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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현대·기아 자동차 세타2엔진(GDI) 리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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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 호 2017-04-07
    상기 보도자료에 보면 "국토부는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세타2엔진에 대한 조사결과를 제작결함심사평가위원회에 상정하기 전에 현대차에서 제작결함을 인정하고 자발적인 리콜계획을 제출함에 따라, 세타2엔진에 대한 제작결함조사를 종료하고 시정계획의 적정성만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라고 되어있는데. 제작결함에 대한 조사는 원래부터 GDI엔진을 대상으로만 실시한건지, MPI엔진까지 포함해서 한건지요. 포함해서 했다면 MPI엔진에 대한 제작결함 조사도 함께 리콜을 실시하던지, 아니면 제작결함 조사결과를 발표해야하는게 합니다. 혹, MPI엔진을 제외한 GDI에 대해서만 조사를 실시해왔다면, MPI엔진에 대해서도 제작결함 조사 진행을 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김* 균 2017-04-07
    다른 세타2엔진 전체로 확대해야 합니다. 이런 결함은 제조사가 입증하게 법도 바꿔주시구요 앞으로 현기차는 안살 예정이지만 잘 모르는 대다수의 국민들을 위해서 일좀 해주세요 댓글삭제
  • 양* 탁 2017-04-07
    보도자료에 보면 세타2엔진 장착차량이라고 나오는데 리콜대상차량은 일부 차량에 불과 합니다. 대부분 중형쏘나타 차량을 샀다면 2.0GDI 차량을 구입하지 2.4GDI,2.0Turbo-GDI 차량은 극소수 일겁니다 현대,기아에서 차량대수가 적은 차종으로 리콜계획을 수립하여 제출한것으로 보이고 대부분 많은 대수를 차지하는 2.0GDI차량은 슬적 제외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도 다알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문제가 된엔진이 2.4GDI엔진만에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2.0GDI엔진도 리콜대상이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검토해주세요 댓글삭제
  • 전* 형 2017-04-07
    제가 yf소나타 mpi엔진 2010년3월식 무사고 12만 킬로 4월3일 현대블루핸즈 엔진소음이상으로 입고 . 원인은 안알려주고 무조건 엔진전체바꿔야 한다고함 350만원 / 말이되는소리를 해야지요. 무슨 자동차가 12만키로에 엔진이 나가나요. 결국 서울사업업체에서 엔진전체 보링했습니다. 가장많이 팔린 mpi엔진은 아예 빼버리고 가장 적게 팔린 모델에 한해서 전체 리콜 실시한다는게 말이되나요? mpi 차량에대해서도 조사 진행해 주세요. 댓글삭제
  • 이* 주 2017-04-07
    하하하 장난하시나~ 국토부~ GDI만 문제라... 지나가는 개가 웃겠소...박근혜도 탄핵되는 마당에...언제까지 기업의 편에 있을겁니까...제발 존경받는 공무원이 되시길...^^ 댓글삭제
  • 김* 호 2017-04-08
    우선 의견등록을 하기 위해 아이핀인증을 했습니다. 아이핀인증절차가 너무 힘듭니다. 의견등록의 편의성을 위해 공인인증서 또는 핸드폰 인증 절차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다른 시민들도 아이핀 등록이 어려워 의견을 못달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상기 보도자료를 보면 세타2엔진은 문제가 확인된 차량만 엔진을 교체해준다고 하던데 그러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는 그냥 그 위험을 소비자의 몫인가요? 리콜을 하는 이유가 도대체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건가요 어떻게 이러한 중대한 문제를 국토부에서는 현대차에서 제출한 리콜계획을 승인할 수 있는 건가요! 제작결함이면 해당차량 전체를 리콜해주어야 타당한거 아닌가요? 국토부에서 현대차가 제출한 리콜계획을 승인하지 마시고 강제적으로 제작결함 심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소비자가 안전하게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해당차량에 대한 강제적 리콜를 원합니다. 댓글삭제
  • 최* 성 2017-04-08
    국토부는하루빨리 현대차를 타는국민에게 화재가발생할수있어늘불안한마음으로 차타고 다니않도록 현대차자체리콜말고 강제리콜 실시하라 언제까지 대기업에눈치만보고 있을겁니까? 불안한 국민에 마음 를달래주십시요 국민를 위해 일할 자세를 보여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임* 순 2017-04-09
    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기업눈치를 보며 진실을 숨기려 하는지.. 댓글삭제
  • 김* 연 2017-04-11
