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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호선은 검단 김포 지자체간 협의가 선제 조건이다
분야도로/철도
이름박*
호
등록일2023-08-26
조회145
그런데 김포에서는 협의는 커녕 김포 노선만 주장하고 아직 사람도 살지않는 한강변을 따라 빙빙 돌아오는 노선이다. 그것에 비해 검단은 신도시가 완성되어가고 있어 1단계 및 구도심에는 벌써 2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신도시 중 광역철이 없어 출퇴근시 계양역은 그야말로 지옥철이다. 5호선은 광역철이다. 국가예산이 70% 들어간다. 김포철이 이닌데도 김포는 자기노선만 주장하고 검단에 필요한 노선은 절대 불가하다고 협의도 하지않는다. 대광위는 중재자로서 검단 김포가 원하는 노선에서 최대한 많은 국민이 혜택이 갈 수 있는 중재를 하기를 바란다. 김포가 원하는 노선에 검단에는 101 원당사거리역을 경유하는 노선을 추가해서 검단 인천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노선으로 중재해서 예타면제로 신속한 착공으로 검단 김포 지옥철에서 해방시켜 주기를 간곡히 부탁합니다. 광역철은 절대 김포만의 철도가 아니며, 더이상 방치하거나 방관만해서는 안되는 철도이며 진정 국가가 나서서 해결해야 할 국민 안전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