • 이* 기 2021-04-28
    부천까지 gtx타고 1시간 넘게 서울나가는게 말이되나요? 김포시민들이 프로환승러들도 아니고.. 무조건 gtx-d 서울로 직결해야만 합니다!! 댓글삭제
  • 정* 애 2021-04-28
    지난 공청회를 보며 실망과 분노와 슬픔... 모든 감정을 경험을 시민의 한사람으로 의견남깁니다. 저는 김포에 8년째 거주중이며, 강남(신논현)으로 출근을 하는 남편을 둔 아내입니다.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며 전세살이를 청산하고, 영끌로 집한채 마련하여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입주당시에는 9호선의 희망으로,,, 그것이 무산되며 5호선.. 등등 무수한 소문들 속에 희망과 실망을 반복하며 겨우 겨우 김포경전철로나마 위안을 삼으며 왕복 출퇴근 4시간이상을 견디고 있습니다. 코로나상황에 거리두기는 커녕, 위험할 정도로 사람들 속에 낑겨있을 남편을 생각하면 눈물이 납니다. gtx-d노선을 지역이기주의가 아닙니다. 김포시민의 삶의 질 문제입니다. 또한 안전의 문제입니다. 신도시를 만들고, 시민들을 그속에 몰아넣었으면 기본적인 부분 부터 해결해주십시오. 김포시민이 새로운 지하철을 원하는 이유는 집값올리고자 함이 아닙니다. 생계이며, 안전이며, 최소한의 권리입니다. 댓글삭제
  • 신* 경 2021-04-28
    김포에서 부천은 자차로 20여분이면 갑니다. 굳이 2조원 써서 서울직결도 아니고 부천만 가라고요? 산수 못합니까? 나중에 필요없는 노선이라고 백지화하기위한 술책아닌지? Gtx-B 사업성높이려고 Gtx-D 반쪽만들고 김포시민 제물로 삼는건 아닌지? 억장이 무너집니다.국가가 국민상대로 이래도 되는겁니까? 다른 곳은 다 되고 심지어 억지로라도 하면서 왜 김포는 꼭 필요한데도 암것도 안줍니까? 정치적으로 계산하지 말고 국민의 삶을 봐주십시오! 경제논리가 아니라 적자가 나더라도 서비스든 재화든 제공해줄수 있어야하는거 아닙니까. 국가란 그래야하는거 아닙니까? 댓글삭제
  • 강* 정 2021-04-28
    김포시민들은 서울로 출퇴근하는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근데 교통이 너무 너무 불편합니다. 제~~발 교통 좀 편하게 만들어 주세요!! 일하는것보다 출퇴근이 휠씬 힘듭니다.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인구 50만인데 서울직결 노선이 하나도 없다니 너무합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인구 50만인데 서울직결 노선이 하나도 없다니 너무합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김포에 중전철은 집값때문이 아니라 생존이 걸린 일입니다. 국가지정 신도시 중 중전철없는곳 김포유일하네요 이럴거면 왜 김포신도시 만들었나요? 집값오를까봐 서울직결 노선 못만든다? 그럼 집값오른 곳 전철 다 폐쇄하세요. 집값 떨어지게. 왜 반드시 필요한 김포는 암것도 안주면서 집값잡겠다는 핑계를? 김포시민은 전철타고 저녁있는 삶을 즐길 권리가 없나요? 올림픽대로에, 일산대교에 가장 돈 많이 뿌리는 곳이 김폽니다. 공정과 형평성은 김포엔 해당 안됩니까? 김포보다 인구수 적은 곳도 전철놔주면서 김포는 왜 안됩니까? 집값오를까봐 교통대책 안세운다면 gtx a.b.c다 때려치워야합니다! 김포에 중전철이라도 있음 말이라도 않지 암것도 없게 해놓고.. 한강로는 막혀, 일산대교는 돈내고 가.. 이게 뭡니까? 김포시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거요? 김포시민은 교통정책의 공정성과 형평성을 요구하는겁니다. 당연한것을 마치 집값올리려는 것으로 폄하하는거 불편합니다. Gtx는 장기적으로 양질의 주거지를 늘려 주택가격 안정과 양극화해소에 도움된다는 전문가 의견에 매우 동의합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Gtx-d 김포 서울 직결을 원합니다. Gtx 는 서울접근성 좋게 하기 위한건데 서울 옆 바로 붙어 있는 김포는 부천이 서울입니까?. 예산도 왜 10로라 부풀려 핑계 되고 나라에서 만든 2기 신도시 교통망 하나 제대로 해결 못하면서 뭘 검토 한겁니까 김포경전철 혼잡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교통량 제대로 분석이나 한겁니까? 김포에 출퇴근 직장인들 대부분이 서울에 직장을 두고 있습니다. 2기 교통망에 왜 김포를 철저히 외면 하는 겁니까.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수도권 균형발전만이 집값안정화를 가져올것입니다. 경기 서북부 인구는 점점늘어가는데 교통대책없습니다. 2기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대책세워주세요. 강남직결 간곡히 호소합니다 댓글삭제
