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저비용항공사 현황>
2011.12.31 기준
구분 | 제주항공 | 진에어 | 에어부산 | 이스타항공 | 티웨이항공 | |
---|---|---|---|---|---|---|
자본금 | 1,100억원 | 270억원 | 500억원 | 278억원 | 207억원 | |
항공기 | 보유 | 8대 | 7대 | 7대 | 6대 | 4대 |
기종 | B737-800 8 | B737-800 7 | B737-400 3 B737-500 3 A321-200 1 |
B737-600 1 B737-700 5 |
B737-800 4 | |
종사자 | 527명 | 307명 | 383명 | 352명 | 324명 | |
국내선 | 김포-제주 (주81회) 김해-제주 (주46회) 청주-제주 (주14회) |
김포-제주 (주84회) |
김포-김해 (주102회) 김해-제주 (주78회) 김포-제주 (주13회) |
김포-제주 (주 105회) 군산-제주 (주 7회) 청주-제주 (주 14회) |
김포-제주 (주91회) |
|
국제선 | 정기편 운항 |
인천-오사카 (주7회) 인천-나고야 (주3회) 서울-오사카 (주7회) 서울-기타큐슈 (주3회) 서울-홍콩 (주7회) 서울-방콕 (주7회) 서울-마닐라 (주5회) 부산-홍콩 (주3회) 부산-방콕 (주7회) 부산-세부 (주2회) 제주-오사카 (주3회) (11노선 주 58회) |
서울-삿포로 (주7회) 서울-홍콩 (주5회) 서울-마카오 (주5회) 서울-방콕 (주7회) 서울-세부 (주2회) 서울-클락 (주3회) 제주-상해 (주7회) 서울-괌 (주7회) (8노선 주43회) | 부산-나리타 (주7회) 부산-오사카 (주7회) 부산-후쿠오카 (주7회) 부산-홍콩 (주3회) 부산-세부 (주4회) 부산-타이베이 (주7회) (6노선 주35회) | 서울-나리타 (주7회) 서울-삿포로 (주2회) 서울-방콕 (주4회) 서울-코타키나 (주4회) 서울-씨엠립 (주5회) (5노선 주22회) | 서울-방콕 (주7회) 서울-후쿠오카 (일2회) (2노선 주21회) |
<국내선 수송실적 >
(단위 : 명, 유임여객, 출발)
구분 | 2010년 | 2011년 | 전년대비 증감률(%) |
---|---|---|---|
대한항공 | 8,699,705 | 7,795,067 | -10.4 |
아시아나 | 4,504,818 | 4,499,516 | -0.1 |
에어부산 | 1,977,338 | 2,085,541 | 5.5 |
이스타항공 | 1,795,951 | 1,570,161 | -12.6 |
제주에어 | 1,707,325 | 2,259,761 | 32.4 |
진에어 | 1,378,592 | 1,300,441 | -5.7 |
티웨이 항공 | 152,626 | 1,470,316 | 863.3 |
합계 | 20,216,355 | 20,980,803 | 3.8 |
저비용계 | 7,011,832 | 8,686,220 | 23.9 |
저비용 분담률(%) | 34.7 | 41.4 |
<국제선 수송실적>
(단위 : 명, 유임여객, 도착+출발)
구분 | 2010년 | 2011년 | 전년대비 증감률(%) |
---|---|---|---|
대한항공 | 15,423,041 | 15,796,367 | 2.4 |
아시아나 | 10,287,673 | 10,505,263 | 2.1 |
에어부산 | 133,023 | 407,350 | 206.2 |
이스타항공 | 83,536 | 179,665 | 115.1 |
제주에어 | 493,913 | 774,121 | 56.7 |
진에어 | 215,383 | 454,478 | 110.0 |
티웨이 | 0 | 18,922 | |
외항사 | 13,424,379 | 14,512,383 | 8.1 |
합계 | 40,060,948 | 42,648,549 | 6.5 |
국적 항공사계 | 26,636,569 | 28,136,166 | 5.6 |
국내 LCC계 | 925,855 | 1,834,536 | 98.1 |
국적사 분담률(%) | 66.5 % | 66.0 % | |
LCC 분담률(%) | 2.3 % | 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