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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카드뉴스] 2022년 시,도 광역교통시설 부담금 사용계획 국민들 삶 속으로 확대됩니다.

이름
박수진
등록일
2021-12-14
조회
43769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카드뉴스>

#1. 2022년 시‧도 광역교통시설 부담금 사용계획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란?)
- 대도시권의 교통문제를 광역적인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대도시권에서 택지개발, 주택건설사업 등을 시행하는 자에게 부과하는 부담금(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40%, 시‧도 지방광역교통시설 특별회계 60% 배분‧귀속)

#2. 광역철도 건설 1,094억원
- 신안산선 778억원, GTX-A 250억원 등 대도시권 광역철도
건설에 1,094억원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3. 광역도로 건설 234억원
- 총 5개 광역도로 건설사업에 234억원의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4. 환승센터 건설 126억원
-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교통수단간 환승을 편리하게 하는 환승센터 구축에 126억원의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5. 광역버스운송사업 지원 등 542억원
- 광역버스운송사업지원, 도로사업, 철도역 환승주차장, 공영차고지 건설을 위해 542억원의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6. 경계를 넘어 권역의 상생발전과
편리한 광역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광역교통불편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1. 2022년 시‧도 광역교통시설 부담금 사용계획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란?)
 - 대도시권의 교통문제를 광역적인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대도시권에서 택지개발, 주택건설사업 등을 시행하는 자에게 부과하는 부담금(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40%, 시‧도 지방광역교통시설 특별회계 60% 배분‧귀속)

#2. 광역철도 건설 1,094억원
 - 신안산선 778억원, GTX-A 250억원 등 대도시권 광역철도
   건설에 1,094억원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3. 광역도로 건설 234억원
 - 총 5개 광역도로 건설사업에 234억원의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4. 환승센터 건설 126억원
 -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교통수단간 환승을 편리하게 하는 환승센터 구축에 126억원의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5. 광역버스운송사업 지원 등 542억원
 - 광역버스운송사업지원, 도로사업, 철도역 환승주차장, 공영차고지 건설을 위해 542억원의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이 쓰여질 계획입니다.

#6. 경계를 넘어 권역의 상생발전과
    편리한 광역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광역교통시설 부담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광역교통불편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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