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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90% 신공항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활주로, 새로운 터미널, 새로운 관제탐, 연결 도로와 철도가 건설 되기 때문입니다.(장 마리 슈발리에 ADPi 책임 연구원)
For 90% it would be a new airport with new runway, new terminal, new control tower and access
ADPi(파리공항공단 엔지니어링)로부터 국제공항으로 충분한 자격을 갖추었다고 평가 받은 김해가 신공항으로 불리는 이유를 들어볼까요?
김해 신공항 신설 규모가 제주 신공항보다 큽니다.
김해 신공항(신설규모) | 제주 신공항(제2공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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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비 | 4.17조원 | 4.1조원 |
활주로 | 1본(3,200m) | 1본(3,200m) |
터미널 | 2,800만명 | 2,500만명 |
김해 신공항 개항 시 여객처리능력 및 운항 횟수는 대폭 증대됩니다.
김해 신공항 국내 2위 여객처리 능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영남권 관문 공항이 됩니다. 김해 신공항 활주로 3본, 여객 3,800 만 명/년
김해 신공항 주변 교통망도 대폰 확충되어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김해 신공항 2026년 개항에 차질이 없도록 관계부처와의 협력을 통해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등 후속조치가 신속히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갈등을 넘어 상생으로, 영남을 넘어 세계 명품공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