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소개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모바일 메뉴 닫기
통합검색
사이트맵

보도자료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30) 공청회 개최

  • 거점 간 고속연결·비수도권 광역철도 확대 등 철도 중장기 비전 제시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
  • 여* 숙 2021-04-21
    그동안 1기 신도시지만 위치상 서울의 베드타운역할만 할수밖에없는 중동신도시로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많치만, 강남이나 강동구쪽으로 연결되는 제대로된 노선이 없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중동신도시가 서울위성도시로서 그 역할을 원활히하여 서울로집중되는 현상을막도록 이번에 gtx노선이 부천에서 강남, 하남까지 이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 조* 형 2021-04-21
    부천사람도 좀 편하게 강남 좀 가봅시다 부천에서 강남 연결하는 gtx-d 노선 꼭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조* 호 2021-04-21
    잠실로 출퇴근시 한시간 넘는 시간을 대중교통에서 보냅니다. 저처럼 잠실 강남쪽으로 출퇴근 하는 시민들을 위해 힘써주세요! 댓글삭제
  • 박* 성 2021-04-21
    서울 남북의 인프라는 충분하니 이제는 동서방향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이* 민 2021-04-21
    부천,강남,하남 직결하는 gtx_d노선을 강력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1-04-21
    창원산업선 반영이 꼭 필요합니다. 영남권 순환철도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하는 것이며 비수도권 활성화의 토대가 될 것입니다. 수도권과 달리 비수도권은 밀도가 낮기 때문에 광역철도 보다는 일반철도로 건설하는 방향이 맞습니다. 우선 국가의 재정으로 건설하는 일반철도로 각 도시를 연결하고 그 바탕으로 재무성이 확보되는 노선부터 광역철도를 건설해야합니다. 수도권이 그렇게 발전했습니다. 경부선, 경인선, 수인선 등 국가철도에 전동열차를 운행한 이후 도시가 확장된것처럼 비수도권도 국가철도를 우선 건설해주세요. 정말 절실합니다. 댓글삭제
  • 정* 철 2021-04-21
    기존 노선대로 당아래역 통과하는게 맞는 노선입니다 댓글삭제
  • 권* 영 2021-04-22
    반영되도록 부탁합니다. 1.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도 반영되어 있는 KTX 익산역 중심의 유라시아철도 여객 시발점, 물류기지 건설을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해주세요" 2. "장래 10년 간(2021~2030)의 철도 최상위계획에서 남북철도 및 유라시아 철도 연결에 대해 언급하고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3. "SOC가 빈약한 전라북도를 또 소외시키지 말고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단을 연결하는 산업선을 꼭 반영해주세요." 4. "국내 유일의 식품 전문 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연결하는 산업선 건설로 우리나라 식품의 대중국 수출 교두보를 확보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 권* 영 2021-04-22
    -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도 반영되어 있는 KTX 익산역 중심의 유라시아철도 여객 시발점, 물류기지 건설을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해주세요" - "장래 10년 간(2021~2030)의 철도 최상위계획에서 남북철도 및 유라시아 철도 연결에 대해 언급하고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SOC가 빈약한 전라북도를 또 소외시키지 말고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단을 연결하는 산업선을 꼭 반영해주세요." - "국내 유일의 식품 전문 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연결하는 산업선 건설로 우리나라 식품의 대중국 수출 교두보를 확보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 권* 영 2021-04-22
    국토의 최상위계획인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도 반영되어 있는 유라시아 대륙철도 연결을 위한 남북철도 연계 대비와 국체철도시대에 대비한 거점역사 개발 및 정비방안 검토 내용을 참고하여 반영 필요 철도부문 상위계획에서 남북철도 연계와 국제철도시대를 열어갈 국제역 선정 및 정비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물류부문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운분야보다 저렴한 육상철도를 이용한 국제물류 추진 필요와 이에 따른 물류거점기지 선정 등의 관련내용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 장* 하 2021-04-22
    남양주 화도읍과 평내 호평은 지난 10년간 지속적으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구 유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의 교통체증을 줄이고 같은 남양주시에서도 우선순위에서 밀리고 있는 교통복지 역차별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기존 마석역을 확장, 증설하는 철도망 구축이 꼭 필요합니다. 이미 깔린 철도망을 활용하고 조금만 예산을 투입한다면 그 기대효과는 어마어마하게 클 것입니다. 댓글삭제
  • 김* 산 2021-04-22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민* 진 2021-04-22
    김포에서 부천으로는 김포시민중에 갈사람들이 많지 않아요 그냥 골드라인타고 김포공항역까지 가서 서울로 갈걸요.기존처럼. 그럼 골드라인 복잡한문제나 교통문제 1도 해결되지 않을거고요... 댓글삭제
  • 유* 호 2021-04-25
    판교대장지구 4000세대, 신봉2지구 5400세대 어쩔껍니까? 용인고속도로는 이미 주차장이 되어버린지 오래되었습니다. 수서기지 개발하고 차량기지 이전해서 3호선 남부연장 해주세요. 수서-대장-신봉-광교... 반드시 개설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 김* 희 2021-04-27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송* 영 2021-04-27
    김포 부천 출퇴근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부천도 김포도 어느 쪽도 도움 안되는 노선입니다. 세금을 이유로 들던데, 교통량 분산에도 효과가 없고 수도권역 확장에도 아무 쓸모 없는 그것이 진짜 세금 낭비 아닙니까? 서울 5호선 연장도 오래 논의된 안건입니다. (이건 유치원 아이들도 알 수 있겠네요.) 3기 신도시 분양 수작도 적당히 하셔야지요. GTX D 원안대로 강남 직결 원합니다. 댓글삭제
  • 백* 훈 2021-04-28
    김부선은 잘못된 계획입니다. 김포에서 김포공항,여의도,강남을 한번에 갈 수 있는 노선이어야 합니다. 재검토 할 것! 댓글삭제
  • 김* 광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정* 호 2021-04-28
    김포ㅡ 강남 gtxd 강력히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영 2021-04-28
    Gtx-d 서울직결 김포2기신도시 교통 구축해주십쇼. 김포시민은 50만명에 달해있습니다. 그 중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이 10만명이라고 가정한다면 2량짜리 꼬마경전철과 그외 몇개 안되는 버스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그야말로 지옥철이고 콩나물버스입니다. 그래서 이번 gtx-d 서울직결노선은 꼭 필요한 노선입니다. 다시 관철시켜주시거 연장해주세요. 그리고 출퇴근시간에 꼬마 경전철 한번 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 권* 정 2021-04-28
    Gtx-d 김포 검단 강남 직결 원합니다 국토부 원안 사수해 주세요 댓글삭제
  • 김* 영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영 2021-04-28
    김포인구 50만에 초기 신도시 분양받은 시민들의 교통분담금과 김포시에서 부담한 금액으로 깔린 2량짜리 경전철 하나입니다. 거기에다 말도안되는 장기-부천 예정의 간선...정부와 국토부는 신도시 건설에 대해 책임지고 김포한강신도시 교통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김포시민의 생존이 걸려 있습니다. GTX-D 노선을 원안대로 서울 직결 및 5호선 연장을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강* 일 2021-04-28
    Gtx는 원래 목적대로 서울로 연겔돼야죠 교통문제늘 왜 부동산문제로 희생 시킵니까 댓글삭제
  • 박* 현 2021-04-28
    김포는 버린 신도시 입니까? 2 기신도시중 철도 하나 깔린게 없는 신도시는 김포와 검단뿐입니다. 50만 김포인구가 모노레일같은 2량짜리 골드라인으로 출퇴근합니다 그것도 김포시와 김포시민이 낸 ??ㅇ분담금으로 연결한겁니다. 국토부는 뭘했나요?? 김포를 교통고립지로 만들어버렸죠 철도노선 하나없는 김포를 서울직결이 아닌 부천으로가라?? 해도 너무하는 처사가 아닙니까? 정녕 골드라인에서 인명사고가 터져야 해결해주실건지요.. 부디 gtxd 김포에서 서울 직결로 연결해주세요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키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오* 란 2021-04-28
    2기신도시 교통은 곧 해결해주겠지 굳게 믿고 김포로 이사온지 10년이 되가는데 그때랑 다를게 없습니다. 딸랑 2량짜리 꼬마경전철이 다입니다. 출퇴근시간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지티엑스와5호선이 마지막 희망이었는데 그마져도 이렇게 안되면 김포 사람들 어찌해야하나요? gtx노선 강남직결 강력히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키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영 2021-04-28
    김포에 gd 강남선과 5호선 연장을 긴급히 확정 요청합니다. 꼬마기차2량으로 이제 더이상 버티기도 어렵습니다. 그런데 희망까지 돌려버린 이번 4차 공청회 부글부글 끊습니다. 2003년 신도시 계획을 하고 아직도 제대로 된 철도 만들지도 못하고 앞으로에 계획 비젼도 없이 평생 그렇게 이렇게 살라는 건지 국토부에서는 더욱 잘 알 사실을 왜 이렇게 결정을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집값, 노선 중복같은 변명은 전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꼬마기차에서 사고가 나야 움직이고 반성하겠습니까?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키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키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나라에서 지정해서 만든 2기신도시 김포 이제 인구도 50만이 넘어가요 교통지옥 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부천경유라니요 GTX-D노선 원안대로 강남서울직결 원안대로 반영해주셔야 합니다! 댓글삭제
