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항공청

보다나은정부
검색영역열기
통합검색

칭찬합시다

  • 특정개인·단체(특정종교 포함) 등에 대한 비방,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홍보·선전·광고 등 상업적인 게시, 근거 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 유사·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경우, 기타 해당란의 설정취지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등 예고없이 글이 삭제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글작성시에 주민등록번호, 개인 연락처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등을 권리자의 허락없이 복제하여 무단으로 게시하는 경우에는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함으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게시물에 대해 별도 회신을 드리지 않습니다. 회신이 필요한 질의 등 민원은 '민원마당 (http://eminwon.molit.go.kr/)'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우리청 직원의 민원 대응에 대한 처분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공개정도
공개
이름
서울지방항공청
등록일
2025-07-03
조회
873
먼저, 우리청 직원의 민원 대응과 관련하여 다시한번 정중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유튜브 채널(25.5.15)을 통해 제기된 우리청 직원의 부적절한 민원응대와 관련하여
엄격하게 조사하였으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의 의견청취 등을 거쳐
해당 직원을 관련 규정에 따라 문책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청은 6월 2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친절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향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직원들에게 친절교육을 하는 등 민원업무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