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국토발전전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한국전쟁으로 인한 폐허와 가난에도 좌절하지 않고 세계가 놀라워하는 경제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국토발전전시관은 한국전쟁 이후 가난과 전쟁의 상처를 이겨낸 우리 국토와 국가기반시설의 변화와 성장 과정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전시공간으로서 2017년 11월 3일에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토발전에 대한 국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국토발전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지상 5층의 공간에 다양한 전시 연출방법을 활용하여 국토, 도시, 수자원, 주택, 철도, 항공 등 11개의 분야에 대해 그 발전상과 변천사를 전시하였습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원동력인 미래 국토 기술을 소개하여, 국민들이 국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1만 6천여 점의 소중한 전시유물을 기반으로 향후 각계각층 학술연구 성과를 공유하여 국토이슈와 국토지식 허브로서의 확고한 위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전시관은 우리나라 근대역사의 숨결이 살아 있는 정동 일대에 위치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내외국인에게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인식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항상 국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여러분과 함께하는 국토발전전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토발전전시관장  권  상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