  • 정* 호 2021-04-28
    인구 50만 김포늣 대도시입니다 2랑짜리 경전철이 그것도 김포시민부담으로 만든것입니다 너무합니다 Gtxd 강력히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채* 호 2021-04-28
    2기신도시에 인구 48만인 김포는 서울 직결 노선 하나 없는게 말이됩니까? 김포골드라인경전철 출퇴근시 한번씩들 타보시면 왜 이런 의견을 등록할 수 밖에 없었나 이해되실겁니다. GTXD 경기도 원안인 김포 강남 하남 노선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정* 선 2021-04-28
    말만 균형발전 하지마시고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포는 서울 위성도시로써 위일하게 지하철 및 계획도 없습니다. 국토부 반성하세요.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김포시민 50만이 넘어갑니다 2기신도시 국가에서 지정해서 만들어주신거잖아요 교통지옥에서 벗어 날수있게 부천경유 철회하고 D노선 원안대로 서울직결로 반영해주세요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강남아니어도 서울이라도제발 갑시다 댓글삭제
  • 김* 정 2021-04-28
    김포 부천 GTXD 재검토 해주세요 정부가 만든 김포신도시에 서울직결노선 놓아주시기바랍니다. 김포 48만시민 저녁이 있는 삶 희망가지고 살수 있도록 변경부탁드립니다 김포에서 부천돌아 서울갈사람 없습니다 수요도 없는 지하철 혈세낭비일뿐입니다 서울로라도 직결만들어주세요 댓글삭제
  • 윤* 근 2021-04-28
    김포인구 50만! 서울 직결 철로 0개, 이것이 정부가 주장하는 지역균형 발전과 형평성인가요? 댓글삭제
  • 류* 훈 2021-04-28
    Gtx-d와 김포 한강 5호선을 원안대로 처리하시오 나랏일 하는 사람들이 개념없이 이랬다 저랬다 민심이 두렵지 않소?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박* 주 2021-04-28
    2기신도시라 만들어놓고 교통해결을 안해주면 어찌살라는겁니까 2냥짜리꼬마열차하나 그것도김포시민돈으로 만들어놓고 매일 압사당해죽을수도있겠구나 그런마음으로 출근합니다 gtx d호재라며 지정지역만들어놓고는 이제와서 부천연결이 무슨경우입니까 정치놀음에 매번 김포주민들만 당해야하는건지... 분하고 억울합니다 누구하나 2냥짜리 꼬마열차에 압사당해 죽어나야 그때 해줄껀가요 사람답게.살고싶을뿐입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박* 주 2021-04-28
    2기신도시라 만들어놓고 교통해결을 안해주면 어찌살라는겁니까 2냥짜리꼬마열차하나 그것도김포시민돈으로 만들어놓고 매일 압사당해죽을수도있겠구나 그런마음으로 출근합니다 gtx d호재라며 지정지역만들어놓고는 이제와서 부천연결이 무슨경우입니까 정치놀음에 매번 김포주민들만 당해야하는건지... 분하고 억울합니다 누구하나 2냥짜리 꼬마열차에 압사당해 죽어나야 그때 해줄껀가요 사람답게.살고싶을뿐입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입주가 완료되면 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나 계십니까?? 도대체가 무슨 생각으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2기 신도시와 3기 신도시의 성공을 위해서는 강남까지 이어는 GTX-D 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임* 준 2021-04-28
    국가의 100년 대계를 생각하고 해야하는일에 정권의 입감이 없길바랍니다.15년을 참고 산 김포한강 시민으로서 지켜봅니다. 한때의 실수로 영원히 부끄럽질않길바랍니다 댓글삭제
  • 정* 성 2021-04-28
    김포 검단 국민들이 북한보다 못 합니까? 제대로 된 서울로가는 철도망 직결 하나 없다는건 명백한 차별입니다 GTX D 강남직결은 필수 불가결한 상황입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켜주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조* 희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켜주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정* 성 2021-04-28
    김포 검단 포함 70만이 넘는 인구가 서울로 직결되는 노선하나 없다는건 명백한 차별입니다 북한보다 못 합니까? GTX D노선 강남까지 직결 원안대로 무조건.입니다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댓글삭제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티엑시 서울 직결 5호선 연장 하라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티엑시 서울 직결 5호선 연장 하라 댓글삭제
  • 임* 우 2021-04-28
    경기도 다른도시들 다 있는 서울직결중전철 50만 김포시 19만 검단신도시만 없습니다. GTXD는 김포 검단 부천 서울 직결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1-04-28
    국토균형발전을 위해서 GTX-D를 배제하였다고 하지만, 이는 비상식적인 처사입니다. 2기신도시 중에서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에서는 유일하게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연결되는 철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철도망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수도권의 다른 지역들과 비교해서 비교됩니다. 균형발전이라는 명분을 내세우려면 낙후되지 않은 곳의 노선을 삭제해야지, 가장 높은 인구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지역에 대해서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균형발전 논리를 들이대는 것이 타당한지 묻고 싶습니다. 심지어 김포검단지역은 수도권정비계획법에서 정한 성장관리권역입니다. 이번 제4차국토철도계획 공청회에서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하는 곳에도 서울 주요지역으로 연결되는 철도가 들어섬에도 불구하고 검단김포지역만 철도망을 통해 서울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러 번 돌아서 가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강남 직결되는 GTX-D 아니면 이 문제를 도무지 해결할 수 없습니다. 댓글삭제
  • 서* 희 2021-04-28
    ▲ 철도운영 효율성 제고 : 김포사람들 일하러 강남가는데 베드타운인 부천을 거쳐서 가는 건 효율성 저하됨 ▲ 지역 거점 간 고속이동서비스 제공 : 50만 김포인구 달랑2량짜리로 김포공항까지 밖에 못가고 있음. 김포는 수도권도 아님 ▲ 비수도권 광역철도 확대 : 김포는 수도권인데도 고속이동은 커녕 지방에서 더 빨리 서울 가는 격임. 김포에게 전 안과 본안은 모순으로만 보임 ▲ 수도권 교통혼잡 완화 : 2량짜리 경전철과 출퇴근 올림픽대로 타기 전 등 그 걸 보면 김포 상황 심각함은 온갖 미디어가 다 보여줬음 ▲ 산업발전기반 조성 : 정부의 이번 안은 김포는 2기 신도시가 아니라 그냥 농사나 지으라는 걸로 밖에 안 보임. 교통이 이런데 어느 기업이 어느 상업몰이 어느 병원이 김포에 들어오려 하겠음?!!! ▲ 안전·편리한 철도 이용환경 조성 : 2량짜리 헬지옥철을 일부러 망각하는 척하는 국토부! 댓글삭제
  • 윤* 규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지티엑스디 서울 직결 ㆍ ㆍ ㆍ ㆍ 5호선 연장 하라ㆍ ㆍ ㆍ ㆍ ㆍ ㆍ ㆍ ㆍ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ㆍ ㆍ ㆍ ㆍ 지티엑스디 서울 직결 ㆍ ㆍ ㆍ ㆍ ㆍ 5호선 연장 하라ㆍ ㆍ ㆍ 댓글삭제
  • 권* 영 2021-04-28
    김포주민들은 금번 발표에 수긍할수 없습니다! 김포-서울 직결 원합니다.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제발 한번 타보세요 출퇴근하다 압사당할판입니다. 돌고돌아 가는 노선 무슨의미 인가요?김포검단시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여주세요 댓글삭제
  • 김* 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채* 주 2021-04-28
    서울 직결노선이 필요한곳은 2기신도시 검단입니다.. 댓글삭제
  • 김* 연 2021-04-28
    수도권 균형발전이 집값안정화를 이끌것입니다. 댓글삭제
  • 김* 주 2021-04-28
    정부와 국토부는 신도시 건설에 대해 책임지고 김포한강신도시 교통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골드라인은 사람이 너무 많아 폭발할 지경이라 탈수가 없고, 강남까지 편도 2시간 걸려서 자차 출퇴근 중입니다. GTX-D 노선을 원안대로 서울 직결 및 5호선 연장을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주 2021-04-28
    정부와 국토부는 신도시 건설에 대해 책임지고 김포한강신도시 교통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골드라인은 이용객이 너무 많아 탈수가 없고, 강남까지 편도 2시간 자차 출퇴근 중입니다.. GTX-D 노선을 원안대로 서울 직결 및 5호선 연장을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주 2021-04-28
    ㅏㅏㅏ 댓글삭제
  • 강* 숙 2021-04-28
    많은 통계 자료로 김포 교통의 열악함이 증명되고있습니다 2량 짜리 경전철은 미어터져 다고날까 겁나도 그래도 출근을 하기 위해 골드라인 역사로 모여들어가고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gtx-d 김부선안은 명백한 오류입니다 김포시민을 패대기 친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김포 인구 50만인데 이곳 보다 훨씬 작은 도시도 중복노선이면서 왜 김포는 0여야합니까? 분노하고 처절합니다 김포시민의 염원인 gtx-d노선을 원안대로 서울 직결로 바꾸어 주세요 . 김부선안은 지나가는 개도 비웃을 노선입니다ㅠ 댓글삭제
  • 한* 우 2021-04-28
    김포 검단과 부천은 서로 오갈일이 없는 도시입니다 gtx b 경제성을 위해 애먼 김포와 검단 시민들을 희생시키는 이유가 뭡니까? 제2신도시는 분양만 해놓고 나몰라라하고 제4신도시를 지정하겠다뇨..? 김포 검단 신도시 사람들은 세금내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닙니까? 댓글삭제
  • 윤* 훈 2021-04-28
    최진석 연구위원님의 해명에는 오류가 너무도 많습니다. 위원님께서도 답변하실 때 자신감이 없어 보이셨네요. 그동안 국토부가 진행한 광역교통망 연구 결과들만 봐도 김포가 얼마나 철도교통에서 소외되어 왔는지 알 수 있는데, 이를 전혀 반영하지 않은 노선을 발표한 것은 어떤 것으로도 설명이 안됩니다. 그러니 최진석 연구위원도 얼버무릴 수 밖에 없었겠죠. 정답은 국토부가 알고 있습니다. 지금와서 노선 바꾸는 거 창피하실 거라는 거 잘 압니다. 근데 하셔야 합니다. 하셔야 하는 일입니다. 어느 누가 봐도 납득하지 못하는 상황에 정치적 논리에 휘둘리시면 안됩니다.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국토가 스스로가 인정하고 언급했던 GTX-D, 그래서 조정지역 만드셨던 김포, GTX-B의 과오를 김포 검단 시민에게 떠너기지 마십시오. GTX-B 사업성 높이는데 김포검단 희생시키지 마십시오. 댓글삭제
