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번 한국지엠(주)의 리콜과 관련하여 다시 한 번 검토가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소비자로서의 입장에서는 기계적으로 부품에 문제가 있는데 그 부품을 교체하지 않고 단순하게 S/W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의 원래의 성능을 저하시킴으로서 문제를 해결하려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차종이 오토 차량이지만 메뉴얼 모드 또한 존재하고, 저 또한 메뉴얼 모드로 운전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변속 타이밍과 토크 등을 조정했다고 하는데 수동으로 전환 할 경우 해당이 없을텐데 이로 인해 발생할 문제가 없다고 할 수도 없지 않겠습니까?
부품 교체가 당연히 비용적인 측면에서 해당 회사에 손해가 클 것이라 생각되지만 이러한 부분은 원인을 원천적으로 해결해야하지 않는가 하고 생각합니다. 국토해양부에서도 중대한 문제라 판단되어 리콜을 실시한 것이라 보인느데 이런 흐지부지식의 해결은 이해가 안 갑니다.
안내문을 받아보아도 원인에 대한 설명은 없이 이러이러한 문제가 일부 차량에서 발견되어 TCM만 업데이트합니다. 라는 식의 내용을 받았는데 이 부분도 확인을 하시어 재검토 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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