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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홍보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 3건 선택하기

Q다음 14개의 국토부 홍보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를 3건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번호를 선택해주세요/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 1
    • 코로나19의 여파로 매출액이 급감한 고속도로 휴게소 업계(운영업체, 입점매장)에 대한 긴급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업계 고충 및 건의사항 청취를 위한 기관장의 현장 방문과, 관련기관(도로공사, 운영업체, 입점매장) 간 상생방안 모색에 적극 노력하였습니다.
      운영업체 임대료 납부유예, 임대보증금 50% 감면입점매장 수수료 30% 인하 등 휴게소 업계 지원방안 홍보(유튜브, 보도자료)
    휴게소 상생협력방안
    • 2
    • 여객자동차법 개정안의 부정적 여론에 대하여 개정안의 취지와 내용을 정확히 국민에게 설명하고, 기존 제도의 개선을 통한 안정적 기반 하에서 더 많은 서비스 출시 효과를 홍보하였습니다.
      보도자료, 카드뉴스 등을 활용한 정확한 정보 확산과 긍정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활성화 기여
    한국형 모빌리티
    • 3
    • 국토종합계획은 국토공간에 대한 최상위 계획으로 향후 20년간의 국토공간의 발전방향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합니다.
      지금까지 국토종합계획과는 달리 최초로 국민참여단(170여명, 자발적 참여)을 통해 계획수립과정부터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수립과정 영상 등을 유튜브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 주요 추진 과정별 보도자료 배포, 소통 세미나 개최 등 지속 홍보
    국민과 함께 만든 최초의 국토종합계획
    • 4
    • 반지하 단칸방 등 열악한 주거환경의 아동 가구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보호종료아동에게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을 지원하고, 어린이의 주거권이 존중받고 사회안전망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인식개선 활동 등 홍보를 강화하였습니다!
      1호 주택 입주식, MBC TV ‘구해줘 홈즈’ 방영, 스토리형 유튜브 영상, 아동복지단체와 협업홍보, 리플렛 제작・배포 등
    다자녀가구 전용 1호 주택 입주식
    • 5
    •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미착용자 탑승사례 증가로 감염병 확산 증가 우려되는 급박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여객자동차법 제정(1962년) 이후 처음으로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한 대중교통 이용을 제한하는 정책 마련 시행하였습니다.
      언론 집중보도(5.25) 후,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에 대한 긍정적 여론 조성되어 300억명 이용에도 감염병 확산사례 미발생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 6
    • 도로변을 차량 진출입로로 쓸 수 있는지, 도로점용 허가신청 이전에 미리 알려줄 수 있는 사전심사를 알리고자 ‘스마트 도로점용’ 앱과 QR코드를 넣은 포스터와 안내홍보영상(YouTube)을 통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스마트 도로점용 어플로 간단하고 빠르게 민원해결
    도로점용사전심사안내
    • 7
    • 불특정 다수인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플래시몹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전홍보 없이 기습적으로 진행된 드론 플래시몹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드론으로 표현한 감사와 예방수칙은 세계가 인정하는 방역 모범국의 품격과 대한민국의 드론기술을 보여 주었습니다.
    #덕분에
    • 8
    • 도시재생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경제·사화·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행되고 있어 국민이 체감할 만한 정책효과 제고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노후주택 정비, 위험·방치 건축물 재생, 쪽방촌 정비 등 새로운 정책을 발굴·홍보하여 도시의 활력회복과 주거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도시재생의 꾸준한 홍보로, “도시재생”에 대한 인터넷 검색량이 25%(연초대비) 향상되고, 쪽방촌 관련 사회적 이슈는 약 27% 감소
    도시재생으로 확 바뀝니다.
    • 9
    • 수도권 30만호, 8.4대책 등 그간 개별 발표한 공급대책을 종합하여 수요자 중심의 총괄 공급계획을 수립하고,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하여 권역별 시리즈 홍보를 추진하였습니다.
      '22년까지 사전청약을 통해 6만호('21년, '22년 각 3만호)를 조기 공급하여 무주택 실수요자의 청약수요 해소
    수도권 127만호 주택 공급 계획
    • 10
    • 무주택 실수요자 위주의 주택공급이라는 정책목표를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맞벌이 가구 등 보다 많은 실수요 계층의 청약기회를 확대하였습니다.
      ①생애최초 특별공급 확대(최대 15%) 및 ②신혼부부 소득기준 완화(최대, 도시근로자 소득의 140%까지(맞160%)
    생애최초 내집마련하는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더 많은 기회를
    • 11
    • 오늘도 꽉 막힌 도로, 발디딜 틈 없는 지하철로 출근하셨나요?드론을 타고 도시 하늘을 날아갈 수는 없을까요?
      드디어, 영화속 드론택시가 서울 여의도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국민의 행복을 위해, 정부는 ‘25년 상용서비스를 준비합니다.
      “Open the Uarban Sky!” 드론택시 도심실증 성공으로 3차원 도심교통 시대를 열었습니다.
    드론택시 도심 하늘 날았다.
    • 12
    • 종합-전문 건설업간 업역규제 폐지 등 건설산업생산체계 개편(‘21.1)을 앞두고 발주기관 및 건설사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의 교육·홍보 시행하여 제도 조기정착에 기여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동영상 강의와 Q&A가 포함된 설명자료를 직접 제작 배포
    종합 전문 건설기업이 상호 시장에 자유롭게 진출
    • 13
    • 116년간 단절된 공간(공원예정부지일부)이 열렸음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공원조성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열린 공간에 국민이 자유로이 드나들며 공원의 미래를 상상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하여 공원계획 수립 단계 직접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홍보극대화를 위해 ‘개방행사’, ‘위원회 현장개최’, ‘조성계획(안) 대국민 공개’ 동시 추진 및 기자단FAM투어·유튜브 세미나 개최
    용산공원 첫 국민개방 역사적 발걸음 내딛다
    • 14
    • 스마트시티 기술을 통해 코로나 확진자 동선 파악에 걸리는 시간을 종전 하루에서 10분으로 단축하는 역학조사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정부 최초 외신 온라인 브리핑으로, 시스템 개발 성과 홍보와 개인정보 관련 비판적 기사에 선제적 대응
      해외에서 긍정적 뉴스가 100건 이상(CNN‧NBC‧로이터 등) 보도되었으며, 우리나라 스마트시티의 우수성과 K-방역 위상 제고
    역학조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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