  • 현* 민 2021-04-28
    지역균등만 보아도 보이지 않나요 항상마지막 마지막이라 또 당하는 김포 ?은도시 인구증가1위입니다 신도시분양시 뭐라 보도 되었나요 그당시 가격으로 서울도샀어요 정부믿고 들어온 사람은 대중교통으로 출근불가 지하철하나없는동네 개무시입니다 제발 공정성 그리좋아하는 공정성 제대로 살피고 검토하세요 댓글삭제
  • 최* 환 2021-04-28
    먼저 GTX-D 는 김포 ~ 서울 직결을 강력히 요구하며 왜 집값을 잡기 위해 김포시민을 히생 시키는지요? 제가 여기에 구구절절 말하지 안아도 왜 그래야 하는지 여러 전문가님들이 더 잘 아실거라 및고 원안대로 김포 ~ 서울 직결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구* 휘 2021-04-28
    김포는 50만 인구 입니다. 5번째 대도시인데 GTX-D/5호선 연장 해달라는게 그렇게 큰 요구 입니까? 균형발전이라면서 왜 김포/검단 신도시 사람들은 차별 하나요? 김포/검단 사람들의 목소리를 모른척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윤* 윤 2021-04-28
    김포에 사는50만 인구가 모두 투기하는사람아닙니다 ..서울이 직장인 딸애와 사위가 살려고 김포에 대출받아 집샀는데 이렇게 지옥철타고 출퇴근해야겠습니까...? 부천으로 출근하는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댓글삭제
  • 문* 현 2021-04-28
    김포에 서울직결 지하철이 하나도 없는 거 실화인가요? 그 와중에 GTX라는 신규시스템에서 팽당한건가요? 형평성을 고려한다면 김포에 GTX D 원안을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부천은 서울 거점 도시가 아닙니다. 댓글삭제
  • 문* 현 2021-04-28
    GTX D 서울직결 노선이 공평합니다. 김포 50만 서울직결노선 0. 형평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댓글삭제
  • 인* 열 2021-04-28
    집값을 잡겠다는 이상향에 왜 김포 현실이 희생양이 되어야 하나요. 원안 철회의 근거로 내세웠던 Y자 노선 10조 가량의 예산은 인천에서 제시한 안입니다. 마땅히 국가지정 신도시인 김포 검단만을 고려하여 경기도에서 제시한 안으로 생각한다면, 예산 부족의 사유는 타당성이 매우 떨어지는 결과에 맞춘 이유찾기에 불과합니다. 부천으로 가는 노선은 김포 검단의 시민들의 의견 수렴이 되지 않은 탁상행정입니다. 타 국가 지정 신도시와 형평성을 맞춰주세요. 왜 김포와 검단이 이토록 학대를 받아야 합니까. 댓글삭제
  • 김* 연 2021-04-28
    Gtx-D 서울직결로 연결해주세요. 김포시민들 출퇴근이 너무힘듭니다. 김포시민들 대다수가 서울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2량짜리 김포골드라인타고 위태롭게 출근하고 있답니다. Gtx-D 서울로 연결해 주세요. 5호선 연결해주세요. 제발 김포 교통문제 해결해주세요 댓글삭제
  • 박* 희 2021-04-28
    김골라 타고 새벽부터 진땀나게 출근하는것도 하루이틀이지 정치인들은 승용차 타고 다니니 우리들 고통을 알기나 하겠어 6만세대 넘게 지었으면 출토근 대책을 만들어야지 진짜 죽을판이다 댓글삭제
  • 차* 만 2021-04-28
    김포 골드라인 2량 꼬마전철 하나 있는데 GTX-D 타고 부천을? 왜 그러는거에요 도대체... 김포가 뭐 잘못했나요? 한강 건널때 일산대교 1200원 내야되지... 갔다왔다 왕복 2400원 입니다... 골드라인 나라 돈 안받고 김포시 재정+시민 자금으로 만들었지... 도대체 김포를 왜이렇게 차별하죠? 댓글삭제
  • 이* 형 2021-04-28
    지금 Gtx는 완전 투기용으로 전락했니다/ 국토부는 Gtx d 노선 잘대 바꾸면 안됩니다. 바꾸는 순간 . 여겨 저기서 다 바꿔달라고 하면 바꿔주겠나요? 뚝심있게 밀고 나가셔야합니다. 지금 Gtx운운 하는 인간들은 거의다 100프로 치고빠지는 투기세력입다. 절대 바꿔줘서는 결토 안됩니다. 댓글삭제
  • 이* 형 2021-04-28
    지금 Gtx운운 하는 인간들 100프로 치고빠지는 투기세력입니다. 노선 절대 바꿔줘서는 안됩니다. 바꾸는순간 투기세력 살려주는 꼴이됩니다. 또 여기저기 바꿔달라는 민원 은 어?게 감당하실랴구요? 지금 설계해서 개통해도 20년 15년예상인데 그것 때문에 못살겠다. 거짓말입니다. 집값 올려볼려고 하는 욕심에 불과합니다. 댓글삭제
