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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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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선 3호선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까지는 필히반영”

  • 분야교통/물류
  • 이름송* 민
  • 등록일2021-06-15
  • 조회116
일산선 3호선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까지는 필히반영”

2020년 국토부 보도자료에 의하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철도분야 “민간제안사업 우선검토 대상 선정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철도산업위원회에 보고(6월 17일)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기준은 ①국가계획과의 정합성, ②단독운영 가능성, ③창의적 사업계획,
④관계기관 협의 등을 주요 검토사항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운정신도시는 국가의 의지로 국토부에서 계획된 신도시입니다. 즉 국민들은 국가가 희망을 가지고 살게 하고 꿈을 꾸게 만들며 살라고 계획한 2기 신도시입니다. 국토부는 이곳 운정 초기입주자들이 교통지옥을 벗어나기위해 3차 철도망계획으로 대화시점 – 운정 가람사거리 종점의 일산선 3호선 연장을 말했습니다.
국토부의 약속을 십여년 믿고 일산선이 연장되길 학수 고대하며 지냈습니다.누구도 아무도 이 노선이 변경되리라 의심하지 않았고 또 추진되리라 믿었습니다. 그런데 이제와 4차망이란 미명하에 노선을 돌려버린다면 누가 수긍하겠습니까? 3차망의 종점까지 약속이행 해주세요. 위의 기준을 지켜주세요.

국가의 약속이었습니다.도시를 만들고 약속을 했으면 철썩같이 믿고 교통지옥을 참아낸사람등, 가람사거리 종점을 약속대로 해 주시는게 더이상의 분란을 막는 길입니다. 제발3호선 운정 연장과 관련하여 더이상의 논란을 만들지 않게 해 주십시요.
일산선 3호선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까지는 필히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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