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업자입니다. 취지는 좋으나 몇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1. 층수 , 지번 노출 - 편의성은 인정하나 중개업도 결국에는 사업입니다. 정보가 생명인데 모든걸 노출하고 중개인과의 거래를 한다?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만 취하고, 거래하는 사례가 부쩍이나 많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주택의 경우 범죄와, 상가의 경우에 경영의 문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생각합니다.
2. 네이버 부동산의 광고시의 문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업체가 네이버입니다. 아파트의 경우에 저층.중층.고층 등으로 표기하여 광고합니다. 하지만 기타 주택 외의 물건의 광고시에 모든 물건이 정확한 지번과 위치까지 표기 되어서 , 일은 중개업자가 일대로 하고 직거래 혹은 다른 중개업자들이 가로채는 현상이 엄청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셔야 하지 않습니까. 일은 일하는 사람 따로 있고, 딴데서 계약하는 케이스, 직거래 케이스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건 전부다 네이버부동산 광고 플랫폼의 문제가 있습니다.
3. 주택에 기반된 표시광고법
큰 빌딩의 경우에 수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막연히 금액을 제시하고 거래하는 케이스는 거의 드뭅니다. 수개월 몇년 동안 줄다리기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 광고개정으로 광고하는 상가, 빌딩 너무나도 손쉽게 알 수 있는 구조라 되어 버렸습니다.
2번'과 같은 맥락이지만, 적어도 일하는 중개업자들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구조'를 개선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