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카드뉴스

[카드뉴스]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이 먼저일까? 차가 먼저일까?

  • 담당부서디지털소통팀
  • 등록일2021-03-25 16:24
  • 조회수1397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정답은?!

사람이 먼저지!
자동차 먼저 보내야지!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수
3년간 연평균 사망자 감소율은 9.7% 수준으로, 최근 20년간 가장 높은 수준 기록
특히 보행자, 어린이, 음주, 고령자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
보행자 34.7%, 어린이 55.6%, 음주 34.6%
그럼에도 보행자 사망사고는 OECD 평균대비 2배 높은 수준입니다
보행자 사망비중 약 40%
이제, 보행자 안전 최우선 교통 체계를 위해 노력합니다!
1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실시!
2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차량은 일시정지 의무!
3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사고시 보험할증!
기억하세요!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언제난 사람이 먼저입니다!
우리나라가 OECD 선진국 수준의 교통안전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정답은?! 사람이 먼저지! 자동차 먼저 보내야지!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br />
교통사고 사망자수 3년간 연평균 사망자 감소율은 9.7% 수준으로, 최근 20년간 가장 높은 수준 기록 특히 보행자, 어린이, 음주, 고령자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 보행자 34.7%, 어린이 55.6%, 음주 34.6%

그럼에도 보행자 사망사고는 OECD 평균대비 2배 높은 수준입니다 보행자 사망비중 약 40% 이제, 보행자 안전 최우선 교통 체계를 위해 노력합니다! 1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실시! 2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차량은 일시정지 의무! 3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사고시 보험할증!

기억하세요!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언제난 사람이 먼저입니다! 우리나라가 OECD 선진국 수준의 교통안전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