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항공청

MENU

해더

본문

보도자료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설명회 개최

연구 단계단계마다 내용과 일정을 투명하게 공개

신공항기획과  게시일: 2019-04-09 11:00  조회수: 2300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19.4.17일(수) 15시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용역‘(이하 ’기본계획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한다.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은 단계 단계마다 용역과정과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충분한 의견수렴이 원칙인 만큼, 모든 이해관계자의 참여 및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제주도 성산읍체육관에서 도민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연구책임자가 그간의 연구내용과 지역 추천 전문가 등이 참여한 자문회의 등에서 나온 자문의견을 통해 도출된 중간 결과를 설명할 계획이다.

중간보고회에서 공개될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제주 항공수요 검토 및 이에 따른 적정한 인프라 계획
② 소음피해·환경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활주로 배치 방안
③ 안전한 비행절차 수립과 성산읍 주변 공역 검토 사항
④ 공항 건설·운영에 따른 지역 상생 방안

용역진의 중간성과 발표이후, 참여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본계획 용역에 충실히 검토, 반영하여, ‘19.6월 기본계획 용역이 종료할 계획이다.

또한, 입지선정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제기 사항도 기본계획 과정에서 충실히 검토하는 등 이견을 해소해가며, 용역 완료 이후에도 지역 의견수렴,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연내 기본계획을 고시할 예정이다.

향후 국토교통부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전단계를 지역에 공개하면서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