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소개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모바일 메뉴 닫기
통합검색
사이트맵

행정규칙(훈령·예규·고시)

개발제한구역의 조정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 수립지침 일부개정

 

국토교통부 훈령 840호

 

개발제한구역의 조정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 수립지침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3-3-3. (4) ③을 다음과 같이 한다.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집단취락 해제지역을 3-3-3.(4)①의 규정에 따른 면적을 초과하여 해제할 수 있다.

가. 지구단위계획이 수립된 취락의 도시계획시설 면적조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이 경우 초과하여 해제할 수 있는 면적은 지방도시계획위원회가 해제취락의 현황, 지구단위계획수립지침 규정 등 제반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불가피하다고 인정하는 범위 내로 한다.)

나. 광역도시계획에 반영된 해제가능총량(당해 시․군에 배분된 해제가능 총량)을 사용하여 3-5-1(1)의 규정에 따른 취락정비사업을 시행하는 경우(이 경우 초과하여 해제할 수 있는 면적은 같은 항 해제가능면적 산식에서 “취락을 구성하는 주택수(호)÷호수밀도(10호~20호/10,000제곱미터)”항에 의한 해제가능면적의 30퍼센트 이내 범위로 한다.)

3-3-3. (4)에 ④를 다음과 같이 신설 한다.

집단취락 해제지역에 대해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는 경우에는 취락의 현황 및 주변여건을 고려하여 도로, 주차장, 공원․녹지 등 기반시설을 적정하게 계획하되, 장기미집행 도시․군계획시설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시․군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연동하여 단계별 집행계획에 반영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훈령은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적용례) 3-3-3.(4)의 개정규정은 이 훈령의 시행일 이후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도시․군관리계획을 입안하는 경우에 적용한다.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