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보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면서 대충 조사해서 법을 변경하여 밥 줄을 끊을려고 하니 답답한 마음에 몇 자 적습니다. 임대넘버를 빌려 10년 넘도록 화물차를 운송하는 사람 입니다. 임대넘버(지입사)가 문제가 아니라 화주 쪽이 문제인데 처음부터 길을 잘 못 찾아서 처리하고 법을 만들고 있습니다. 화주쪽에서 운송료를 장난을 치고 운송료를 똑바로 지급을 안하는데 한달에 지입료 20만원~30만원이 문제 아닙니다. 운송료만 똑바로 지급하면 지입료 20만원 30만원 40만원 이상도 문제가 안됩니다. 기름 한번 넣고 안넣고 가격인데 뭐가 그렇게 문제가 됩니까? 그리고 지입사 물량 확보... 저희보고 죽어라는 소리 인데 지금도 경쟁이 심해 운송료가 똑바로 지급이 안되 힘든데 지입사가 물량을 확보를하기 위해 시장에 뛰어 들면 주선회사, 지입사, 차주 모두 경쟁을 해야하면 더욱 더 힘들어 집니다. 한 번 생각을 해보세요 입찰을 하는데 최고 입찰자에게 일을 줍니까? 최저 입찰자가 확보하듯이 경쟁이 심해져 단가는 내려가고 일은 지금보다 없어지고 미래를 보면 좋은 취지는 아닌거 같습니다. 또한 임대넘버가 서울이고 사는 곳이 부산이면 지입사 물량을 하기 위해서 사는곳이 아닌 서울에서 일을 해야 한다는 내용 입니다. 저도 그렇고 저 주변에 화물차 하는 분은 소속보다는 자유롭게 일을 하기 위해 화물차를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근데 소속에 의해 일은한다 취지가 안 맞습니다. 제발 한 번더 신중히 고민해 지입사인지 화주인지 뭐가 문제인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 옛날 처럼 안 좋은 지입사도 있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현재는 많이 변경되고 좋아져 전국적으로 90%이상은 지입사에 불만이 없이 차주와 지입사와 상부상조하면 잘지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