  • 김* 승 2021-04-28
    국토부 직원들이나 고위관리직들 배불리는 노선만 확정된거같은데요..진짜 조금이라도 일이란걸 했고 지하철노선도 한번만펴봤어도 이따위로 안했을거같은데 인력이 부족하면 인력을 좀 충원을하던지 일 좀 하세요 균형발전이라고 말만 번드르하게 써놓고 그렇게 하면 챙피하지않으십니까? 댓글삭제
  • 하* 영 2021-04-28
    gtx-d 노선축소 논리가 전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gtx의 본 목적이 무엇입니까? 비싼 서울 집값으로 서울에 살지 못하는 국민들이 인근 도시에서 빠르게 출퇴근 가능하도록 연결하는 광역 철도망 아닙니까? 도대체 아무 의미없는 부천으로의 연결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신도림, 김포공항, 여의도 등 서울 서부 거점지역으로의 연결도 아니고 부천으로의 연결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김포검단 인구 70만입니다. 늘어나는 인구를 감당하지 못하는 교통대책, 의미없습니다. 예정된 대형사고를 묵인하는 정부. 정부를 믿고 지지하는 국민들에 대한 대답인가요? gtx-d의 노선 서울 직결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댓글삭제
  • 이* 혁 2021-04-28
    김포는 서울 직결 중전철이 없는 유일한 2기 신도시입니다. 하루 왕복 4시간을 출퇴근의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50만 김포시민이 달랑 두량짜리 경전철에서 혼잡율 280%라는 경의로운 밀집도를 견디며 출퇴근을 합니다. 언제 사고가 나도 이상하지 않을 혼잡도입니다. 살려주십시오. 김포도 사람이 사는 곳입니다. 국가균형발전을 위한다면 경기서부지역의 열악한 교통에 관심을가져주십시오. 다른 지역분들도 한번만 김포의 교통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출근길 하루하루가 너무나도 고통스럽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손* 건 2021-04-28
    교통/철도 정책에서 철저하게 소외되어 인구 80만을 바라보는 경기 서북권에 서울 직결 GTX 를 강력히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박* 현 2021-04-28
    왜 김포만 안되는건지 정당한 이유를 대주세요 왜 늘 김포는 교통문제에 있어서 늘 취소당하고 축소당해안하는지 명확한 이유를 말해주시죠. 애초에 신도시에 gtx를 놓는다는게 서울로부터 신도시로 인구분산시키고 서울로의 출퇴근을 용이하게 한다..그게 취지아니었나요? 근데 부천으로 가라구요?? 김현미장관이 그렇게나 떠들어대던 저녁있는 삶이 그럼 부천에서 환승하며 저녁맞으란 소리였나요? 이미 골드라인에서 4대이상 놓치고 탄 지옥철을 또 부천해서 환승에서 서울로 출근하란 소린데 일단 국토부차관님 포함 국토부 직원들도 출근시간에 김포와서 그렇게 해보시죠 절로 곡소리가 나올겁니다. 제발 책상에 앉아서 말도 안되는 노선 그리지마시고 최소한 출퇴근시간에 현장 나와보기라도 하세요 무조건 gtxd 원안대로 시행시켜주십시오!!!!! 댓글삭제
  • 박* 란 2021-04-28
    김포, 검단 2기신도시만 서울직결노선 없다는 사실!! 교통분담금 내고 교통정책은 나몰라라!! 분노하고 분노하는 김포, 검단 시민들 목소리에 답하세요!! 왜 김포랑 검단은 교통정책에서 배제시키는지.. 댓글삭제
  • 이* 혁 2021-04-28
    김포는 서울 직결 중전철이 없는 유일한 2기 신도시입니다. 하루 왕복 4시간을 출퇴근의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50만 김포시민이 달랑 두량짜리 경전철에서 혼잡율 280%라는 경의로운 밀집도를 견디며 출퇴근을 합니다. 언제 사고가 나도 이상하지 않을 혼잡도입니다. 살려주십시오. 김포도 사람이 사는 곳입니다. 국가균형발전을 위한다면 경기서부지역의 열악한 교통에 관심을가져주십시오. 다른 지역분들도 한번만 김포의 교통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출근길 하루하루가 너무나도 고통스럽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손* 건 2021-04-28
    정부가 주도한 2기 신도시 중 유일하게 서울로 직결되는 철도가 없는 김포 검단 신도시에 GTX 서울 직결이 반드시 필요하다. 댓글삭제
  • 박* 현 2021-04-28
    2기신도시 중 김포 검단만 서울직결노선이 없다 김부선 장난하나 ! 이건 역차별이다 김포 검단 김포공항 여의도 강남 국토부 원안대로 진행하라 댓글삭제
  • 손* 건 2021-04-28
    균형 발전을 위해 정부가 주도한 2기 신도시 중 유일하게 서울로 직결되는 철도가 없는 김포 검단 신도시에 GTX 서울 직결이 반드시 필요하다. 댓글삭제
  • 허* 영 2021-04-28
    Gtx-d원안대로하라 검단 김포인구가 몇인데 서울철하나없나!!! 댓글삭제
  • 박* 란 2021-04-28
    김포, 검단만 서울직결노선 전무한가요?? 교통분담금 낸거 어디에 쓰셨나요?? 분노하는 김포, 검단 시민들 목소리에 답해주세요!! 댓글삭제
  • 손* 자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 인구가 50만입니다. 한강신도시는 버리시는겁니까? 윈안대로 강남직결 해주셔야합니다. 댓글삭제
  • 홍* 표 2021-04-28
    같은세금 내고 왜이리 천대를 받는건지.. 서북부에는 윗분들 땅안사놔서 교통망 확충 안해주시나요? 시민들 출퇴근 3시갈을하던 4시간을하던 관심없으신가요? 김포,검단 사람들도 똑같은 국민입니다 인구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교통은 몇년째 재자리네요 제발 제대로된 교통망 부탁드립니다 김부선같은거 말고요 댓글삭제
  • 이* 화 2021-04-28
    국민들의 의견에 귀를 여시기 바랍니다. 서울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을 왜 부천으로 돌아가라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됩니다, 서울근처 도시들은 3-7개까지(계획포함) 서울 직결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66만 김포,검단시민이 염원하는 가칭 GTX-D를 김포-검단-강남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홍* 식 2021-04-28
    진짜 이해가 안되는 두가지 문제점에 대해 명확히 설명 바랍니다. 1. 김포에서 서울 가는데 부천을 왜가나요? 김포에서 부천까지 15~20분에 간다해도 부천에서 강남까지 지하철로만 40분이 넘는데 바보가 아닌 이상 누가 부천 경유해서 강남을 갑니까? 2. 국가철도망 공청회에사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가 국가 균형발전인데 현재 또는 미래 김포 검단에 거주하는 인구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지역만 고려해서 국가철도망 사업을 고려하나요? 국가지정 신도시인 김포+검단 인구가 모두 입주하면 100만이 넘어가는데 100만 인구가 모두 경전철 지하철 버스로 돌고 돌아 편도 2시간씩 왕복 4시간씩 걸려서 서울로 출퇴근하라는 얘기인가요? 댓글삭제
  • 박* 수 2021-04-28
    GTX-D 검단 101역 확정 및 김포공항-서울 직결을 촉구합니다 김포 검단 인구가 몇인데 서울 직결 하나 안 깔아주는거 실화입니까? 서울출퇴근하는데 부천을 거쳐가라구요? 다른 지역 다 중복노선 깔아주면서 서부권만 불가능한 이유는요? 김포공항-서울-하남까지 이어지는 GTX-D 원안 추진하십시오 댓글삭제
  • 조* 람 2021-04-28
    국가주도 신도시중 유일하게 서울직결철도없는 교통지옥 김포. 국토부,정부,시의원이 약속하고 언급한 gtxd강남직결 조속히 확정,이행 부탁드리며 아울러 한강선(5호선)연장도 시행해주시길 바랍니다.50만에 육박하는 김포시민들은 오늘도 두량짜리 꼬꼬마전철에 생명의 위협까지 느껴가며 출퇴근하고있습니다.동쪽으로 치우친 교통발전.그렇게 강조하는 국토균형을 위해서라도 gtxd는 원안대로 강남직결해야할것입니다. 댓글삭제
  • 김* 현 2021-04-28
    2기 신도시 검단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의 불모지입니다 서울직결 전철이 전무한데 김부선이 웬말입니까 제발 탁상행정좀 집어치우고 제대로 된 교통 대책마련 부탁드립니다 집값오르는거 바라지 않습니다 출퇴근시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습니다 길바닥에서 버리는 시간이 얼만줄 아십니까 이럴거면 대체 신도시 지정은 왜한겁니까 지정해노코 나몰라라 할거면 처음부터 신도시 만들지를 말던가 무책임하기 짝이 없는 행정에 분노를 감출 길 없습니다 GTX-D김포검단강남직결!! 9호선 연결및 5호선 연장 꼭 반영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이* 정 2021-04-28
    김포 부천 출퇴근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지금 서울로 출퇴근 하는거 교통이 아니라 고통입니다.. 부천가는거 세금 낭비 입니다. 교통량 분산에도 효과가 없고 수도권역 확장에도 필요 없는 그것이 진짜 세금 낭비 아닙니까? 김포에서 부천으로 누가 갑니까? 서울로 출퇴근 좀 할 수있게 도와주세요.. GTX D 원안대로 강남 직결 원합니다. 댓글삭제
  • 홍* 식 2021-04-28
    부천 말고 김포공항 연결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김포애서 서울가는데 부천을 왜 갑니까?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조* 람 2021-04-28
    얼토당토않은 김부선은 그만 주장하고, 원안대로 gtxd강남직결 조속한 확정 이행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하* 영 2021-04-28
    김포는 부천시의 위성도시입니까? 경전철 이용하는 대다수의 시민은 서울이 직장입니다. 교통대책없는 신도시로 젊은 인구 몰아넣는 이번 노선. 반드시 서울 직결되어야합니다. 김포는 경기도 평균연령보다 더 낮은 젊은 도시입니다. 젊은 도시에서는 어린 아이들도 많이 자라납니다. 김포시민들의 외침은 지금 당장의 집값이 아닙니다. 10년 후에도 달라질 것이 없는, 이번 계획에 신도시 젊은 맞벌이 부부는 절망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편안한 미래와 부모가 있는 저녁식사를 꿈꾸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댓글삭제
  • 김* 현 2021-04-28
    2기 신도시 검단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의 불모지입니다 서울직결 전철이 전무한데 김부선이 웬말입니까 제발 탁상행정좀 집어치우고 제대로 된 교통 대책마련 부탁드립니다 집값오르는거 바라지 않습니다 출퇴근시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습니다 길바닥에서 버리는 시간이 얼만줄 아십니까 이럴거면 대체 신도시 지정은 왜한겁니까 지정해노코 나몰라라 할거면 처음부터 신도시 만들지를 말던가 무책임하기 짝이 없는 행정에 분노를 감출 길 없습니다 GTX-D김포검단강남직결!! 9호선 연결및 5호선 연장 꼭 반영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강* 석 2021-04-28
    국가에서 와서 살라고 만든 2기신도시 김포에서 강남 직결 급행철도 놔주세요. 신도시는 조성해놓고 국비 지원으로 전철 노선 놔준 것도 없고 무슨 짓입니까? 사기꾼도 이런 사기꾼이 없을겁니다. 김포-강남 급행철도 놔주세요!! gtx-b 살리려고 지선으로 만들지 마시구요!! 댓글삭제
