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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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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교부 강대진 사무관

  • 공개정도공개
  • 이름이* 태
  • 등록일2007-01-11
  • 조회1227
저는 강남구 압구정동 미성아파트에 사는 이상태라고 하는 사람입니다. 관청에 일이 있어 공무
원을 대하다 보면 적지 않은 공무원들이 민원인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보려 하지도 않고 귀찮
아 합니다. 저는 강대진 사무관이 고충처리위원회에 파견나가 있을 때 건축민원관계로 처음 만
났습니다. 이 분은 다른 공무원과 달리 민원인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셨고 개관적인 입장에
서 할 수 있는 일은 할 수 있다고 하시고, 또 할 수 없는 일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할 수 없다는
것을 명쾌하고 친절하게 상담하여 주셔서 민원인이 알아 듣기 쉽게 설명하여 주셨고 성의를 다
하여 관련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 주셨습니다. 불행히도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결정이 권고
에 거치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를 무시해버리고 듣지 않아 저의 경우 아직도 민원이 해
결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강대진 사무관의 고마움은 잊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약게 살
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은 그런 분이 아니라 묵묵히 국민을 위하여 봉사하시는 그야말
로 국민의 봉사자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고마움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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