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책Q&A

제3회 국제물류기기전 관련 Q&A

Q1 물류기기전 이게 뭔가요?
  이번 행사는 ‘11년도부터 시작하여 물류기기 및 물류시스템 분야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전문전시회로, ‘보관시스템, 분류시스템, 피킹/운송시스템, 지게차, 운송용 파렛트, 물류창고시설’등이 주로 전시됩니다. 또한 국제포장기자재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어 포장공정개선과 물류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포장제품, 자동화기계들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Q2 이번 전시회의 주요 참가업체와 전시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부문은 포장공정 이후에 이어지는 자동화설비 등 최신 물류기기 분야의 업체들이며, 전시하는 제품들은 보관시스템, 파렛트, 물류운송장비들인데,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덕평물류/보우시스템) 덕평물류와 보우시스템이 공동으로 선보이는 다층형 화물이송시스템은 국토교통부 R&D 사업의 성과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제품입니다. 이 시스템은 국내 다층형 물류센터의 작업환경에 적합한 이송시스템 기술로써 입고에서 보관까지 연속적인 이송을 통하여 입출고 작업시간을 절감하고, 수직 반송기 적용시 물류센터의 초기 건축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보관면적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입출고 대기공간 및 도크 면적 축소로 상하차 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기공) 1990년에 설립된 산업용 도어 및 도크시스템 전문업체로, 국내외 다수의 물류센터 등에 오버헤드 도어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용 도크시스템을 설계, 제작, 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직접 설계/제작을 통해 납기를 최단으로 단축하고 있으며, 다수의 특허, 실용신안과 함께 ISO, CE, NEP 등 국내외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일본 등 주요 물류선진국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한국파렛트풀) 지난 1985년 국내에 파렛트풀 시대를 연 기업으로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합리화 핵심과제인 Unit Load System의 도입을 가능하게 하는 파렛트풀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통ㆍ섬유ㆍ유화ㆍ식품ㆍ철강 등의 분야에서 파렛트 풀 시스템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계의 물류표준화ㆍ공동화ㆍ물류효율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관시스템, 분류시스템, 피킹/운송시스템, 지게차, 운송용 물류창고시설’ 등 150여종이 넘는 새로운 제품과 기기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Q3 전시회 참가업체의 전체 명단과 부스위치를 사전에 알 수 있나요?
  전시회 홈페이지(www.koreamat.org)에서 각 분야별 참가업체 명단과 참가업체명이 명시된 부스배치도를 볼 수 있습니다.

Q4 전시회 외에 관람자들이 참석할 수 있는 부대행사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이번 전시회는 물류, 포장관련기기의 전시부스와 함께 다양한 물류관련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되는데, 한국통합물류협회는 국토교통부(물류시설정보과)와 함께 ‘우수 물류창고업체 인증제도 설명회’(5.28(화), 14:00~)를 개최하고, 미래물류기술포럼은 ‘미래물류기술 국제세미나’(5.29, (수)13:00~)를 개최하며, 5.30일에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국가물류 R&D 사업에 대한 그간의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부대행사 일정 및 주제는 홈페이지(www.koreamat.org)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Q5 이번 전시회의 예상 결과와 시사점은 무엇인가요?
  이번 전시회는 세계 25개국 800개사 물류, 포장기업이 참가하여 약 4만㎡(축구장 넓이 5배)의 전시면적에서 개최됩니다. 전시기간 중 총 4만 여명 이상의 국내외 물류기업 종사자 등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국내 물류, 포장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주최 측에서는 해외 25개국의 100개 기업으로부터 대규모 해외 바이어를 초청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최측은 약 700억원의 기업간 상담실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Q6 향후 전시회 추진 방향 및 전망은?
  이번 KOREA MAT 2013 전시회는 포장산업전시회와의 동시 개최됨에 따라 물류와 포장산업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향후 독일의 CEMAT 전시회와 같이 전세계 물류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이 모두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국제화된 전문전시, 컨퍼런스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이며, 독일, 일본, 중국 등지에서 개최되는 해외 물류포장관련 전시회에도 참가하여 한국의 KOREA MAT 전시브랜드를 전 세계에 홍보할 계획입니다.

Q7 전시회 관람시간, 입장료, 교통편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국제물류기기전시회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입장료는 5,000원이며 전시회 개최 전(5월 27일)까지 홈페이지(www.koreamat.org)에서 사전관람을 신청 하면 입장료가 면제됩니다. 주최측은 전시회 참관객의 편의를 위해 전시회 기간 중 아래와 같이 무료셔틀버스도 운행합니다.

[셔틀버스 탑승 장소]
① 서울/경기지역 ▶ 전화문의 : 노블레스 017-750-3898
· 서울역(1/4호선): 4호선 14번 출구 앞(09:30, 30분 간격)
· 합정역(2/6호선): 2호선 10번 출구 앞(09:30, 30분 간격)
· 향남공단: 공단 관리사무소 앞(09:10)

② 대구/경북지역 ▶ 전화문의 : 대경씨지 053-476-0266
· 대구시민운동장 시계탑 앞(08:30)
· 구미공단본부 정문 앞(08:50)

* 자세한 탑승 장소와 시간은 홈페이지(www.koreamat.org) 참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