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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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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중심으로 대중교통을 보면서

  • 분야기타
  • 이름김* 두
  • 등록일2023-04-16
  • 조회297
2004년 이명박시장님 서울시 버스준공영제 선언한다.
이때 KBS 박찬숙 앵커 낮12시30분 서울시 버스준공영제 시민들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전화
를 받습니다 연결되어 그때 상황을 몇자 적어본다

장거리 노선을 폐지하고 종횡하는 지하철 승격을 시내버스는 이어받아 방사형 구간노선으로
가자 시내버스 도심가 변두리 지하철 주변을 그의 일직선상으로 다니며 서로 다른 노선과 연
결 시킨다 7600대 대수에서 시내버스 1760대 수준으로 적은 대수 예측성 효율성 정시성 모두
담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선경쟁 지하철 중복노선 너무나 겹치고 있었다 장거리 곡선형에서 권역별 단거리 방사형으
로 확 바꾸고 길고 구부러진 버스노선 짧게 무제한 무료환승체계로 가자고 방송에서 말씀 드
렸다 서울시 갈수록 심각해지는 교통체증 버스에 대한 교통수단은 희박해지고 지금 세계는 트
램 - 철도로 간다 부지 면적이 적게 소요되고 지하철보다 응급 대응이 용이하다

버스 택시 승용차 관광객 모두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세계는 자동차 증가로 사라졌던 트램(tram) 여러 도시들에서 관광산업 일자리창출 국민
소득 르레상스를 맞고 있다 중앙 지방정부 트램 – 철도 운하 팽계치고 사통팔달 마구잡이 고
속도로 건설로 화물자동차 버스난립으로 교통사고로 이어지고 소화물역 – 간이역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북유럽 여러 도시들 시외고속버스 터미널 없는곳이 많다

프랑스 파리 고속버스 터미널이 없다 다 그런 것이 아니지만 신탄지 – 반포 버스전용차로 시
외 고속버스 평일 유심히 쳐자보면 택시승격 수준 태우고 돌아 다닌다
어떻게 이런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 국토부 서울시 너무나 전문 지식이 없는데다 관련 업무
경험도 없다 버스중심으로 대중교통 퇴행적이고 관습적으로 내려오고 있다

과거 오바마 2기 첫 흑인관료 교통부 장관으로 앤서니폭스(42세 로스캐롤아니주) 살럿시장을
지명할 것으로 보도했다 이 사람은 살럿시의 교통인프라를 발전시킨 점을 인정 받았다
살럿시 시장으로 재임 하면서 도심내 전차 서비스를 개선하고 도심과 항만의 대한 철도 연결
성을 높여 물류 대중교통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미 언론들이 전했다

국토부 서울시 좁은 국토를 넓게 쓰는 현실적인 대안은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이 아니다
트램 – 철도 – 운하에서 길을 찾아라
뉴 에릭 아덤스 뉴욕시장은 실제 전문적 경험을 갖춘 인제를 각 업무 책임자로 등용하고 있다
고 전한다 예컨대 뉴욕시 이민담당 국장은 불법체류자 출신이고 뉴욕시 노숙자 담당 국장은
노슥자 출신이라고 한다.

자고 일어나면 BRT운운하고 버스중심으로 대중교통 염불하는 중앙 지방 넥타이 부대들 모두
퇴출시키고 여기에 전문가 집단들 오른쪽에 현대로템 왼쪽에 한화시스템이 있다 민간 전문가
집단을 뽑아 국토부 서울시 전면 배치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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