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대심도 지하 급행철도’ 정부 본격 검토

 국토해양부는 지난 4. 15일 경기도에서 건의한 수도권 대심도 광역급행철도에 대해 최적 실행대안 마련 등을 위한 구체적인 타당성조사 연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한국교통연구원에서 5개월간 실시하고, 연구과정에서는 경기도에서 건의한 대심도 급행철도의 경제적 타당성, 교통수요의 적정성, 노선별 기
·종점 및 중간역 위치 등을 집중 검토하고, 노선별 투자우선 순위 등 세부 실천계획도 함께 마련 할 계획이며, 그동안 제안된 3건의 민간제안 내용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검토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 결과가 나오면 최적 노선안에 대해 기획재정부 등 예산당국과 협의하여 광역철도 지정
·고시, 접수된 민간제안서의 민자적격성 조사 의뢰 등 광역철도 건설을 위한 후속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국토해양부는 지난 5.28일 교통정책실장 주재, 관련 지자체와의 국장급 간담회에서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가 수도권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대심도 광역급행철도 타당성 조사 연구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고 밝혔다.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