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차관동정] 국토부, 손병석 차관 등 한파 대비 도로·공항 등 안전 점검 총력

  • 8일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 전국 공항 찾아 비상대응체계 점검

국토교통부는 올 겨울들어 첫 한파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도로․공항 등 주요 교통시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을 비롯한 산하기관장, 소속기관장 등이 현장을 찾아 한파․대설 대응 태세를 집중 점검하고 피해 우려시설 등에 대한 예방 조치 등을 실시했다.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12월 8일(토)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교통센터를 찾아 한파‧대설 대비 사전준비 현황과 주요 대책 등을 보고받고 비상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손병석 차관은 “한파‧대설 등 자연재난의 사전 점검‧대비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고 말했다.

특히 “고속도로 이용객 안전 확보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엄중한 경각심을 갖고 만전을 다 해달라.”면서 국무총리 긴급 지시사항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백승근 도로국장을 포함한 국토교통부 소속 각 지방청장 등도 도로 제설현황 및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추운 날씨와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주말동안 서해안 지역 폭설로 인한 도로 결빙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를 당부했다.

손명수 항공정책실장을 비롯한 인천공항공사 사장, 한국공항공사 사장권한대행 및 지방항공청장 등도 ‘하늘길’ 안전 확보에 나섰다.

김포․제주 등 전국 공항을 방문하여 강설 대비 주요 시설 및 운항 현황 등을 점검하고, 서해안․제주 지역 기상 악화에 대비하여 “공항 운영과 이용객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2018. 12. 8.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