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민제안

  • 특정개인·단체(특정종교 포함) 등에 대한 비방,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홍보·선전·광고 등 상업적인 게시, 근거 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 유사·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경우, 기타 해당란의 설정취지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등 예고없이 글이 삭제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내용 입력란은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작성해 주십시오.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등을 권리자의 허락없이 복제하여 무단으로 게시하는 경우에는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 게시물에 대해 별도 회신을 드리지 않습니다. 회신이 필요한 질의 등 민원은 '민원마당 (http://eminwon.molit.go.kr)'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교통센타(ICN ACC) 비행정보소를 칭찬합니다.

  • 공개정도공개
  • 이름최* 섭
  • 등록일2011-12-28
  • 조회5632
저는 아시아나항공 광주공항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 최 근섭입니다.

지난 12월24일 캄보디아에서 무안공항으로 입항하여 다시 무안공항에서 캄보디아 시엠립으로 운항하는 전세항공편이 있었습니다.

당일 오전 출항 항공기(STD 2300Z 08:00KST)의 ATC PLAN을 SITA 를 이용하여 접수하였으나, 항공기 출발시간이 임박하여 ATC PLAN이 ACC에 접수되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ATC PLAN이 접수 되지 않았음을 확인하고 다시 SITA LINE을 이용하여 ATC PLAN을 발송하였으나 저희의 SYSTEM과 FORMAT ERR로 인하여 ACC에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항공기의 출발 준비가 되었으나 ATC PLA이 접수되지 않아 CIN ACC에 전화를 해서 담당하신 분들께 전후 사정을 말씀드리고 어렵지만 구두로 PLAN을 받아달라고 하여 전화로 ATC PLAN을 접수하여 항공기가 캄보디아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전화로 어려운 부탁들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전화를 친절히 받아 응대해 주시고 ATC PLAN을 접수하여 주셨기에 항공기가 신속하게 운항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으로서의 친절함과 서비스로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무원분들께 이 지면을 통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항공교통센타의 100년 발전을 위하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