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누리집 고객만족도 조사

항상 국토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 조사는 국토교통부 누리집에 대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응답해 주신 소중한 답변은 통계자료에 귀중하게 사용될 것이며 수집된 정보는 통계분석 이외의 타 목적으로 활용되거나
공개되지 않습니다.
누리집 고객만족도 조사
1. 정보시스템의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는가?
2.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이해하기 쉬운가?
3. 시스템 기능을 별도로 학습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가?
4. 디자인 구성요소(아이콘, 색상, 글꼴 등)가 적절히 배치되어 보기에 편리한가?
5. 어떤 사항을 강조하기 위한 색상과 강조하지 않기 위한 색상이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가?
6. 사용자의 주의를 끄는 디자인(아이콘, 글꼴 등)들이 너무 과도하지는 않은가?
7. 정보시스템의 응답속도가 적정한가?
8. 사용자에게 작업에 대한 진행, 완료예정시간 등을 알려주는가?
9. 사용자가 이전 메뉴로 돌아가서 이미 실행한 작업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는가?
10. 메뉴나 화면에서 현재 선택이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있는가?
11. 저장 또는 삭제 시 수정 및 변경불가 등 제약사항에 대해 경고하는가?
12. 입력/작성을 요하는 경우 예시화면을 제공하는가?
13. 오류메시지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는가?
14. 오류메시지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가?
※ 귀하의 성별은?
※ 귀하의 연령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