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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Q&A

제2 항공교통센터 구축 관련 Q&A



Q1
Q1 제2 항공교통센터 추진 배경 및 효과는 ?
  ㅇ 증가하는 항공교통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인천공항에 설치된 제1 항공교통센터의 비상사태 발생시 중단없는 관제업무 제공

* (항공교통량) 49만대(‘10) → 51만대(’11) → 55만대(‘12)



Q2
Q2 제2 항공교통센터 규모는?
  ㅇ 제1 항공교통센터와 항공교통 처리를 분담할 수 있도록 대구시 상매동 일원에 건축물(관제실, 장비실, 사무실)을 신축하고 최신 관제장비를 설치(799억원, ‘11~’16)

* (건축 규모) 지상 3층, 7,500㎡

[그림 1]



Q3
Q3 제2 항공교통센터 추진현황은 ?
  ㅇ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청사건축 및 시스템에 대한 실시설계가 진행 중

ㅇ 2014년 본격적인 사업을 착수하여, 2015년 청사 신축 및 설치를 완료하고, 2016년 시험운영을 거쳐 운영개시 예정



Q4
Q4 제2 항공교통센터 운영계획은 ?
  ㅇ 우리나라 관제공역을 동·서로 구분하여 평상시에는 동쪽을 제1ATC가 담당하고, 서쪽은 제2ATC가 담당하며, 만약 어느 한쪽 ATC가 장애가 발생하면 정상운영되는 ATC에서 전체공역 관제를 수행

[그림 2]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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