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래 항공을 꿈꾸는 청소년, ‘항공교실’로 오세요

  • 17일부터 14일간 누리집 신청 접수…9월 2일 참가자 선정·발표
  • 코딩드론, 도심항공교통(UAM) 특강 등 항공 이해 높이는 프로그램 풍성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미래 항공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해 「제7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10월 2일부터 11월 7일까지 6차례(토·일, 2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항공교실은 미래 항공기술 및 항공직업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항공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방송(MS TEAMS)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프로그램은 코딩드론*을 이용한 드론조종 체험, 전동 비행기 제작 및 비행실습, 조종사 및 드론레이싱 선수와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특강 등이며, 퀴즈와 놀이 등을 통해 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 및 협동심을 고취하고, 항공 관련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드론을 조종


항공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참가비 무료)을 할 수 있다

* 누리집(홈페이지) 주소창에 “청소년항공교실.한국”을 직접 입력 또는 인터넷포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항공정보포털” 입력 후 화면 중앙의 “청소년항공”을 클릭해도 신청 가능


(신청기간) 8.17(화)~8.30(월)까지 14일간이며, 최종 참가자 명단은 9.2(목) 17시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 전국 초(5,6학년), 중학생 300명이며, 특히 참가 대상자 중 90명(차수별 15명씩)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청소년 항공교실 사무국(02-6953-2676)으로 문의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이정희 항공정책과장은 “코딩드론, 도심항공교통 등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한 항공 신산업 분야로, 미래 항공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인재들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이번 캠프가 항공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항공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