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항공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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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 저희 부산지방항공청 공무원은 국민에게 친절하고 신속하며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인 국민은 당연히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공무원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각자 깊이 인식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국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업무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 드립니다.
  •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 민원인께서 방문하시면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내에는 명패를 부착하여 민원인께서 필요한 직원을 1분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신 경우 민원실 직원에 연락하시면 주차장을 안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전에 민원실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겠으며, 모든 민원은 민원실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담당직원을 5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밝은 인사말과 함께 부서와 이름을 밝히고 받겠으며,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받은 사람의 이름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민원실을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겠으며, 컴퓨터를 설치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모든 민원은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국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서면민원은 법정처리기간의 1/2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으며(Quick Service), 동 기간내에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중간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동일 민원으로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서류가 다소 미비되더라도 자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할 경우에는 즉시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경우에는 8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의 연락처 및 담당자를 민원인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가정 또는 직장에서 원하시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하여 각 과별 사무분장, 담당자 및 업무처리 절차 등을 제공하며, 인터넷 민원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 모든 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의 성명·전화번호·인터넷 주소를 명기하는 등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절차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우리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인께서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에는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버스표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응대가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즉시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동일 사례가 지적될 경우에는 근무성적 등 인사업무에 반영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사실이 확인되는 즉시 지연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공중전화카드 등)을 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수렴
  • 고객카드를 민원실에 비치하여 고객에 의한 창구평가를 실시하겠으며, 반기별로 우편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부당·불편사례가 있을 경우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항공기를 이용하시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관할공항(김해,제주,여수,울산,광주,대구,사천,포항,예천,목포)에 여론함을 설치하겠사오니 공항이용중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그 밖에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연락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