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장관동정] 강호인 장관, “새로운 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줄 것” 당부

  • 19일 직원월례조회에서 그간의 실적 점검 및 향후 업무방향 제시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19일(월) 全직원이 모이는 월례조회에서 직원 등을 격려하고 그간의 업무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급변하는 대내외 정책환경 속에서 앞으로의 업무방향을 제시하였다.

먼저 성추행범 검거에 기여한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과 비행중 조류충돌 사고를 수습한 진에어 기장, 그리고 부산 곰내터널 유치원 버스 전복시 구조 활동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아울러, 추석연휴기간 국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생한 특별수송대책본부 직원들과, 12일 경주 지진 발생 후 비상근무를 서온 중앙사고수습본부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강장관은 뉴스테이·행복주택과 같은 양질의 임대주택 공급 확대,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 국토교통 미래 신산업 육성, 해외건설 수주지원 활동, 교통사고 사망자 수 10% 감축, 영남권 신공항 의사결정 등을 올해의 주요 성과로 들면서, 저성장, 저출산, 가계부채, 북한 핵실험 등 녹록치 않은 정책환경 속에서, 기존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대국민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줄 것 또한 당부하였다.

특히, 안정적인 시장관리 기조 속에서 종합적인 주거복지 청사진 제시,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으로 스마트도시 육성, 새롭고 파격적인 신산업 발전방안 마련, 국민체감형 생활 인프라 확충 등 정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시각을 갖고 심기일전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2016. 9. 19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