  • 김* 산 2021-04-28
    GTX-D 관련해서 왜 직결 노선이 필요한지는 수많은 전문가들이 역설하여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발 국토부가 이번 만큼은 정신 좀 똑바로 차리고, 정상적이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특정 지역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그런 차원의 문제가 아닙니다. 국민 기본권에 해당하는 내용이며, 평등권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집값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입니다. 이 같은 국민의 기본권에 관련된 사안을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GTX-D 강남 직결 노선이 확정이 안되면 수도권 전 지역의 집값이 다시 한번 상승하게 되는 풍선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사실입니다. 제발 근시안적인 생각으로 정책을 결정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문 정권 들어서 지금까지 그 만큼 국토부가 실수하고 잘못 판단했으면 충분하지 않나요? 또 다시 이런 잘못된 판단으로 수도권 전체의 집값을 폭등 시켜낼 건가요? 과거의 잘못을 다시 한번 반복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허* 석 2021-04-28
    강남역으로 출퇴근하는 평범한 김포 시민입니다 투기꾼아닙니다 매일 출퇴근 왕복 4시간이상 고통스럽게 하고 있습이다 서부권 시민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GTX D 원안대로 강남으로 직결되어 하루 빨리 지옥철에서 벗어날수있게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허* 석 2021-04-28
    강남역으로 출퇴근하는 평범한 김포 시민입니다 투기꾼아닙니다 매일 출퇴근 왕복 4시간이상 고통스럽게 하고 있습이다 서부권 시민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GTX D 원안대로 강남으로 직결되어 하루 빨리 지옥철에서 벗어날수있게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성 2021-04-29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이름으로 서북부 광역급행철도는 서울직결이 당연하다고 봅니다. 서울인구분산을 목적으로 만든 신도시에 합당한 교통정책은 필수이며 주장할수있는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교통분담금의 합리적 사용을 당부드리며 원안으로 관철될수있기를 희망합니다. 댓글삭제
  • 김* 훈 2021-04-29
    국가지정 신도시 중 1기 3기는 전철과 고속/고속화 도록 모두 중복입니다. 김포?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2기 신도시인데 올림픽도로는 항상 정체이고 버스 전용차료도 없고, 신도시 입주민과 김포시 예산만 이용해 만든 경전철은 혼잡도 285%네요. 서울시 인구 분산을 위해 만든 신도시가 맞습니까 아니면 속여서 ?아내자고 만든건가요? 집값오를까봐 서울직결을 못해주겠다구요? GTX 다 폐쇄하고 서울시민 아니면 서울 직장 못다니게 만드세요. 한강 유일하게 돈 내고 건너는 일산대교에... GTX로 오른 집값 다 세금으로 걷으세요. 그래도 김포에는 서울에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전철을 놓아주어야합니다. 5호선 연장, 9호선 연장, GTX-D, 올림픽대로 확장 혹은 버스전용차로... 모두 해놓으세요. 그게 신도시를 계획한 사람들이 책임지고 해야할 일입니다. 댓글삭제
  • 박* 철 2021-04-30
    서울직장다니면서 집값에 밀려 김포로온 수많은 주민들이있습니다. 국가에서 조성한 신도시에 들어갔고 교통분담금 부담하라고해서 기꺼이 부담했습니다. 교통개선해준다고해서 얌전히 기다렸습니다. 조정지역 지정해도 군말없이 따랐습니다.그랬는데 그결과가 고작이런건가요? 가지도 앓는 부천으로 왜 결정했지요? 이런게 세금낭비아닌가요? 누가봐도 납득도안되고 조금의 이해조차 안되는 이런걸 왜해서 분란을 만들지요? 더는 상처주지마시고 강남직결원안으로 변경해주실것을 소원합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