  • 김* 림 2021-04-28
    김포,검단 2기신도시 에는 교통은 없고 고통만 있습니다. 다수의 김포, 검단사람들도 국민이며 분담금까지 다 냈습니다. 서북권 교통망확충은 당연시되야 합니다. 댓글삭제
  • 김* 혁 2021-04-28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서울직결철도가 0개인 상황입니다. 인구수는 점점 늘어나고있구요. 다른지녁은 평균 2~3개의 직결 철도가 확정된 상황이구요.저희가 큰욕심을 자라는것이 아닙니다.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고 같은세금내는것에 대한 정당한 권리인것입니다. 다 현명한분이라 믿고 29일 공청회 결과만 기다려보겠습니다.서쪽주민들도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라는것을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저희도 분양받을때 다 분담금을 냈습니다. 댓글삭제
  • 김* 혁 2021-04-28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서울직결철도가 0개인 상황입니다. 인구수는 점점 늘어나고있구요. 다른지녁은 평균 2~3개의 직결 철도가 확정된 상황이구요.저희가 큰욕심을 자라는것이 아닙니다.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고 같은세금내는것에 대한 정당한 권리인것입니다. 다 현명한분이라 믿고 29일 공청회 결과만 기다려보겠습니다.서쪽주민들도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라는것을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저희도 분양받을때 다 분담금을 냈습니다. 댓글삭제
  • 김* 혁 2021-04-28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서울직결철도가 0개인 상황입니다. 인구수는 점점 늘어나고있구요. 다른지녁은 평균 2~3개의 직결 철도가 확정된 상황이구요.저희가 큰욕심을 자라는것이 아닙니다.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고 같은세금내는것에 대한 정당한 권리인것입니다. 다 현명한분이라 믿고 29일 공청회 결과만 기다려보겠습니다.서쪽주민들도 다같은 대한민국국민이라는것을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저희도 분양받을때 다 분담금을 냈습니다. 댓글삭제
  • 정* 민 2021-04-28
    gtx-D 강남 직결하라. 2기신도시 김포,검단 죽이지 마라! 댓글삭제
  • 윤* 용 2021-04-28
    김포gtx 서울좀가게해주세요 강남도바라지않습니다 직결로 서울까지가게해주세요 김포시민이 대체 뭘잘못했습니까 댓글삭제
  • 김* 정 2021-04-28
    김포-부천웬말입니까.... 저희신랑 서울로2시간씩 총4시간을 출퇴근에 소요ㅡ하고 집에와선 피곤에지쳐 이러다 쓰러질듯합니다 그...꼬마열차하나 던져주고 지금 김포인구가 얼마인데 .... 신도시를 만들어놓으셨으면 그에대한 책임도 지셔야하는겁니다 GTX-D노선 계획대로 해주셔야합니다 김포시민들 우롱하는게 아니시라면..... 댓글삭제
  • 홍* 경 2021-04-28
    차별하지 마십시오 같은 사람이 사는 곳입니다. 수도권 중 김포 검단만 서울직결 공철 없습니다. 무려 2기신도시가 2곳 입니다. 댓글삭제
  • 고* 철 2021-04-28
    아무런 정치적 논리없이... 경제성, 타당성 그리고 목적과 취지에 맞는 결과를 발표하십시요! 예전 연구자료와는 판이하게 다른 지금의 이유는 납득할 수 없을뿐더러 정치적 논리가 아니고서야 전문가들도 의아해하는 김부선은 있을 필요조차 없는 노선입니다.. 가슴에 손을 얹고 2기 신도시 중에 서울직결이 안된 곳이 어디있나 보십시오!!그리고 GTX A~C중 중복 안되는 노선이 있는지도 보십시오! 댓글삭제
  • 강* 숙 2021-04-28
    Gtx-d 김부선안은 제대로된 수요조사 없이 탁상공론의 끝! 국가가 지정하고 광고해서 분양받은 2기 신도시 주민들. 교통망 깔아준다는 국가의 말만 믿고 10년 넘게 교통오지에서 버틴. 김포한강신도시 주민들! 결국 이번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도 외면받고 소외받았습니다 gtxd노선을 김포 부천으로 축소 하겠다 황당한 용역결과와 논리!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부천운동장에 15분만에 가면 뭐합니까? 김포시민들은 부천으로 출퇴근하지 않습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김포시민들에게 원안노선대로 서울직결로 돌려 놔 주세요 댓글삭제
  • 유* 양 2021-04-28
    30만 인구 하남도 서울 직결 노선이 3개인데 김포 검단신도시 합쳐서 70만인데 하나도 없는게 말이나 되나요 똑같이 세금 내는데 형평성 있게 국토균형개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길 2021-04-28
    수도권내 유일하게 서울직결 노선이 없는 동네가 김포,검단입니다. 김포,검단은 버리는 신도시입니까? 서울직결만이 김포,검단 66만 시민을 살리는길이니 김포~서울직결 강력히 요청합니다. 댓글삭제
  • 박* 실 2021-04-28
    김부선은 돈버리는 겁니다 gtxd는 서울로 직결되야 합니다 철도없는 신도시는 한강신도시 뿐입니다 댓글삭제
  • 박* 실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에 gtxd서울직결과5호선연장되야 합니다 댓글삭제
  • 박* 숙 2021-04-28
    김포골드라인 출퇴근시간 미어 터집니다 에스컬레이트까지 발디딜큼없는 사람들 두량에 280%승객 진동 소음이 예사롭지않습니다 갑자기 멈추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김포 시민들 출퇴근 길이 너무 위험합니다 .강남 직결 gtx d의 조속한 착수,완공이 절실합니다 댓글삭제
  • 염* 수 2021-04-28
    출근이 9시까지 인데 5시에 일어나야한다.. 퇴근이 6시인데 집에오면 8시가 넘는다.. 내새끼들 볼 수 있는시간 고작 1시간... 서울집값에 밀려서 튕겨져 나오다가 김포 공기 좋고 살기 좋을것 같아 어쩔 수 없이 아이들 데리고 여기가 내 터전이라 생각하면서 살고 있다. 정말 교통만 아니면 사람들 좋고 치안좋고 넘 살기 좋은 곳이다.. 그럼 머하냐 지옥철에서 하루 24시간중 4시간을 보내는데 그시간을 우리가족한테 쓰면 아이들 얼굴을 더 많이 내눈에 담을수 있지 않을까? 애들 크기 전에 지금 이쁜모습 많이 담아놔야 하는데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평일날 가족들과 식사한번 하고 싶어요. 애들 생일날 저녁아라도 한번 먹어야하는데 회사가 바쁘지않은날 연차쓸때 빼고는 김포산지 5년간 딱 2번 있습니다. 이게 말이나 됩니까?? 김포가 지방이예요? 생일날 밥 못먹었다고 애들이 이제 서운해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요.. 아빠 없는 아이들 아닙니다. 우리 애들.. 다시 서울가서 살고 싶어도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서 가지도 못하는 상황이고 진짜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요. 대책 좀 마련해줘요 댓글삭제
  • 박* 실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에gtxd서울직결과 5호선 연장해야 합니다 골드라인 타보세요 댓글삭제
  • 염* 수 2021-04-28
    출근이 9시까지 인데 5시에 일어나야한다.. 퇴근이 6시인데 집에오면 8시가 넘는다.. 내새끼들 볼 수 있는시간 고작 1시간... 서울집값에 밀려서 튕겨져 나오다가 김포 공기 좋고 살기 좋을것 같아 어쩔 수 없이 아이들 데리고 여기가 내 터전이라 생각하면서 살고 있다. 정말 교통만 아니면 사람들 좋고 치안좋고 넘 살기 좋은 곳이다.. 그럼 머하냐 지옥철에서 하루 24시간중 4시간을 보내는데 그시간을 우리가족한테 쓰면 아이들 얼굴을 더 많이 내눈에 담을수 있지 않을까? 애들 크기 전에 지금 이쁜모습 많이 담아놔야 하는데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평일날 가족들과 식사한번 하고 싶어요. 애들 생일날 저녁아라도 한번 먹어야하는데 회사가 바쁘지않은날 연차쓸때 빼고는 김포산지 5년간 딱 2번 있습니다. 이게 말이나 됩니까?? 김포가 지방이예요? 생일날 밥 못먹었다고 애들이 이제 서운해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당연한거라고 생각해요.. 아빠 없는 아이들 아닙니다. 우리 애들.. 다시 서울가서 살고 싶어도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서 가지도 못하는 상황이고 진짜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요. 대책 좀 마련해줘요 댓글삭제
  • 성* 인 2021-04-28
    김포에서 강남 출퇴근하는 시민입니다. 골드라인 이용하면서 매번 정말 큰 고통을 느낍니다. 생존의 문제라고 생각할 정도예요. 김포는 교통정책에서 늘 소외되고 불공평하네요. GTX-D 원안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희 2021-04-28
    수도권 서부의 교통 수요에 맞는 철도망 구축바랍니다. 서울 가는 사람이 전부인데 왠 부천행입니까? 수도권에 광역 전철망이 전무 한곳은 김포 뿐이다. 다른 곳은 비슷하거나 적은 인구에도 철도망 3~6개 구축되어 있는데 이는 명백한 차별입니다. 최소한의 도시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서울직결라인 반영 바랍니다. 댓글삭제
  • 박* 숙 2021-04-28
    김포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이용이 위험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갈수록 소음 진동이 커지고 갑자기 멈추기도 하고 코로나 상황에 280%탑승으로 고개를 들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신속한 강남직결 노선 이 절실합니다 댓글삭제
  • 김* 환 2021-04-28
    정부가 주도한 2기 신도시 중 유일하게 서울로 직결되는 철도가 없는 김포 검단 신도시에 GTX 서울 직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북한 철도 연결보다 국민들을 위한 광역교통망이 우선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균형 발전 강조하던건 다 어디로 갔습니까!!!!! 댓글삭제
  • 성* 인 2021-04-28
    김포에서 강남 출퇴근하는 시민입니다. 골드라인 탑승할 때마다 정말 고통스러워요. 생존의 문제라고 생각될 지경입니다. 김포는 왜 늘 소외되고 불공평을 견뎌야하는지요. GTX-D 원안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 성* 인 2021-04-28
    김포에서 강남 출퇴근하는 시민입니다. 골드라인 탑승할 때마다 정말 고통스러워요. 생존의 문제라고 생각될 지경입니다. 김포는 왜 늘 소외되고 불공평을 견뎌야하는지요. GTX-D 원안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 성* 인 2021-04-28
    김포에서 강남 출퇴근하는 시민입니다. 골드라인 탑승할 때마다 정말 고통스러워요. 생존의 문제라고 생각될 지경입니다. 김포는 왜 늘 소외되고 불공평을 견뎌야하는지요. GTX-D 원안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 성* 인 2021-04-28
    김포에서 강남 출퇴근하는 시민입니다. 골드라인 탑승할 때마다 정말 고통스러워요. 생존의 문제라고 생각될 지경입니다. 김포는 왜 늘 소외되고 불공평을 견뎌야하는지요. GTX-D 원안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 정* 희 2021-04-28
