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차관동정] 손병석 차관 “우수 건설 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

  • 건설신기술의 날 행사 참석…혁신적 기술 개발에 대한 지속적 노력 당부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4월 26일 엘타워(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서 열린 ‘건설신기술의 날’ 행사에 참석, 건설 신기술 발전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건설 기술 발전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건설 기술 발전에 기여한 신기술 개발자와 지자체 및 정부 산하기관 등 총 25명에게 정부포상(5명)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20명)을 수여했다.

손 차관은 치사를 통해 “건설 산업의 경쟁력은 결국 기술경쟁력 확보 여부에 달려 있다. 그만큼 신기술 개발의 최일선에 계신 건설 기술인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크고 소중하다.”라며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초장대교량과 같은 첨단 기술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건설자동화 도입을 위한 로드맵을 올해 중에 마련하는 등, 건설 산업이 처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건설 창업허브*’를 설립해 혁신적 건설 신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현장에서 보다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 창업공간 제공, 기술 이전, 교육 및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내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18년 하반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내 설립 예정


‘건설신기술의 날’은 건설 신기술 개발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2003년 제정된 이후 매년 4월에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8. 4. 26.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