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국토관리청

보다나은정부
검색영역열기
통합검색

청장소개

원주지방국토관리청 청장

안녕하십니까?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 정의경입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청은 강원지역 국도건설 및 유지관리, 설해 등 각종 재해의 예방, 건설현장 품질관리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며,
「머물고 싶은 안전한 강원권 국토 조성」비전 아래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강원권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격자형 도로망을 구축하여 국도의 간선기능을 향상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역개발사업 지원 및 재정조기집행을 통해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둘째,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철저한 시설물관리와 지능형교통체계(ITS), 스마트복합쉼터 등 첨단교통인프라를 구축하여 국민들의 교통편의 및 안전을 제고하겠습니다.
또한, 설해 등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사람 중심의 안전한 건설현장을 조성하겠습니다.
건설현장 사고예방을 위한 “근로자 생명지키기 안전수칙”을 강원권역에 확대적용하여 상시점검하고, 재해취약현장은 집중관리하여 사람을 우선하는 건설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신뢰받는 국토교통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청렴문화 확산과 더불어, 국민과 지역사회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반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청은 앞으로도 머물고 싶은 안전한 강원권 국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국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국민들과 소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