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장관동정] 김현미 장관, 적도의 나라 에콰도르와 인프라협력 논의

  • 에콰도르 공공교통건설부 장관 면담 … 인프라 협력 MOU 체결 추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4월 10일(수) 서울에서 아우렐리오 이달고 사발라(Aurelio Hidalgo Zavala) 에콰도르 공공교통건설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양국의 인프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오스카 구스타보 에레라 길버트(Oscar Gustavo Herrera Gilbert) 주한 에콰도르 대사도 배석했으며, 공항, 철도, 도로 등 교통분야 인프라 개발에 대한 우리의 경험 및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달고 공공교통건설부 장관은 특히 한국의 우수한 공항 및 철도 인프라에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양국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해 우리 국토교통부에 ‘인프라 개발 협력 MOU’ 체결을 제안하였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MOU 체결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고, 실무진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의제를 발굴하여 조속한 시일내에 MOU를 체결하기로 약속하였다.

김현미 장관은 “오늘의 만남을 통해 한·에콰도르 양국 간 우호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이달고 장관께서 양국간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으며, 또한, 이 자리에 함께 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18.6.27 공식 출범)를 소개하고, “투자개발사업(PPP) 방식의 인프라 개발 추진 시 KIND와 함께 사업을 적극 발굴·검토하여 양국 간 사업경험 및 기술 교류와 협력이 보다 확대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2019년 4월 10일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