    4/22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수립 공청회 관련하여, 김포~부천에서 종결되는 속칭 김부선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김포한강신도시의 강남직결 GTX D 수립을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 1. 김포한강신도시는 국비로 지원된 철도망이 단 1개도 없습니다. 심지어 국가지정신도시가 아닌 택지지구들도 서울직결 철도망을 중복으로 깔아주고 있는데 도대체 왜 국가지정2기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아무것도 해주지를 않는 겁니까?! 같은 세금 내고 같은 교통분담금 내고 완전하게 불공평하고 지역불균형 아닙니까?! 아래는 현재 운영되거나 확정된 철도망입니다. 눈으로 보세요. 이게 공평합니까? ? 1) 서울 직결 철도망 지원 없는 신도시 ?- 김포한강신도시: 없음 (김포골드라인은 국비지원없이 만든 2량 경전철) - 검단신도시 : 없음 ?2) 1기 신도시 ?- 일산신도시: GTX A, 3호선, 경의중앙선, 대곡소사선, 고양선 ?- 분당신도시: GTX A, 분당선, 신분당선 ?- 평촌신도시: 4호선 ?- 중동신도시: GTX B, 1호선, 7호선 ?- 산본신도시: 4호선, GTX C 3) 2기 신도시 ?- 판교신도시: GTX A, 신분당선 ?- 동탄신도시: GTX A, SRT ?- 운정신도시: GTX A ?- 위례신도시: 위례신사선 ?- 광교신도시: 신분당선, ?- 양주신도시: GTX A, 7호선, 1호선 4) 기타(국가지정 신도시 아님) - 송도: GTX B - 청라: 7호선, 공항철도, 9호선 - 다산: GTX B, 8호선 - 미사: 5호선, 9호선 - 용인: GTX A, 신분당선 ? ? 2. 김포 - 부천은 수요가 없음 - 베드타운인 김포에서 베드타운인 부천을 가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굳이 서울을 놔두고 부천으로 왜 돌아갑니까?! 서울 직결이 아닌 노선은 의미가 없습니다. ? 3. 인구유입율 1~2위 김포한강신도시 - 김포시는 해마다 급속도로 인구가 증가하여 50만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서울직결 중전철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게 공평합니까? 균형발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데 직결없이 김부선으로 한다고요?! ? 4. 김포골드라인 혼잡율 285% - 신도시민들의 교통분담금과 김포시 자체 예산으로만 건설된 김포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입니다. 국비 지원이 없어 중전철 1칸 규모의 경전철입니다. 김포시민은 아침마다 혼잡도 285%의 골드라인으로 출퇴근을 하는데 타지도 못해 차를 몇 대씩 보내기 일쑤입니다. 최근 언론보도와 방송뉴스에도 연일보도되고 있습니다. 압사사고와 코로나 감염의 위험이 이렇게 높은데도 강남직결 없이 김부선으로 수립한다?! 말이 됩니까?! ? 김포에서 강남까지 직결이 반드시 가능한 GTX D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중간에 사업성에 따라, 정차지역이 변경되는 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근데 언론보도대로 김포~부천으로 종결된다?! ? 지역균형발전에도 맞지 않고, 이미 중복노선으로 여러 개 가지고 있는 타 지자체에 비하면 말도 안 되게 불공평한 것입니다. 동일하게 세금을 내고, 교통분담금을 냈는데 왜 김포시민만 불이익을 당해야하는 겁니까?! 반드시 강남직결 GTX D 수립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오* 호 2021-04-28
    김포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김포시민이자 이나라 국민입니다. 국가 국민을 위한 일을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기본생활...출퇴근을 편하게도 안바랍니다. 힘들게는 하지않게 해주셔야죠 GTXD 원안대로 해주셔서 김포시민이자 국민들 열심히 일하고 너무 늦지않게 가족들과 저녁이라도 먹을수있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정* 희 2021-04-28
    4/22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수립 공청회 관련하여, 김포~부천에서 종결되는 속칭 김부선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김포한강신도시의 강남직결 GTX D 수립을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 1. 김포한강신도시는 국비로 지원된 철도망이 단 1개도 없습니다. 심지어 국가지정신도시가 아닌 택지지구들도 서울직결 철도망을 중복으로 깔아주고 있는데 도대체 왜 국가지정2기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아무것도 해주지를 않는 겁니까?! 같은 세금 내고 같은 교통분담금 내고 완전하게 불공평하고 지역불균형 아닙니까?! 아래는 현재 운영되거나 확정된 철도망입니다. 눈으로 보세요. 이게 공평합니까? ? 1) 서울 직결 철도망 지원 없는 신도시 ?- 김포한강신도시: 없음 (김포골드라인은 국비지원없이 만든 2량 경전철) - 검단신도시 : 없음 ?2) 1기 신도시 ?- 일산신도시: GTX A, 3호선, 경의중앙선, 대곡소사선, 고양선 ?- 분당신도시: GTX A, 분당선, 신분당선 ?- 평촌신도시: 4호선 ?- 중동신도시: GTX B, 1호선, 7호선 ?- 산본신도시: 4호선, GTX C 3) 2기 신도시 ?- 판교신도시: GTX A, 신분당선 ?- 동탄신도시: GTX A, SRT ?- 운정신도시: GTX A ?- 위례신도시: 위례신사선 ?- 광교신도시: 신분당선, ?- 양주신도시: GTX A, 7호선, 1호선 4) 기타(국가지정 신도시 아님) - 송도: GTX B - 청라: 7호선, 공항철도, 9호선 - 다산: GTX B, 8호선 - 미사: 5호선, 9호선 - 용인: GTX A, 신분당선 ? ? 2. 김포 - 부천은 수요가 없음 - 베드타운인 김포에서 베드타운인 부천을 가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굳이 서울을 놔두고 부천으로 왜 돌아갑니까?! 서울 직결이 아닌 노선은 의미가 없습니다. ? 3. 인구유입율 1~2위 김포한강신도시 - 김포시는 해마다 급속도로 인구가 증가하여 50만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서울직결 중전철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게 공평합니까? 균형발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데 직결없이 김부선으로 한다고요?! ? 4. 김포골드라인 혼잡율 285% - 신도시민들의 교통분담금과 김포시 자체 예산으로만 건설된 김포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입니다. 국비 지원이 없어 중전철 1칸 규모의 경전철입니다. 김포시민은 아침마다 혼잡도 285%의 골드라인으로 출퇴근을 하는데 타지도 못해 차를 몇 대씩 보내기 일쑤입니다. 최근 언론보도와 방송뉴스에도 연일보도되고 있습니다. 압사사고와 코로나 감염의 위험이 이렇게 높은데도 강남직결 없이 김부선으로 수립한다?! 말이 됩니까?! ? 김포에서 강남까지 직결이 반드시 가능한 GTX D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중간에 사업성에 따라, 정차지역이 변경되는 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근데 언론보도대로 김포~부천으로 종결된다?! ? 지역균형발전에도 맞지 않고, 이미 중복노선으로 여러 개 가지고 있는 타 지자체에 비하면 말도 안 되게 불공평한 것입니다. 동일하게 세금을 내고, 교통분담금을 냈는데 왜 김포시민만 불이익을 당해야하는 겁니까?! 반드시 강남직결 GTX D 수립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윤* 희 2021-04-28
    김포 검단 교통문제 해결해야합니다!!! GTX-D노선 원안대로 서울 연결 반드시 진행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오* 호 2021-04-28
    김포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김포시민이자 이나라 국민입니다. 국가 국민을 위한 일을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기본생활...출퇴근을 편하게도 안바랍니다. 힘들게는 하지않게 해주셔야죠 GTXD 원안대로 해주셔서 김포시민이자 국민들 열심히 일하고 너무 늦지않게 가족들과 저녁이라도 먹을수있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김포도 gtx가 서울을 통과할수 있게 해주세요. 만약 gtx노선 변경이 힘들다면 지하철 5호선 연장을 빠르게 추진해주셨으면 합니다. 김포에서 서울로가는 노선이 너무 부족해요.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김포검단 인구수를 아십니까? 80만 인구입니다 다른 gtx a.b.c는 서울까지 20분 거리인데 김부선은 꼴랑 부천까지 16분이네요? 돈이 없어서? 핑계죠 정 없으면 부천이 아닌 김포공항이나 마곡나루역까지 빼주는게 맞는거죠 북한위해 15조 투자할돈, 가덕도에 투자하는 10조+@ 그게 급한게 아니라 김포검단 시민들의 출퇴근이 더 시급합니다 다른 지역들은 서울직결 철도노선이 기본 세개이상인데 김포검단은 한개도 없네요? 적어도 국가지정 신도시면 신도시답게 서울까지 가는 소선으로 짜주시죠 댓글삭제
  • 김* 환 2021-04-28
    세금 들여서 연구용역하고 결과는 다르게 정하는건 무슨 논리입니까!!! 김포 검단 2기 신도시에 교통망 개선 대책 마련해주세요!!! 검단신도시 이제 입주 시작합니다. 분산되지 않으면 올림픽도로 등 다 막혀 출퇴근 지옥에 빠지게 됩니다!!! 지금도 헬인데... ㅡㅡ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김포,검단인구수 66만인데 직결되는 노선이 0개입니다. 이게말이나 됩니까? GTX-D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김포검단 인구수를 아십니까? 80만 인구입니다 다른 gtx a.b.c는 서울까지 20분 거리인데 김부선은 꼴랑 부천까지 16분이네요? 돈이 없어서? 핑계죠 정 없으면 부천이 아닌 김포공항이나 마곡나루역까지 빼주는게 맞는거죠 북한위해 15조 투자할돈, 가덕도에 투자하는 10조+@ 그게 급한게 아니라 김포검단 시민들의 출퇴근이 더 시급합니다 다른 지역들은 서울직결 철도노선이 기본 세개이상인데 김포검단은 한개도 없네요? 적어도 국가지정 신도시면 신도시답게 서울까지 가는 소선으로 짜주시죠 댓글삭제
  • 김* 경 2021-04-28
    김포검단 인구수를 아십니까? 80만 인구입니다 다른 gtx a.b.c는 서울까지 20분 거리인데 김부선은 꼴랑 부천까지 16분이네요? 돈이 없어서? 핑계죠 정 없으면 부천이 아닌 김포공항이나 마곡나루역까지 빼주는게 맞는거죠 북한위해 15조 투자할돈, 가덕도에 투자하는 10조+@ 그게 급한게 아니라 김포검단 시민들의 출퇴근이 더 시급합니다 다른 지역들은 서울직결 철도노선이 기본 세개이상인데 김포검단은 한개도 없네요? 적어도 국가지정 신도시면 신도시답게 서울까지 가는 소선으로 짜주시죠 댓글삭제
  • 채* 주 2021-04-28
    부천은 7호선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직결 노선을 공급해야할 곳은 2기 신도시 검단과 김포입니다 댓글삭제
  • 박* 숙 2021-04-28
