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토위성(차세대중형위성 1호)』 발사중단 원인에 대한 재현시험 (3월 21일(일)) 후 발사 재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국토위성(차세대중형위성 1호)의 발사를 22일(월) 15시 7분에 재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3월 20일(토)에 발사예정이던 국토위성(차세대중형위성 1호)은 소유즈 발사체 상단(프레갓)을 제어하는 전기지상지원장비*의 급격한 전력상승 문제가 감지되어 자동시퀀스가 중단되었고 이로 인해 발사가 연기되었다.

* 전기지상지원장비(EGSE : Electrical Ground Support Equipment) : 발사체 상단과 연결되어 발사 전까지 상태 모니터링, 제어 등을 수행하는 지상지원장비


러시아연방우주국은 소유즈 발사체 관련업체들과 함께 분석한 전기지상지원장비 전력상승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한 재현시험을 금일 수행하고, 3월 22일(월) 15시 7분에 발사를 재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러시아연방우주국(ROSCOSMOS)이 주관하고 소유즈 발사체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는 긴급 관계기관회의(현지기준 20일 18시, 22시(한국기준 22시, 21일 02시))를 통해 확정


※ 예비발사일 : 3월 23일(화) 15시 7분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