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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도시권 광역교통 통행량(통행시간) 현황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모바일, 교통카드 등 다양한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한 `24년 대도시권광역교통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함

* 광역교통 서비스 수준 진단과 개선을 위해 대광위에서 매년 시행하고(`20년~) 있으며, 이번 조사는 한국교통연구원에 의뢰해 수행함(`24.11월~`25.7월)

`24년 대도시권 광역교통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엔데믹으로 인한 재택근무 종료 및 여가통행의 증가로 전년대비3.0%(1,023만→1,054만 통행) 증가함

일일 광역통행량은 평일보다 주말 통행량이 더 증가하면서 자가용·전세버스 이용이 상대적으로 높아져 대중교통 이용량은 전년대비 2.3%(289만→295만) 소폭 증가함

전체 통행량, 대중교통 이용 통행량

권역별로는 대전권이 전년대비 6.7% 증가하여 가장 증가율이 높았으며, 2019년부터 보면 수도권을 제외한 모든 권역에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였음

권역별 통행량

`24년 대도시권 평일기준 첨두시 광역통행의 통행시간은 2시간 25분(출발 74분, 도착 71분)으로 ‘23년(2시간 27분) 대비 2분 감소

권역별로는 수도권 153분, 부산·울산권 128분, 대전권 118분, 대구권 116분, 광주권 96분 순으로 나타남

전체 통행량, 대중교통 이용 통행량

관련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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