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 분 | 2004(A) | 2010 | 2015(B) | 비고(B/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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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거리(km) | 3,374.1 | 3,625.5 | 3,816.5 | 1.13 |
복선화율(%) | 38.1 | 55.8 | 64.1 | 1.69 |
전철화율(%) | 39.8 | 66.4 | 73.1 | 1.84 |
구 분 | 교통수단 | 2003년(%) | 2010년(%) | 2015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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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 | 도로 | 100㎞이상 | 89.4 | 87.3 | 80.3 |
100㎞이하 | 81.1 | 77.9 | 75.4 | ||
철도 | 100㎞이상 | 8.1 | 9.0 | 15.2 | |
100㎞이하 | 18.9 | 22.1 | 24.6 | ||
항공 | 100㎞이상 | 2.5 | 3.7 | 4.5 | |
100㎞이하 |
- 100㎞ 이상 중장거리 철도 화물 수송 분담율도 12.4%(’03)→12.2%(’10)→13.1%(’15)로 증가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수정 시 수정내용 반영 가능)
《평가항목 및 편익》
(단위 : 억원)
항 목 | 내 용 | 편 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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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계 | 882,128 | |
통행시간절감효과 | 통행시간 절감 | 549,739 |
차량운행비 절감효과 | 유류비 절감 | 256,111 |
교통사고 감소효과 | 사망 및 부상자 수 감소 | 46,515 |
대기오염 저감효과 |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감소 | 23,692 |
지역경제파급효과 | 생산유발효과 및 임금유발효과 | 6,071 |
*주 : 2006~2015년 완공사업을 기준으로 개통 후 30년간의 편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