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차관동정] 김정렬 차관, “국민신뢰 안심철도 위해 노사 함께 노력” 강조

  • 28일 철도안전 간담회서 철도 운행장애 예방방안 논의·현장의견 수렴

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9월 28일(금) 철도공사 서울본부에서 개최된 “2018년 철도안전 간담회”에 참석,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철도사고 및 운행장애의 예방 방안을 논의하고 철도안전 강화를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작년 8월 “철도안전 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1년여 만에 노사정이 다시 만난 것으로, 정인수 철도공사 부사장, 강철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 방형석 한국철도공사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철도사고와 운행장애는 열차를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큰 불편을 끼치고, 불안감도 야기하는 만큼, 철도에 대한 대국민 신뢰확보를 위해 반드시 예방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는 한편, “노사가 합심하여 철도에 대한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철도사고 및 운행장애 발생 방지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철도안전 강화와 관련하여 “향후, 작업환경을 변경하는 경우, 작업자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작업자 친화적으로 개선을 추진해 줄 것”을 철도공사 경영진에 주문하였고, 노조에는 “작업 안전수칙을 작업자들이 엄격히 준수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정부도 노후된 철도차량 교체와 철도시설 개량을 적기에 실시할 수 있도록 철도안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철도안전법령』과 ”제3차 철도안전종합계획“ 변경 등 철도안전에 대한 제도개선과 정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심철도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8. 9. 28.
국토교통부 대변인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