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차관동정] 김정렬 차관, 파푸아뉴기니와의 협력의 문을 열다

  • 국가기획부 차관 면담…문대통령 방문 후속 인프라협력 강화방안 논의

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1월 30일(금) 서울에서 파푸아뉴기니 국가기획부 코니 사무엘(Koney Samuel) 차관을 만나 양국의 인프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 방문 이후 파푸아뉴기니 정부에서는 양국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경제사절단을 파견하였으며, 이번 면담은 한국의 개발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성사되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우리나라의 인프라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파푸아뉴기니와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가기로 하였다.

파푸아뉴기니는 아시아와 북미권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이며,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등 외교적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국가이다.

파푸아뉴기니는 최근 중장기 5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인프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성장과 교류의 가능성이 높다.

파푸아뉴기니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등 우리나라의 도로 인프라에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양국 간의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정렬 차관은 구체적인 의제 발굴을 제안하며 글로벌인프라펀드(GICC) 등을 소개하고, 해외투자개발사업 지원을 전담하기 위해 최근 설립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협력분야 논의를 진전하자고 제안했다.

김정렬 차관은 “양국 간의 협력을 통해 지금까지 쌓아온 국가발전 노하우를 공유한다면 상생번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11월 30일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