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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카드뉴스] KTX-이음, 대한민국을 잇다!

  • 담당부서디지털소통팀
  • 등록일2021-01-05 13:43
  • 조회수1483
디젤기관차의 시대는 이제 안녕~!
놀라운 저탄소 친환경 고속열차 첫 운행 KTX 이음

환경을 생각한 놀라움!
그린뉴딜에 딱 맞는 저탄소 친환경적인 고속열차 KTX-이음
01 국내최초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최고 260km/h)
동력장치가 전체 객차에 분산되어 수송력 증대 및 가·감속 일부 동력장치 장애 시에도 정상운행 가능
02 저탄소·친환경 열차로 CO2 배출량 및 에너지 효율 우수
CO2 : 승용차 15%, 디젤기관차 70%
동력비 : 디젤기관차 64%, 기존 KTX 79%
03 기술국산화(국산화율 86%)로 해외수출 추진
놀라운 속도 이제 철도에서도!
4세대 철도무선망(LTE-R) 설치
01 국가 R&D(14~17)를 통해 세계최초로 개발한 LTE 기반 철도통신시스템
02 고속철도에서도 기관차와 관제센터간 고속·대용량 정보전송 가능
정확한 열차위치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해져 열차추돌 방지 낙석 위험개소 등 영상 제공으로 효율적 사고예방 및 대응 가능
지역과 지역이 놀랍게 가까워져요!
중부내륙 교통낙후지역 발전
무궁화, 새마을 등 일반열차(120km/h~150km/h)만 다니던 중부내륙지역에 고속철도 서비스(250km/h)가 최초로 제공되어 지역균형발전 기여
청량리~제천(개통 21.1.5) : 개통전 1시 45분 → 개통후 1시 06분 시간단축이 35분이다
청량리~안동(개통 21.1.5) : 개통전 3시 36분 → 개통후 2시 03분 시간단축이 93분이다
끊긴 우리의 정기를 잇는 놀라움!
운행선 변경으로 임청각 복원공사 여건 마련
중앙선 도담~ 안동간 운행선 변경을 계기(임청각을 지나는 선로도 신선)로 임청각 복원의 기틀 마련
EMU-260 열차, 1월 5일 첫 운행
중앙선(원주~제천) 복선전철 개통
서원주~제천역간 복선전철 개통으로 탄소배출 저감, SOC 디지털화, 중부내륙지역 균형개발등 철도에서의 한국판 뉴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젤기관차의 시대는 이제 안녕~! <h5>놀라운 저탄소 친환경 고속열차 첫 운행 KTX 이음

환경을 생각한 놀라움! 그린뉴딜에 딱 맞는 저탄소 친환경적인 고속열차 KTX-이음 01 국내최초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최고 260km/h) 동력장치가 전체 객차에 분산되어 수송력 증대 및 가·감속 일부 동력장치 장애 시에도 정상운행 가능 02 저탄소·친환경 열차로 CO2 배출량 및 에너지 효율 우수 CO2 : 승용차 15%, 디젤기관차 70% 동력비 : 디젤기관차 64%, 기존 KTX 79% 03 기술국산화(국산화율 86%)로 해외수출 추진

놀라운 속도 이제 철도에서도! 4세대 철도무선망(LTE-R) 설치 01 국가 R&D(14~17)를 통해 세계최초로 개발한 LTE 기반 철도통신시스템 02 고속철도에서도 기관차와 관제센터간 고속·대용량 정보전송 가능 정확한 열차위치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해져 열차추돌 방지 낙석 위험개소 등 영상 제공으로 효율적 사고예방 및 대응 가능

지역과 지역이 놀랍게 가까워져요! 중부내륙 교통낙후지역 발전 무궁화, 새마을 등 일반열차(120km/h~150km/h)만 다니던 중부내륙지역에 고속철도 서비스(250km/h)가 최초로 제공되어 지역균형발전 기여 청량리~제천(개통 21.1.5) : 개통전 1시 45분 → 개통후 1시 06분 시간단축이 35분이다 청량리~안동(개통 21.1.5) : 개통전 3시 36분 → 개통후 2시 03분 시간단축이 93분이다

끊긴 우리의 정기를 잇는 놀라움! 운행선 변경으로 임청각 복원공사 여건 마련 중앙선 도담~ 안동간 운행선 변경을 계기(임청각을 지나는 선로도 신선)로 임청각 복원의 기틀 마련

EMU-260 열차, 1월 5일 첫 운행 중앙선(원주~제천) 복선전철 개통 서원주~제천역간 복선전철 개통으로 탄소배출 저감, SOC 디지털화, 중부내륙지역 균형개발등 철도에서의 한국판 뉴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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