    많은 김포시민들이 분노에 떨고 있습니다. 당시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포시가 조정지역으로 편입된 이유에 대해 GTX_D에 대한 기대감을 우선순위로 설명하였습니다. 김포시민들은 매일 지옥철을 타는 위험을 감수하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고통을 받고있습니다 또한대부분의 시민들이 서울을 직장으로 두고 있으며, 천정부지로 올라간 서울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30~40대 서울 직장인들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하여 이에 김포검단의 교통망 구축의 필요성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Gtxd원안대로 약속 지키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gtx-d 김포-강남 직결해주세요! 인구 50만김포는 직결 노선 0개입니다. 형평성에 맞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정* 희 2021-04-28
    Gtx는 서울 주요 거점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게 핵심입니다. 부천은 무슨 의도입니까? 제발 여론 수렴하여 서울직결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서부쪽 인구 급격히 늘어날텐데 장기적으로좀 생각해 주십시오. 지금 골드라인도 장기적으로 계획 안세워서 지옥철되지 않았습니까.. 댓글삭제
  • 정* 희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는 국비로 지원된 철도망이 단 1개도 없습니다. 심지어 국가지정신도시가 아닌 택지지구들도 서울직결 철도망을 중복으로 깔아주고 있는데 도대체 왜 국가지정2기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아무것도 해주지를 않는 겁니까?! 같은 세금 내고 같은 교통분담금 내고 완전하게 불공평하고 지역불균형 아닙니까?! 아래는 현재 운영되거나 확정된 철도망입니다. 눈으로 보세요. 이게 공평합니까? 댓글삭제
  • 정* 희 2021-04-28
    김포한강신도시는 국비로 지원된 철도망이 단 1개도 없습니다. 심지어 국가지정신도시가 아닌 택지지구들도 서울직결 철도망을 중복으로 깔아주고 있는데 도대체 왜 국가지정2기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아무것도 해주지를 않는 겁니까?! 같은 세금 내고 같은 교통분담금 내고 완전하게 불공평하고 지역불균형 아닙니까?! 아래는 현재 운영되거나 확정된 철도망입니다. 눈으로 보세요. 이게 공평합니까? 댓글삭제
  • 이* 정 2021-04-28
    김포시는 서울인접 수도권 중 유일하게 서울직결 중전철이 없는 도시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지역차별이며,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50만인구가 2량짜리 경전철에 의지하여 매일같이 전쟁속에 출퇴근을합니다. 김포시야말로 grx d가 반드시 필요한지역인데 이를 축소하여 김부선을 만든다는것은 어떤말로도 설명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Gtx a b c가 드러가는 지역은 이미 1개이상 서울직결철이 있는곳입니다. 김포시만 노선이 중복된다는것은 말이안되며 반드시 gtx d 서울직결 반영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 임* 철 2021-04-28
    1. 김포-부천가는 김부선으로는 강남 가는 이동시간을 줄일 수가 없습니다. 부천종합운동장까지 16분이라고 했지만, 7호선으로 갈아타면 강남 고터까지 40분이고, 대심도 GTX를 고려하면 환승시간은 최소 5분에서 10분 이상 걸릴 것입니다. 장기에서 김포공항거쳐 9호선 급행타고 고속터미널 도착하는 것보다 우월하지 않고 김포검단 시민들 입장에서 아무런 실익이 없습니다. ? 2. 현재 김포에는 50만명이 살고 있으며, 수도권 인구상승률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로 2035년 계획인구 76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계획인구 18.7만의 검단신도시는 올해 입주가 시작됩니다. 또한, 아라뱃길 위로 현재의 구검단 16만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왕길·오류지구, 한들지구에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40만 이상의 인구가 들어서게 되며, 이는 검단신도시에 들어설 오피스텔 거주인구와 진행중인 금곡도시개발구역 및 대곡2구역도시개발구역 등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그리고 서부권에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2개의 2기신도시가 있고, 서부권에 계양과 대장의 3기신도시가 추가되어있습니다. ? 그런데 김포와 검단(특히 검단신도시)의 주민들의 대다수는 여의도, 마곡, 강남이 직장인들입니다. 현재 김포 도시철도는 숨막혀 갈 정도로 포화상태이고,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는 어느 사례와 비교해도 최악입니다. 김포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 계획인구 18만의 검단신도시가 들어서면 몇 번이나 열차를 놓쳐야 할지, 그리고 혼잡도 신기록을 어느 수치까지 갱신할지 감히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2배에 달하는 서울 출퇴근 수요가 물밀듯이 몰리게 되며, 위에서 상술하였듯이 김부선으로는 전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2개의 2기신도시가 있고, 2개의 3기신도시가 있는데, 이를 이어주는 강남 직결되는 노선이 없습니다. 강남 직결되는 GTX-D 노선이 꼭 필요한 이유입니다. ? 3. 국토균형발전을 위해서 GTX-D를 배제하였다고 하지만, 이는 비상식적인 처사입니다. 2기신도시 중에서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에서는 유일하게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연결되는 철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철도망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수도권의 다른 지역들과 비교해서 비교됩니다. 균형발전이라는 명분을 내세우려면 낙후되지 않은 곳의 노선을 삭제해야지, 가장 높은 인구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지역에 대해서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균형발전 논리를 들이대는 것이 타당한지 묻고 싶습니다. 심지어 김포검단지역은 수도권정비계획법에서 정한 성장관리권역입니다. 이번 제4차국토철도계획 공청회에서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하는 곳에도 서울 주요지역으로 연결되는 철도가 들어섬에도 불구하고 검단김포지역만 철도망을 통해 서울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러 번 돌아서 가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강남 직결되는 GTX-D 아니면 이 문제를 도무지 해결할 수 없습니다. ? 어느 것 하나 도움되지 않고 김부선으로 전락한 GTX-D의 강남직결을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박* 수 2021-04-28
    50만이상 수도권 도시권 중 유일하게 서울직결이 없는 곳이 김포입니다. 왜 저희는 동일하게 세금내면서 불공평함을 언제까지 받아야 하나요? 꼭 수정하셔서 GTX 명칭에 걸맞게 서울과의 교통격차 해소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석 2021-04-28
    GTX D 원안대로 강남까지 연장해야만 합니다.김포인구가 50만이 넘는데 서울가는 중전철 하나없이 꼬마경전철로 또 몇년을 고생해야합니까?김포를 너무 무시하고 너무한것 같네요 교통때문에 얼마나 더 힘들어하며 저녁이 있는 삶을 가질까요?다른 자치구는 몇개씩이나 되는 중전철에 김포에는 하나도 없다니 말이 됩니까?다시한번 심사숙고해서 원안대로 진행바립니다 중복도선이니 말도 안되는 얘기하지마시고GTX B 경제성 올리려 엄한 김포검단 시민들 피눈물나게 하지 마시고~ 그렇게 하면 꼭 벌 받을겁니다. 꼭 다시 검토해서 원안대로 진행바랍니다~ 댓글삭제
  • 이* 정 2021-04-28
    김포시에는 철도교통이 전무합니다. 인구도 50만 전국대도시입니다. Gtx d 서울직결 반드시 반영되어야합니다 댓글삭제
  • 박* 숙 2021-04-28
    균형발전을 목표로 하신다면 수도권중 유일하게 중전철없는 김포에 최대한 빨리 철도를 놓아주어야 합니다 gtx d영향에 따른 집값상승을 우려 조정지역으로 지정하였으나 김포와 다른 수도권과의 집값격차는 갈수록 커져 교통이 좋은 곳으로 옮길 수도 없고 골드라인은 갈수록 혼잡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포 시민들은 골드라인이 위험하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거의 대부분 서울로의 출퇴근을 해야하는 실정이니 서울로의 직결교통편이 절실합니다 미래를 위한 현명한 투자를 해주십시요 GTX-D의 강남 직결을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손* 승 2021-04-28
    김포 검단 서울로 직결 되게 GTX-D 라인 연장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손* 승 2021-04-28
    GTX-D 서울직결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채 2021-04-28
    골드라인 교통지옥에서 살아 보세요. 검단신도시 입주후에 계양역도 포화상태 됩니다. 버린 2기신도시 광역열차 하나없는 김포 검단. GTX-D 강남직결 무조건 가야합니다. 지금까지 지켜온 코로나 정책버리고 길거리로 나갈것 입니다. 댓글삭제
  • 이* 석 2021-04-28
    균형 발전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동남북은 다 퍼다주면서 김포 검단 이제 GTX-D좀 하려니깐 막는 이유는 도대체 뭐냐 이게 당신들이 말하는 균형 발전이냐? 댓글삭제
  • 여* 주 2021-04-28
    광역철도의 취지를 잊은 국민을 우롱한 이번 공청회는 무효입니다. 신도시에 서울가는 철도가없으면 주민들이 얼마나 고생을하는지 많은 사례로 보셨을것입니다. 국민을 위한 정부가되주십시요 댓글삭제
  • 김* 우 2021-04-28
    2기 신도시에 맞는 교통 대책이 필요합니다. 그 교통대책이란 갈아타고 여러번 해서 출근이 아닌 한 번에 가는 대책입니다. GTX-D 강남직결 원안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임 2021-04-28
    Gtx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서울로 출근하는데 매일 3시간걸립니다. 골드라인은 압사할것 같고 버스는 배차시간도 길고 3시간 걸리고 자동차도 3시간걸립니다 7시에 출발하면 10시에 도착합니다ㅠㅠ 제발 김포시민좀 살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박* 혜 2021-04-28
    김포gtxd 경기도원안대로 하는게 맞습니다 출퇴근 지하철7.8대를보내고 겨우타고있습니다 이런데를 교통을 놔줘야지 있는데만거미줄처럼계속놔주는 이유가뭡니까? 댓글삭제
  • 김* 임 2021-04-28
    Gtx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서울로 출근하는데 매일 3시간걸립니다. 골드라인은 압사할것 같고 버스는 배차시간도 길고 3시간 걸리고 자동차도 3시간걸립니다 7시에 출발하면 10시에 도착합니다ㅠㅠ 제발 김포시민좀 살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석 2021-04-28
