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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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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항공정보과 고정욱님 감사했고 감동이었습니다.
공개정도
공개
이름
이우근
등록일
2021-07-14
조회
1053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공항에서 화물기 운항을 담당하고 있는 항공사소속 직원입니다.

고정욱님과의 일은 6월 중순입니다.
시간도 많이 지나고, 다른 업무가 산적하다보니
굳이 이렇게 누군가를 칭찬하는데에 시간을 써야하나 망설임도 있었네요.

그래도 그날의 감동이 참으로 커서
홈페이지 찾아보니 ’칭찬’메뉴까지 있으니 몇 글자 남겨봅니다.

찾아보니 6월 19일 새벽이었습니다.
도착한 항공기 기장으로부터 관제지시에 대한 문의요청이 있었습니다.
기장은 본인이 받은 관제지시에 의문이 있어
지시 배경을 확인하고 알려 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클레임은 아니며 이런 지시가 자주 있는지도 확인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정보과에 연락을 하게 되었고
항공기 택싱은 항공청에서 관제하는 부분이 아니라는 답변과 함께
문의할 연락처를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곤 해당 연락처에 연락이 안 닿을 경우
다시 전화달라고 까지 해주셨습니다.

안타깝게도 연락은 닿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해당기관과 직접 통화하셔서 중개 해 주셨습니다.

저도 업무를 보면서
’내 일이 아니다.’라는 상황이 되면
해당부서를 알려주고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고정욱님께서는
저희의 간절함을 잘 이해하시고
담당기관과의 관계를 설명해 주시면서
답변을 해 주셨습니다.

결과, 항공기 기장도 내용 납득하였고
저역시 제대로된 설명을 바로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피곤한 심야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문의에 대응해 주신 고정욱님. 감사했습니다.

’적극적인 행정’이라는 말을 공기관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데
진심어린 ’적극적 행정’에 감동했습니다.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