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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Q&A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평가기술개발 Q&A

Q1
Q1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개발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차의 운전지원, 주행안전, 사고예방, 충돌안전, 사고피해 경감을 위해 IT 융합을 통한 안전성이 뛰어난 첨단안전장치를 통하여 교통사고 사상자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자동차 안전도 평가시험방법 및 안전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개발입니다.


Q2
Q2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개발은 언제부터 추진되었으며 사업기간, 참여기관, 연구책임자 및 총 연구비는 얼마나 되나요?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은 2009.12.29부터 시작 7년 6개월 동안 추진할 계획이며, 참여 연구기관은 교통안전공단(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 : 이재완 책임연구원), 현대모비스, 서울대학교 등 12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 연구비는 29,795백만원(정부 : 22,595백만원, 민간 : 7,200백만원)입니다.


Q3
Q3 현재까지 개발된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은 어떠한 것이 있나요?
  1단계(‘09.12 ~'12.7) 완료한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개발은 조명가변형 전조등(AFLS),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추돌감응 능동형 좌석(머리지지대), 상용차 자동비상제동장치(AEBS), 승용차 자동순항제어장치(ACC), 사각지연 감지장치(BSD), 긴급구난체계(e-Call) 평가기술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2단계('12.8 ~'15.6)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Q4
Q4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은 어떻게 활용되나요?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은 자동차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자동차 안전도 평가시험 방법 및 자동차의 안전기준을 마련하여 관련 기준 제 · 개정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Q5
Q5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개발은 언제까지 추진 되는지요?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개발은 '09.12 ~'17.6월까지(7년 6개월) 3단계로 나누어 추진하고 있으며, 1단계는 '09.12 ~‘12.7, 2단계는 '12.8 ~’15.6까지 3단계는 '15.7 ~‘17.6월까지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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