    2기신도시 연달아서 김포 검단 신도시 만들어 놓고 부천가라고? 부천에 직장있어요? 부천에 땅샀나요? 이유를 좀 알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 김* 임 2021-04-28
    Gtx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서울로 출근하는데 매일 3시간걸립니다. 골드라인은 압사할것 같고 버스는 배차시간도 길고 3시간 걸리고 자동차도 3시간걸립니다 7시에 출발하면 10시에 도착합니다ㅠㅠ 제발 김포시민좀 살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박* 혜 2021-04-28
    김포gtxd 경기도원안대로 하는게 맞습니다 출퇴근 지하철7.8대를보내고 겨우타고있습니다 이런데를 교통을 놔줘야지 있는데만거미줄처럼계속놔주는 이유가뭡니까? 댓글삭제
  • 김* 임 2021-04-28
    Gtx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서울로 출근하는데 매일 3시간걸립니다. 골드라인은 압사할것 같고 버스는 배차시간도 길고 3시간 걸리고 자동차도 3시간걸립니다 7시에 출발하면 10시에 도착합니다ㅠㅠ 제발 김포시민좀 살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김* 임 2021-04-28
    Gtx 원안대로 김포-서울 직결해주세요 서울로 출근하는데 매일 3시간걸립니다. 골드라인은 압사할것 같고 버스는 배차시간도 길고 3시간 걸리고 자동차도 3시간걸립니다 7시에 출발하면 10시에 도착합니다ㅠㅠ 제발 김포시민좀 살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최* 옥 2021-04-28
    김포는 서울 출퇴근이 너무 힘들어요 제발 교통문제 해결좀 해주세요 댓글삭제
  • 양* 석 2021-04-28
    수도권 서북부 교통이 진정 균형발전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국토부가 지정해준 신도시 아니였던가요? 서북부시민들은 세금을 덜 내던가요? 어찌 이리 차별하시는지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Gtx d노선 강남직결 꼭 지켜주세요. 사람답게 살고싶습니다. 댓글삭제
  • 최* 옥 2021-04-28
    김포는 서울 출퇴근이 너무 힘들어요 제발 교통문제 해결좀 부탁합니다 댓글삭제
  • 최* 주 2021-04-28
    김포 강남 하남 gtx D 직결 약속 지켜주세요. 저는 김포에서 분당으로 출퇴근합니다. 9시출근이지만 새벽5시에 나옵니다. 그래야지 지하철 탈 수 있습니다 퇴근은 6시지만 집에 오면 9시입니다. 너무 힘드네요...교통 좀 편하게해주세요 댓글삭제
  • 최* 주 2021-04-28
    김포 강남 하남 gtx D 직결 약속 지켜주세요. 저는 김포에서 분당으로 출퇴근합니다. 9시출근이지만 새벽5시에 나옵니다. 그래야지 지하철 탈 수 있습니다 퇴근은 6시지만 집에 오면 9시입니다. 너무 힘드네요...교통 좀 편하게해주세요 댓글삭제
  • 최* 주 2021-04-28
    김포 강남 하남 gtx D 직결 약속 지켜주세요. 저는 김포에서 분당으로 출퇴근합니다. 9시출근이지만 새벽5시에 나옵니다. 그래야지 지하철 탈 수 있습니다 퇴근은 6시지만 집에 오면 9시입니다. 너무 힘드네요...교통 좀 편하게해주세요 댓글삭제
  • 안* 남 2021-04-28
    김부선이 웬말입니까 김포~검단 gtx-d 강남직결 요구합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금번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2조 국가철도망 투자를 통해 교통개선망 대책을 발표했으나, 발표문에 분명한 오류가 있습니다.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김포에서 부천가는 길은 69분이 아닌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김포→부천(기존: 40분→변경: 15분)으로,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으로 한다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개선하지 않는다면 명백한 의무를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임산부들은 도저히 골드라인을 탈수 없으며, 이는 곧 태어날 생명을 보호하여 저출산을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무 또한 미이행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배* 리 2021-04-28
    김포-강남-하남 연결. gtx-d 서울직결!!!! 댓글삭제
  • 김* 혁 2021-04-28
    수도권 다른시에는 2~6개씩 중복으로 깔려있는 서울 직결 중전철.김포,검단 인구 70만 이상에 2량 짜리 경전철 1개.중전철 이상 0개.지역 균형,형평을 고려했다는 국가철도망 계획에 GTX-D는 ‘김부선’으로 발표.심지어 5호선 연장은 언급도 없음.안그래도 곧 인명사고날 교통에 고촌신도시까지 발표 예정.상식선에서 이해가 가지 않는 행정이며 김포,검단 시민들이 엄청나게 분노하는건 당연한 일.집값 걸고 넘어지는데 실제는 김포보다 싼 수도권을 찾아보기가 힘듬.모든 명분이 없다.GTX-D 김포-서울 직결해라! 댓글삭제
  • 서* 석 2021-04-28
    대중교통이란것이 많은사람들을 그들이 원하는곳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즉, 1. 많은 사용자가 ( 김포 50만+검단 15만 ) 2. 원하는곳으로 ( 서울의 인구분산을 위해 만들어진 신도시에서 원하는곳은 서울이지 부천이 아닙니다!!!) 3. 편리하고 안전하게 ( 편리하게 : 현재도 2번이상의 환승으로 서울 특히 강남권을 못가는곳은 없습니다 하지만 환승으로 인한 상당한 시간과 불편함으로 출퇴근이 왕복 3~4시간이 소요되는 실정 안전하게 : 김포골드라인 고작 2량짜리 열차에 20m 남짓한 환승역에 출퇴근시간 혼잡율 285% ??? 보기만해도 대형 사고직전인데 해결할생각은 없고 이용자분산을 위한 철도계획이 부천가라???) 4. 이동 ( 다른 교동수단 : 도로사정은 나을까요? 골드라인 지옥철이 무서워서 자차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는 6시전부터 막혀있어 왕복4시간정도 소요되며 버스 또한 전용도로가 없어 나은게 없으며 버스를 2~3대 보내야탈수있으니 지옥철과 크게 다름없습니다) * 60만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고통받고 생명의위협을 느끼면서도 어쩔수없이 지옥철을 이용하는 하루살이 인생을 살고있는데 예산이 많이 든다? 중복노선이다? 내로남불같은 변명을 보니 김포시민이 아니라 국민으로써 분노가 치밉니다. 김포-하남 GTX-D 와 5호선 연장은 정치놀음 / 계산기돌리며 국민들 눈치보는 쇼가 아니라 국민을 살리는 유일한 길입니다!!! 댓글삭제
  • 서* 석 2021-04-28
    대중교통이란것이 많은사람들을 그들이 원하는곳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즉, 1. 많은 사용자가 ( 김포 50만+검단 15만 ) 2. 원하는곳으로 ( 서울의 인구분산을 위해 만들어진 신도시에서 원하는곳은 서울이지 부천이 아닙니다!!!) 3. 편리하고 안전하게 ( 편리하게 : 현재도 2번이상의 환승으로 서울 특히 강남권을 못가는곳은 없습니다 하지만 환승으로 인한 상당한 시간과 불편함으로 출퇴근이 왕복 3~4시간이 소요되는 실정 안전하게 : 김포골드라인 고작 2량짜리 열차에 20m 남짓한 환승역에 출퇴근시간 혼잡율 285% ??? 보기만해도 대형 사고직전인데 해결할생각은 없고 이용자분산을 위한 철도계획이 부천가라???) 4. 이동 ( 다른 교동수단 : 도로사정은 나을까요? 골드라인 지옥철이 무서워서 자차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는 6시전부터 막혀있어 왕복4시간정도 소요되며 버스 또한 전용도로가 없어 나은게 없으며 버스를 2~3대 보내야탈수있으니 지옥철과 크게 다름없습니다) * 60만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고통받고 생명의위협을 느끼면서도 어쩔수없이 지옥철을 이용하는 하루살이 인생을 살고있는데 예산이 많이 든다? 중복노선이다? 내로남불같은 변명을 보니 김포시민이 아니라 국민으로써 분노가 치밉니다. 김포-하남 GTX-D 와 5호선 연장은 정치놀음 / 계산기돌리며 국민들 눈치보는 쇼가 아니라 국민을 살리는 유일한 길입니다!!! 댓글삭제
  • 서* 석 2021-04-28
    대중교통이란것이 많은사람들을 그들이 원하는곳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즉, 1. 많은 사용자가 ( 김포 50만+검단 15만 ) 2. 원하는곳으로 ( 서울의 인구분산을 위해 만들어진 신도시에서 원하는곳은 서울이지 부천이 아닙니다!!!) 3. 편리하고 안전하게 ( 편리하게 : 현재도 2번이상의 환승으로 서울 특히 강남권을 못가는곳은 없습니다 하지만 환승으로 인한 상당한 시간과 불편함으로 출퇴근이 왕복 3~4시간이 소요되는 실정 안전하게 : 김포골드라인 고작 2량짜리 열차에 20m 남짓한 환승역에 출퇴근시간 혼잡율 285% ??? 보기만해도 대형 사고직전인데 해결할생각은 없고 이용자분산을 위한 철도계획이 부천가라???) 4. 이동 ( 다른 교동수단 : 도로사정은 나을까요? 골드라인 지옥철이 무서워서 자차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는 6시전부터 막혀있어 왕복4시간정도 소요되며 버스 또한 전용도로가 없어 나은게 없으며 버스를 2~3대 보내야탈수있으니 지옥철과 크게 다름없습니다) * 60만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고통받고 생명의위협을 느끼면서도 어쩔수없이 지옥철을 이용하는 하루살이 인생을 살고있는데 예산이 많이 든다? 중복노선이다? 내로남불같은 변명을 보니 김포시민이 아니라 국민으로써 분노가 치밉니다. 김포-하남 GTX-D 와 5호선 연장은 정치놀음 / 계산기돌리며 국민들 눈치보는 쇼가 아니라 국민을 살리는 유일한 길입니다!!!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GTX-D 노선을 경기도안대로 서울직결로 확정해주세요! 5조 경기도 김포 하남안은 bc값도 1.0이 넘는데 왜 10조 인천시안으로 예산부족하다 합니까? 국토부는 기만적인 언플을 중단하고 서북부 무시와 차별을 그만하세요 댓글삭제
  • 이* 주 2021-04-28
    4월 22일 4차 국가철도망 발표에 GTX-D노선도 부천까지 연결되어 서울을 갈 수 없는 반쪽짜리 노선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정작 기존에 한강선으로 대광위에서 발표되고 사전타당성 조사에서도 경제성이 입증되어 서부권 교통난 해소와 분산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던 서울 5호선은 제외되었습니다. 2기 김포신도시 인구 50만 명과 검단신도시 18만 명의 인구는 서부권에서 교통대란으로 향후 20년간은 고통받을 것입니다. 반면 동북권은 이번 계획에서 GTX-B와 함께 서울 4호선, 8호선, 9호선이 반영되었습니다. 이렇게 수도권 지역 불균형 정책을 발표하게 되면 지역 민심은 분열되고 갈등이 발생합니다. 발표 후 검단, 김포시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향후 20년간의 고통을 만들어내는 초석이 되는 정책이 되지 않도록 서울 5호선 검단, 김포 연장을 대광위 한강선의 취지와 같이 조속히 반영하여 6월 확정 고시해주시기를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원 2021-04-28
    김포,인천 시민들도 같은 대한민국 국민이며 세금내고 살아 갑니다 이번 발표는 누구를 위한 김부선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갑니다 두량짜리 골드라인 출퇴근시간에 한번와서 체험해 보십시요 골드가 아닌 골병라인 입니다 이것 또한 시민들이 만든 라인 인지는 알고 계시겠지요? 김포 인구 50만을 바라보는데 정작 서울직결 노선은 여기만 없습니다 저희도 다른지역 시민들 처럼 출근길 교통 분산되어 사람다운 삶을 살고 싶습니다 출퇴근길 맥스4시간씩 참 무지 힘듭니다 지티엑스 디 강남 직결 노선으로 재검토 그리고 확정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댓글삭제
