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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Q&A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관련 Q&A

  • 담당부서도시광역교통과
  • 담당자손정필
  • 전화번호044-201-3799
  • 등록일2013-10-10
  • 조회3908
  • 분류교통물류


Q1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대중교통운영자의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대중교통운영자 상호간 경영상황, 서비스 수준 등을 비교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대중교통산업의 전반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함입니다.


Q2 평가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대중교통수단을 운행하거나 대중교통시설을 경영·관리하는 자로 철도 및 도시철도 사업자, 시외버스운송사업자, 시내버스운송사업자, 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국토해양부 주관 평가는 철도 및 도시철도사업자, 시외버스운송사업자(고속형)이며,
- 시·도지사 주관 평가는 시내버스 및 시외버스운송사업자(고속형 제외), 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Q3 평가 결과 활용은 어떻게 하나요?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등을 수여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노선 개발 및 기존 노선 조정시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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