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명자료

페이스북보내기 트위터보내기 밴드보내기 카카오스토리보내기

[참고] 국토교통부, 서울 상도동 유치원 기울음 관련 공사중지 명령, 사고수습 적극지원 및 전국 공사장 긴급 안전점검 지시·요청

9월 6일 23시 22분경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공동주택 공사현장 흙막이(축대) 붕괴와 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진 사고와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장관 : 김현미)는 사고현장에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전문가를 출동시켜 사고조사·수습을 지원 중이며, 본부 기술안전정책관 및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의 관계관도 현장에 출동하여 동작구청의 현장수습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고 공사현장에 대해서는 국민안전 확보가 최우선 사항이므로 유치원 등 주변 시설물 및 공사장 자체의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안전조치를 위해 긴급히 필요한 공사를 제외하고는 전면 공사중지를 명령했습니다.

또한, 최근 금천구 가산동 땅꺼짐 등 유사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국토교통부 소속·산하 발주기관 및 광역지자체에 유사 공사현장에 대한 주변 안전관리실태 긴급점검을 지시·요청하였습니다.

<사고현장 개요(`18.9.7. 9시 기준)>

- (공사규모) 건축면적 936.8㎡ 공동주택 신축공사(6개동 6층 규모)
- (관계기관) 시공자 : 영광종합건설(주), 허가권자 : 동작구청
- (피해현황) 인근 주민 25세대 54명 대피

목록

  • 국토교통부와 관련된 각종 언론에 대한 참고 · 해명자료입니다.
  • 국토교통부 참고 · 해명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