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교통본부

MENU

해더

본문

보도자료

김포공항에서 ‘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개최

항공정책과  게시일: 2019-05-30 06:00  조회수: 2602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31일 오후 2시 부터 4시까지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4층에서 ‘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한다.
*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한국항공협회(부회장 조춘순) 공동 운영 중(위치: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4층, 운영시간 : 평일 및 토요일, 9시∼18시)

이번 행사는 항공정비(주식회사 하이에어), 지상조업((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비즈니스 항공기 운송지원(ACC), 항공권 예약·발권 콜센터(유니에스) 등 김포공항에 상주하는 5개 기업*이 참여하여 구직자와 1 대 1 현장 면접을 통해 총 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 기업(채용분야): 하이에어(객실·정비), 샤프에비에이션케이(지상조업), ACC(비즈니스항공기 운송지원), 유니에스(항공권 예약발권 콜센터), 메이필드 호텔(객실·식음·조리)

구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이력서 등 기업별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해 오면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볼 수 있으며, 면접에 필요한 지참 서류는 ‘항공일자리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1577-9731, 02-2063-6704)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공항에 상주하고 있는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간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전국 주요공항에서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재 인천공항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매월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김포공항을 시작으로 김해공항 등 지방공항까지 확대할 예정

한편, 항공일자리 취업센터에서는 항공분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14명의 분야별 멘토들과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며, 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의 매월 개최는 물론 분기별로 취업지원 특강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다가오는 6월 중 김해·광주·제주공항에서 ‘항공일자리 릴레이 설명회’와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9월,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취업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1577-9731로 문의가 가능하고, ‘항공일자리 포털(www.air-works.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