  • 윤* 선 2021-04-28
    김포시는 50만 인구에 2량짜리 경전철이 전부입니다. 혼잡도는 300%에 가까우며 그것도 김포공항 역까지만 운행합니다. 김포시민은 서울로 직결되는 노선이 필요합니다. 부천까지가서 환승하라는건 지티엑스의 취지와도 맞지않습니다. 이용할 가치도 없는 노선입니다. 반드시 GTX D 노선은 김포 서울 직결로 확정 되어야만 합니다. 댓글삭제
  • 윤* 선 2021-04-28
    김포시는 50만 인구에 2량짜리 경전철이 전부입니다. 혼잡도는 300%에 가까우며 그것도 김포공항 역까지만 운행합니다. 김포시민은 서울로 직결되는 노선이 필요합니다. 부천까지가서 환승하라는건 지티엑스의 취지와도 맞지않습니다. 이용할 가치도 없는 노선입니다. 반드시 GTX D 노선은 김포 서울 직결로 확정 되어야만 합니다. 댓글삭제
  • 정* 철 2021-04-28
    김부선이 말입니까? 김포에 부천 차량으로 15분이면 가는 거리를 뭐하다 2조씩 들이면서 전철을 만드는나요?? 생각이나 있나요? 대부분 다 강남출퇴근 자들인데, 왜 인천노선을 들먹이면서 10조라고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하나요?? 경기도 안은 5조입니다 ㅡㅡ 강남까지 직결하게 수정하세요 댓글삭제
  • 한* 식 2021-04-28
    김부선 노선은 잘못하신거 아시죠 빨리 경기도에서 제안한 gtx-d노선으로 정상화 시켜 주세요 김포경전철은 혼잡도가 280%입니다 논리성과 합리성을 가진 gtx-d 노선으로 빨리 바꾸세요 댓글삭제
  • 한* 식 2021-04-28
    김부선 out! 김포에서 서울가는 gtx-d 원안되로 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한* 식 2021-04-28
    김부선 out! 김포에서 서울가는 gtx-d 원안되로 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한* 식 2021-04-28
    김부선 out! 김포에서 서울가는 gtx-d 원안되로 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교통분담금 가구당 기천만원씩 내고 김포한강입주해서 10여년간 중전철 하나 ?이 서울 출퇴근 고통이 이제 50만 인구가 되니 극에 달하고 있다 정부와 국토부는 5조 경기도안으로 bc값도 1.0 이상인데 굳이 y자 10조 인천안으로 예산과다라고 김포 우롱하지 말고 김포 서울직결하라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GTX-D 김포~~~ 서울 직결노선!!!?정부는 김포 검단 서북부 신도시를 버리는 겁니까???? 경기도 원안대로 서울 직결 노선을 확정하라!!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국토부는 김포시민 우롱하지 말고 원안대로 김포 검단 서울직결 노선을 확정하라 서울 출퇴근에 부천을 왜 찍고 가나 김부선 OUT!!!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인구 50만 2기 김포신도시는 서울직결 중전철이 0개ㅡㅡㅡ반토막난 김부선인 GTX -D는 교통분담금 기천만원씩 내고 입주해서 10여년을 기다려온 김포시민을 우롱하는 겁니다? 예산 5조 경기도 깅포 하남시안을 확정해서 서울 직결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희 2021-04-28
    GTX-D 노선을 경기도안대로 서울직결로 확정해주세요! 5조 경기도 김포 하남안은 bc값도 1.0이 넘는데 왜 10조 인천시안으로 예산부족하다 합니까? 국토부는 기만적인 언플을 중단하고 서북부 무시와 차별을 그만하세요 댓글삭제
  • 인* 열 2021-04-28
    집값을 잡겠다는 이상향에 왜 김포 현실이 희생양이 되어야 하나요. 원안 철회의 근거로 내세웠던 Y자 노선 10조 가량의 예산은 인천에서 제시한 안입니다. 마땅히 국가지정 신도시인 김포 검단만을 고려하여 경기도에서 제시한 안으로 생각한다면, 예산 부족의 사유는 타당성이 매우 떨어지는 결과에 맞춘 이유찾기에 불과합니다. 부천으로 가는 노선은 김포 검단의 시민들의 의견 수렴이 되지 않은 탁상행정입니다. 타 국가 지정 신도시와 형평성을 맞춰주세요. 왜 김포와 검단이 이토록 학대를 받아야 합니까. 댓글삭제
  • 이* 엽 2021-04-28
    김포사는데 부천을 왜 갑니까? 부천 들렀다 갈 시간에 꼬마열차 골드라인 미어터지더라도 그게 싸고 빠르죠~ 말도 안되는 탁상행정 댓글삭제
  • 정* 훈 2021-04-28
    서부측만 차별말고 gtx d 서울직결 노선으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전* 민 2021-04-28
    국가철도망 연구 결과에 대한 오류는 비상식적이며, 그 논리와 근거가 공청회 과정에서 부족함이 나타났습니다. 반드시 재검토해주세요. 첫째. GD-김부선의 김포→부천 (기존: 69분→변경:15분)으로 명시했으나, 대곡소사선 개통시 40분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겨우 25분 단축하기 위해 2조의 국가 예산을 쓴다는 것은 명백한 예산 낭비입니다. 또한 검단에서 인천1호선이 연장되어 7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한데, 서울로 직결이 안되는 부천운동장까지 GTX를 왜 타야하는지도 설명이 없습니다. 둘째. 김포골드라인의 안전성 문제에 따른 대책을 수립해주세요. 김포 골드라인 출퇴근 시간 혼잡율은 285%로, 코로나가 완화되어 재택근무가 종료되면 혼잡율은 더 극에 달해 분명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탑승이 불가할 정도이며, 자차로 서울로 출근하는 차량 또한 매일 매일 고통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권장하면서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세번째. 금번 5호선 불발과 GTX-D(김부선)은 4차 국가철도망 기본 비전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분명 4차 국가철도망은 지역 발전, 그리고 중복투자를 최소화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포는 2기 한강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 골드라인 1조 2천억도 지역 부담으로 건설된 지하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직결철도를 건설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차별적 대우입니다. 일례로, 경기도 동북부는 한지역에만 6개의 노선이 관통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중복 투자 아닌가요? 아울러, 현재 김포는 50만 인구를 바라보고 있으며, 인접지역 검신은 곧 20만 인구가 정착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별적 대우를 좌시할수 없으며, 금번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 및 GTX-D 서울 연결을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전* 정 2021-04-28
    김포시민은 거의 50만명에 육박합니다. 경기도에는 50만 이하 지역에도 광역 교통망이 적어도 1개 이상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인구 50만이 넘는 김포에 단 한개의 광역교통망도 없습니다. 덕분에 서울로 출근하는 대다수의 김포시민들은 지옥같은 출퇴근 전쟁에 시달리 수 밖에 없습니다. 현실이 이런대도 김부선이라는 말도 안되는 노선을 언급하시는 이유가 대체 뭘까요. GTXD 노선을 원안대로 통과 시켜주십시오. 절대적으로 필요한 광역 교통망입니다. 댓글삭제
  • 박* 준 2021-04-28
    GTX-D가 서울 직결노선이 아니면 사람들이 당연히 이용하게 되지않기 때문에 예산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부천까지 가서 왜 환승해야하는지를 반드시 생각해야 합니다. 반드시 서울 직결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신도시 중 서울 직결노선이 없는 신도시는 현재 김포, 검단 밖에 없습니다. 기존 GTX노선들도 보면 일반철도 노선들과 노선 공유를 합니다. 따라서 노선 중북의 측면에서는 결코 맞지 않는 논리이며, 사업비 측면에서도 기존 철도와 선로 공유를 통해 사업비 절감등도 고려가 되면 기존 A, B, C 노선 등과 같은 사업비 절감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GTX-D노선의 서울 직결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박* 준 2021-04-28
    GTX-D가 서울 직결노선이 아니면 사람들이 당연히 이용하게 되지않기 때문에 예산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부천까지 가서 왜 환승해야하는지를 반드시 생각해야 합니다. 반드시 서울 직결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신도시 중 서울 직결노선이 없는 신도시는 현재 김포, 검단 밖에 없습니다. 기존 GTX노선들도 보면 일반철도 노선들과 노선 공유를 합니다. 따라서 노선 중북의 측면에서는 결코 맞지 않는 논리이며, 사업비 측면에서도 기존 철도와 선로 공유를 통해 사업비 절감등도 고려가 되면 기존 A, B, C 노선 등과 같은 사업비 절감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GTX-D노선의 서울 직결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김* 정 2021-04-28
    김포시민들에게 고통말고 교통을 주세요. 집값때문이 아닙니다.제발~ 댓글삭제
  • 김* 정 2021-04-28
    골드라인 직접 타보고 다시 발표하세요.ㅠㅠ 댓글삭제
  • 이* 원 2021-04-28
    청와대 계시던 높은 분은 본인 아파트 앞으로 전철 노선 연장하고 역사까지 신설하셨죠. 그 정도 권력도 없고, 강남 아파트 살 돈도 없는 서민들은 그냥 개, 돼지라서 지옥철에서 4시간씩 시달리고, 혼잡도 285% 경전철로 목숨 걸고 출퇴근 해도 괜찮은 겁니까? 신도시 시민들이 쾌적하게 출퇴근하고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GTX-D 노선 강남 직결해 주십시오! 댓글삭제
  • 김* 화 2021-04-28
    서울인구 분산시키려 2신도시 김포검단 만들어 놨으면 출퇴근 할수있게 기간시설도 만들어 놔야합니다!! 70만인구에 철도0개입니다! 꼬마경전철 골드라인 혼잡도 285% GTXD 서울직결 원합니다. 댓글삭제
  • 이* 채 2021-04-29
    손바닥으로 하늘을가리세요~ 정말 지칩니다. 벌써 한참이나 늦었지만 이제라도 국민으로서 당연한 권리를 요구합니다. 김포ㅡ하남 GTX-D 경기도안으로!! 댓글삭제
  • 박* 녀 2021-05-06
    충북선은 너무 외곽에 떨어져있어서 광역철도 노선으로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주 도심을 통과해야 3도시(청주, 대전 세종)이 하나로 연결되는 것이 맞다고 사료됩니다. 청주도심 노선 통과는 필수입니다. 댓글삭제
  • 이* 원 2021-05-06
    충북선을 도심외곽쪽으로 잇는 것은 너무 엉뚱합니다. 청주 도심을 통과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수렴해 주세요~ 댓글삭제
  • 이* 환 2021-07-07
    북청주역은 언제 착공하시는지요? 3차에 확정된 사항인데 너무 오래 지연되고 있네요. 바쁘시더라도 빠른 행정 부탁 드립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