    상기 내용에 보면 자동차 리콜과 관련하여, 자동차 안전연구원의 조사결과에 대한 평가, [제작사의 의견 청취], 해외사례등을 조합적으로 고려하여 결론을 내린후, 라고 되어 있습니다. 왜..!!! 제작사의 의견청취는 반영이 되면서 실 사용하는 사용자의 의견이나 건의사항은 없는건지요?! 혹 소비자단체 대표(2명)이 실사용자의 대표인지요..? 세타2엔진의 결함..그럼 그 제품이나 모델이 적용된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거나 제일 많이 팔린 것부터 조사해야 하는거 아닌지요? 정말 답답하고 한심하네요. 현대가 그러하답니까?~ 2.0은 많이 팔렸으니까 좀 힘듭니다... 우리 서로 윈윈하는 방식으로 국토부는 일하고 성과 낸척 모양 만들어주고 ...우리도 이정도는 감수 하겠다..이거 아닙니까? 지금 발표 자료나 모양세가...왜 문제가 많은 세타2 mpi는 쏙 빼놓고 gdi만 합니까? 세타2엔진의 결함이면 gdi든 mpi든 다 해서 사용자가 납득할 수 있게 결과물을 보여줘야 하는거 아닌지요? 내가 타는 차 리콜 안해줘서 열폭해서 쓰는것이 아니라 (이미 엔진 보링했음..자비로!!!) 이 사항 하나만 가지고도 당신들이 하는 업무내용이나 결과물들이 어떠한지 눈에 뻔히 보여서 참~~ 어이없고 제가 낸 세금 정말 아깝네요.... 댓글삭제
  • 신* 용 2017-04-12
    너무하십니다. YF 2010년식 DOHC 세타엔진도 지금 문제가 심각합니다.... 세타엔진2 자체에 문제가 있는데... 전체로 확대해야 합니다. 2010년식 DOHC 세타2 장착 엔진도 리콜해 주세요... 강력히 조사하고 .....강력히 건의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일 2017-04-13
    세타2 mpi엔진 소음및 떨림 심하여 보증기간에 방문 했더니 엔진 문제 아니라고 청소및 플러그 교체해주고 보증기간 끝나고 같은 문제로 방문 했더니 엔진 교체 해야 한다고 하는데 왜 mpi은 리콜에서 제외 된건가요? 조사 다시 해 주세요. 국민은 봉이 아닙니다. 댓글삭제
  • 신* 철 2017-04-19
    대체로 보면 10만 전후로 증상이 생기는 듯 한데... 10만타고 엔진스커핑으로 엔진 보링하고...화물차도 아니고... 10만타고 엔진 고쳐가면서 탈라고 산 차가 아니지 않습니까? 제차도 mpi고 2009년식 인데 많이 타질 않아서 6만 좀 넘게 탔습니다. 엔진오일 정상적으로 관리 했고... 이제 슬슬 소음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제 차 제공 할테니 조사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엔진스커핑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니 엔진 실린더 피스톤 검사 해 보시면 결과 나올 듯 한데요... 자동차 등록명부 상의 mpi 엔진 무작위 추첨해서 "조사가 필요하니 좀 협조 부탁합니다." 하면 협조 안 해주실분이 있을까요? 국민에게 신뢰 받는 국토교통부 였음 합니다. 댓글삭제
  • 박* 욱 2017-04-20
    로체 이노베이션 2010년형입니다. 하루정도 차 세워두고 시동을 걸면 경운기 엔진소리가 나기도하고, 싹싹싹 하는소리(다들 디젤차냐고 물어봄)도 나고 알피엠이 5~10분정도 있어야 조금 조용해집니다. 시동걸고 바로 운행 봤더니 엔진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에코전등에 빨간불도 들어오더군요. 운행증 언덕 올라갈때 힘도 딸리고 엔진 터질까봐 걱정도 많아요... 이게 도대체 폭탄을 몰고다니건 아닌지?...... 댓글삭제
  • 박* 경 2017-05-18
    YF소나타 2012년식 2.0GDI 엔진인데 리콜대상이 아니라네요~! 소나타 2.4만 된다는데 이거 뭐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출근할때 시동켜면 10분간은 화물차보다 소리가 더 큰거 같고... 장거리 갈려면 엔진 터질까 싶어 겁나서 함부로 나가지도 못하겠고... 수리할려니 몇백만원든다하고... 리콜소식에 좋아했더니...사기당한 기분이네요~ 국토부가 대기업과 놀아난 결과라는 말들이 많은데 정말 그런건가요? 현대차 협력회사에 다니고 있고 지금까지 소나타만 4번째 타는데 ... 정말 현기차와는 영영이별이네요~ 댓글삭제
  • 정* 열 2017-05-30
    YF 소나타 2010년형입니다. 시동을 걸면 경운기 마냥 엔진소리가 크게 납니다. 얼만전에 정비소 가서 엔진 오일을 갈았는데 갈고 나서 엔진 소리를 듣고 엔진 오일이 안 들어간게 아닌가 할 만큼 털털 거리는 소리가 크게 납니다. 완전 디젤차보다 소리와 떨림이 더 크게 납니다. 미국에서는 리콜 다 해주면서 우리는 안해주는거 아닌가요 ? 대기업 보다는 국민을 위해 좀더 확실히 조사해서 제품에 결함이 있음 리콜을 받을 수 있도록 조사 진행 부탁드립니다. 보증기간에 엔진소리가 크다고 하니 엔진에 이상이 없다고 하여 보증 수리 기간이 지나버리고 소비자로서는 어떻게 해야할 방법이 없습니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자동차는 생명을 담보로 타고 다니는 운송수단입니다. 국토 교통부에서 YF 소나타 2.0 GDI 엔진도 검토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정* 완 2019-07-16
    현대기아 자동차 디젤 세타 2엔진도 GDI엔진처럼 크랭크 및 커넥팅 로드라는 봉과 크랭크 샤프트라는 또 다른 봉이 베어링을 통해 연결되어 있고, 베어링과 크랭크 샤프트의 원활한 마찰을 위해 크랭크 샤프트에 오일 공급 홀(구멍) 등이 마모되어서 엔진이 소착현상 생김 개인적으로 불만을 제기 했으니 문제 없다고 본인이 정비를 받아야 한다고 함 스포티지 디젤 2012년 1월식 - 인터넷에 확인하신후 업무 참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전* 대 2021-04-21
    MPI엔진에 대해서도 제작결함 조사 진행을 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이* 민 2022-09-21
    세타2 mpi가 정상이라는 증거라도 내놓아라 댓글삭제
  • 나* 준 2022-10-18
    모든 세타엔진에 적용해야지 가장 안팔린 차종만 모아서 리콜은 아닌듯함.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